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포차입니다
오늘 아반떼 AD 회원님이 찾아주셨습니다
중고 차량을 구입하고 안드로이드 올인원을
교체하면서 포칼 스피커 권유로 전면과 후면까지
큰 돈을 투자하여 오디오 작업을 하셨습니다
뭐지..?
분명한건 순정보다 안좋아진 느낌입니다
고역만 날카롭고 미드 베이스감의 존재감은
순정보다 안좋아서 올인원의 문제인가 싶어서
다른 업체들도 다녀보시고 마지막으로 찾아주셨습니다
-스피커 튜닝-
ANI G1 2WAY 컴포넌트
[트위터 - 미드 우퍼]
아반떼 AD 차량이 매장으로 입고되었습니다
자동차 디테일링 쪽에서 근무를 하셨던 분입니다
차량 관리가 너무 잘되어 있었습니다..^^
무슨 문제였을까?
순정 오디오 출력은 30w 수준입니다
브랜드를 떠나서 포칼 스피커는 엔트리 모델도
100w 넘어가는 상황입니다
결과적으로 순정 스피커보다 운동성이 떨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해상력이 더 좋아졌다고 잘못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베이스가 빠지니 고역이 더욱 날카롭게 변한것입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순정 출력을 기반으로 설계된 스피커를 찾으시면 됩니다!!
AVI G1 스피커가 준비되었습니다
1.순정 출력 기반으로 운용이 가능
2.좁은 공간을 확장시키는 와이드한 레인지를 구현
3.압축 캐블라 콘으로 작은 출력에서도 높고 클리어한
베이스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현재 카오디오 시장에서 베스트 셀러 제품입니다
벤틀리 오디오 환경에 매우 적합한 제품이며
가성비까지 비교한다면 대체 할 제품이 없습니다!!
도어의 외벽 프레임으로 방진 시공을 진행
RS 알루미늄 방진 패드를 이용하여 도어 프레임에서
물리적으로 발생되는 진동 80% 억제시킬 수 있습니다!!
AVI G1 미드 스피커를 장착합니다
캐블라 재질의 스피커는 기본적으로 깊고 풍부한
구동력을 표현하는데 반대로 소리가 무겁게 느껴집니다
설계자는 캐블라 표면을 얇게 다듬고 유리섬유를 입혀
소리의 유연성을 만들어 단점을 완벽하게 보안하였습니다
엔지니어 입장에서 10년에 한 번 나올까 하는 유닛입니다
설계에서 돈을 아끼지 않았고 G1 스피커는 결과적으로
작은 출력에서 최대치의 핸들링을 목표로 제작을 하였으며
전반적인 리스폰스가 매우 훌륭한 스피커입니다!!
AVI G1 트위터입니다
트위터 스피커는 해상력(소리의 투명도)를 높이기 위해
실크 표면을 더욱 얇고 가볍게 반투명화를 진행하였고
최상위 네오디늄 마그넷을 적용하여 소리의 질감과
생동감을 논 피드백 형식으로 청취자에게 전달합니다
AVI G1 트위터는 순정 스피커 자리로 매립
아반떼는 고역을 담당하는 트위터 스피커가
도어트림 상단으로 위치합니다
직진성이 좋은 트위터 스피커가 유리합니다!!
도어 방음 시공과 스피커 튜닝까지
진행되고 도어트림을 조립시켜 줍니다!!
확실한 타격감을 보여줄거라 기대합니다!!
고역을 재생하는 트위터 스피커는 미드 스피커의
바로 상단에 위치하며 거리가 매우 가깝습니다
프리퀸시 밸런스가 좋은 유닛이 필요합니다
AVI G1 스피커의 유닛을 최적화된 제품입니다!!
소리의 변화..
아반떼 AD 회원님은..
지금까지 올인원의 문제라고 생각을 하셨다고 합니다
기술적으로 자세한 설명을 드렸으며 정말 마지막이라고
찾아주셨는데 사실 오늘 작업된 포스팅을 소개하는 상황도
너무 웃긴일이고 매우 기초적인 작업입니다
팩트는 아반떼 회원님은 기존에 비싼 스피커를
장착했음에도 순정보다 만족이 안되었던 상황이었고
순정 출력을 대응하는 AVI G1 스피커만 간단하게
교체를 하였고 소리는 완전하게 다른 결과물을 보여줬습니다
정말 크게 만족하시고 돌아가셨습니다!!
SITEN REMI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