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학년 남자아이입니다.
친구가 장난을 쳐서 위에 앞니하나가 좀 파절되어 그날 바로 치과가서 레진으로 일단 치료를 했어요.
근데 이게 시간이 지나면 잘 떨어질수 있다구 하구 혹시나 치아 색깔이 검게 변하면 신경치료도 해야 한다구 하는데요.
앞으로 괜찮을 까요??
보통 이가 깨지면 이 색깔이 검게 변하는 경우가 대부분인가요? 영구치구 앞니라 외관상 걱정이 많이 됩니다.
글구 부정교합이라구 들어서...이깨진거 치료할때 좀 봐달구 했더니 맞다고 하네요.
위에 앞니가 좀 튀어 나와 보이는데. ..많이 표시가 나지는 않아요.
근데 의사샘께서 사춘기 전에 턱교정을 먼저하구 나중에 치아교정을 하라는데요.
헤드기어같은 장치를 보여줬어요.
이거말구 입안에 넣는것도 있던데 이건 어떤건지... 이 치과가 교정전문 치과는 아니어서 다른데도 좀 가봐야 할것 같은데...
만약 치료를 한다면 어떤장치가 있는지..비용은 얼마나 들까요? 여기병원은 헤드기어같은거를 100만원 정도 잡으시면 된다구 하는데요. 교정치과는 더 비싸다구 그러네요.
첫댓글 네에 울어들 7살인데 턱교정 하고 있구요 울 딸도 했는데 1학년때 했고 지금은 교정 장치 떼고 규칙적으로 가서 진료만 받거든요 교정 시간 오래 걸려요 6년 정도 걸리구요 근데 그게 교장 시기는 한 6개월 정도 걸리고 나머지는 그냥 병원 가서 진료만 받는 거에욤 100이면 싸긴 하네요 근데 전문 병원 가심이 좋을 것 같아요 턱교정 잘못하면 아주 힘들대요 밥도 잘 못 먹고 씹을 때 소리나고 그런데요 너무 쉽게도 너무 어렵게도 생각 마시고 하실 생각이면 전문 병원 가세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