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교정 시작한지 6갤차입니다
어제 브라켓이 떨어져 재부착했습니다 집에와보니 상악 맨끝 어금니라 잘 안보였는데 그쪽 잇몸인지 치아인지 아파 들여다보니 재부착한 곳에 파란색같은게 붙어있습니다.
접착제 붙이기전 치아 표면을 거칠게 부식처리하기 위해 파란색 젤을 올려 에칭작업을 먼저 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파란색 에칭 재료는 기계로 빨아들이고 접착제를 올려 브라켓을 붙이구요
혹시 이 파란 에칭액이 잘 제거가 되지않아 투명한 접착제와 섞여 붙어있는 것은 아닐까요?
파란색 에칭젤이 계속 올라가있으면 치아가 계속 부식처리가 되는건 아닌지… 궁금합니다..!
첫댓글 그 정도면 문제 없을 것입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전에도 질문드렸는데 발치교정후 전신증상을 못견뎌 현재 역교정 5개월차에 접어들었습니다. 이미 치아와 잇몸은 잃었고 본전도 못건진다는걸 알지만
시작했습니다ㅠ
저번달에 나이타이 사각와이어 한달하고 그제 ss와이어로 교체했습니다. 나이타이 사각와이어까지 했을때만 해도 공간도 벌어지며 치아가 앞으로 나오고 아래턱도 편해지는 느낌이었습니다
근데 현재 다시 아래턱이 뒤로 밀리는 느낌인데 왜일까요?ㅠ ss와이어가 발치공간을 닫을때 사용하눈 용도로 알고있는데 맞을까요? Ss와이어가 무슨 용도로 쓰이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나이타이 사각와이어는 한달만 했는데 이게 보통 역교정 절차에서 맞는건지.. 고견 부탁드립니다!
불규칙했던 치아를 배열하려면 처음에는 가는 와이어에서 시작해서 점점 굵은 와이어로 가지요.
역교정은 다른 치료와 마찬가지로 목표와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제가 뭐라 말씀드리기 어렵습니다.
넵 혹시나 교정을 중단하겠다고 하면 바로 와이어를 풀어도 될까요?
이 역시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모르는 상태이기 때문에 답변 불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