다나스님 소개로 피해사례를 글을 올립니다.
좋은 방법이 있으시면 답변해 주세요.
2012년 12월 21일 아우디오후 5시쯤 받았음
1. ( 새차인데 불구하고 새차 냄새가 전혀 없었음 )
1) 신차인데 불구하고 새차 냄새가 안나다고 담당 딜러에게 물어 보았더니 독일에서 배를 타고 오기 때문에 냄새가 안나다고 하더군요.
2)지점장 말씀에 의하면 친환경 소재을 쓰기 때문에 아우디 차는 새 차 냄새 안나다고 하더군요.
2. 엔진소리가 국산 suv보다 소음이 많이 큽니다.
3. 후진시 뻑뻑한 소리가 났음( 바퀴 한쪽으로 다 돌림후 후진시)
주행하면서 불편함을 느끼고 있는중 매우 불편한 마음에 불구하고 주행 했으나 1월10 오후 1시30분경 주행거리 1,380km 에서
운전중에 화면에 adblue이라는 표시 켜저 바로 담당 딜러에게 전화를 했더니 전화 통화 되지않아 AS센터에 연락을 했더니ADBLUE 라는 뜨는데 문의를 했더니 15,000KM쯤에서 엔지오일 교환할때 그 용액을 넣는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1,380에서 ADBLUE라 뜨는냐고 물어더니 아니요 13,800이라도 그 불이 뜨게 되면는 ADBLUE 용액을 넣어야 한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13,800이 아니고 1,380이라고 했더니 깜짝 놀라면서 신차 판매하는 곳에 연락을 했어 조치를 한다고 했습니만 기다려도 연락이 없었어 다시 제가 AS센터에 연락을 했더니
내일 아침에 센터에 들어오시면 된다고하여 딜러에게 (항상 딜러에게 연락하여함 )
연락하였더니 전화가 없었어 또 다시 연락을 했습니다. 딜러가 알아보는 결과는 AS는 미리 시간약속을 잡아서 해야되는데 예약되지않은 차량이라 1월14일 경에 된다고 해서 제가 내일아침에 인천으로 들어오면 된다고 해서 왜 안되냐고 반문을 했더니 다시 연락이 와서
1월11일 아침에 일산 AS센터에 입고 시키면 된다고 해서 아침 9시 45분경에 입고 시켰습니다.
AS센터 직원이 자기가 책임지고 알아 보겠습니다. 말씀하셔서 오후3시까지도 아무 연락이 없어서 다시 연락을 해 보았더니 그 직원이 교육을 가고 또다른 직원이 알아보겠다고 했지만 연락이 없었습니다.
4시 30분경 다시 연락을 했을 때 부속이 국내에 없고 독일에서 부품이 들어와야 AS를 할 수 있다고 (약 1주일 걸리다고 함) 하였습니다.
AS 직원이 말에 의하면 독일 아우디회사에서 불량제품이 들어오지 말아하는데 운 안 좋게 들어 왔다고 하더군요.
고객으로 세계에 명품중에 명품이라는 아우디차로 구매했으나 2주만에 이런 AS센터 신세를 저야 하는 난감합니다.
고객으로 도저희 이 차량을 운행 하고 싶지 않아 태안모터스딜러에게 환불요청을 했습니다.
그 이후로 1일주일 전화 한통도 없었고, 1월18경 태안모터스회사에서 담당 세사람 찾아 오셨습니다.
담당자 세분이 보상정책관련된 말만 계속 반복 말만 하시고 그냥 돌아가셨습니다.
1월 21일날 전화가 와서 어떤 조치도 할수도 없고 3년내에 무상AS 되니 그 방법 밖에 없다고하여 고객 입장에서 ADBLUE 라는 것 때문에 이 차량 또 다른 AS 건이 나올수 있다는 생각이 들기 때문에 그러면 AS기간 연장 요청을 했습니다.(기본 AS는 3년무제한으로 되어있음)
1월23일 보상연장이 안된다고 또 다른 직원한데 전화가 왔습니다.
재차 문의 한 결과 회사임원들과 회의을 해서 연락을 주겠다고 하여 기다고 있습니다.(2월1일 )
차는 아직까지 공장에 있습니다.
첫댓글 정말 어이가 없네요... 좋은딜러 만나는거도 복, 좋은차뽑는거도 진짜 복인듯요..ㅠㅠ에혀... 참...
문제 있는 건 알겠는데..궁금하신 건 잘 모르겠습니다~
ㅠㅠ 이런 건 환불 혹은 교환해줘야하지 않나요?!
혹시 차량 구매시, 페이백을 많이 받으셨나요? 그것도 아닌 정상구매 제품에서 새차같지 않다는 느낌을 받는다면, 수리흔적이나, 송장을 확인하여 일차적으로 딜러사에서 거짓이 있었나 확인하는것도 추천합니다...혹시나 하는것이 역시나 일수도 있다는 ....1%의 가능성도 놓치지 않았으면, 합니다....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항상 느끼는것이지만.... 연락주겠다하고 안주는 그리고 또 전화 하면 교육 갔다는.... 이런 판에 박힌 스토리 전개는 항상 있나 봅니다. 그사이 고객은 환불 받을 생각을 한다는걸 왜 모를까요? 그리고 새차가 새차냄새가 안난다면 그게 새찬가요? 저역시 차받고 새차 냄새가 나서 좋았던 기억이 나는데 제찬 배가 아닌 비행기로 와서 그런가 봅니다...ㅡ.ㅡ;;(제차역시 배로 왔거든요.)아무쪼록 침착하게 잘 대응하셔서 원하시는바 이루시길 바랍니다...화이팅!!!
제 차는 아직 새차 냄새 나요..^^ 3년이 다 되어가는데..
내 차에선 밤꽃 향기가...
전에 민현이 형 태운 뒤로
사라지지 않네요 ㅜㅜ
아~~~쫌~~!!!!!
아무리 친환경이어도 마감재부분에선 새차냄새가 나게마련인데 이상하긴 하네요...
일단 우리카페 동방불패님의 대응공지를 천천히 정독하시고 대응전략을 좀 세워야할듯합니다
혹시 자낙스님과 같은 문제로 애드블루액이 하부에서 샌건 아닌지...꼭 점검해보시길 바랍니다. 제가 다 신경이 많이 쓰이네요....
글 잘 읽었습니다...
글 한자마다...마음이 느껴지네요~!
자세한건 내일 오전중으로....
글 남기겠습니다!
일단 환불조건은 안됩니다..법률적으로..
다만 신차가 아닌것을 속였다면 민사적으로
진행할수는 있을듯....
아우디 특유의 냄새...즉 가죽냄새가
있습니다..아마 이건 모든 오너분들이
경험하죠..
앞으로 애드블루 문제가 골치 아플듯..
수입차들 조금만 a/s 신경써서 해주면 현기 정도는 그냥 잡을수있을텐데..;;
제 문제에다가..새차냐 아니냐의 문제까지 겹쳐있으신분이네요..
정말 힘드시겠습니다.
저는 새차 냄새는 아직도 나거등요...
새차냄새…사실 중요합니다. 제동생차는 2년가까이 새차냄새(좀과장)가 진동합니다..제차도 새차냄새(약품냄새 ㅎ) 충만하고요
기분상도…
상황은 참 안타깝고 도와드리고 싶습니다. 하지만 다나스님이 누구신지...그리고 아직 가입인사 및 초보오너도 아직 아니시네요...활동의사가 있으시면 정식으로 가입인사를 올려주시고 또한 까페는 어떤 경로로 오셨는지...정도의 기본 정보에 대한 소개는 예의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급하다고 필요시에만 글을 올리신다면 동호회의 의미가 없다고 생각이 드네요..
그런데 차에 문제가 있음 항상 딜러에게 연락해야 하나요? 그량 아우디코리아에 연락함 안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