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3월31일 토요일 오전에 청도에 올라갈때는7329호 견인 부산발 서울행 무궁화 #1214 열차를 이용했고 다시 내려올때는 8205호 견인 서울발 부산행 무궁화 #1215열차를 이용해서 내려왔는데 올라갈때와 내려올때 모두 공교롭게도 같은 3호차로 배정이 되었고 좌석도 청도로 올라올때 이용한 #1214열차는 3호차 6호석과 8호석이고 부산으로 내려올때 이용한 #1215열차는 3호차 5호석과 6호석 이었네요~ 상행과 하행선이 모두 같은 차호인 공통점 말고 또 다른 공통점은 상행과 하행선 모두 같은 리미티드였네요ㅎㅎ종착역인 부산역에는 5분 연착을 하였습니다.

예정된 시간보다 5분 연착으로 청도역에 진입하고 있는 서울발 부산행 무궁화 #1215열차

청도역에 도착하고 있는 서울발 부산행 무궁화 #1215열차

8205호견인으로 청도역에 5분 지연 도착중인 서울발 부산행 무궁화 #1215열차

청도역에 5분지연 도착한 서울발 부산행 무궁화 #1215열차의 8205호 전기기관차

서울발 부산행 무궁화 #1215열차의 8호차에서 본 8205호

서울발 부산행 무궁화 #1215열차의 8호차에서 본 8205호와의 커플러

서울발 부산행 무궁화 #1215열차의 3호차의 제작사 패찰

서울발 부산행 무궁화 #1215열차의 3호객차 안에 방송실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서울발 부산행 무궁화 #1215열차의 3호차 출입문으로 리미트라 자동문이죠

서울발 부산행 무궁화 #1215열차의 3호차 차호와 호차

3호차 차호

서울발 부산행 무궁화 #1215 열차가 종착역인 부산역에 도착한 후 촬영한 8205호

서울발 부산행 무궁화 #1215열차의 견인기인 8205호의 측면 로드번호

서울발 부산행 무궁화 #1215열차의 7호차와 8205호의 커플러 취부모습... 그런데 요즘은 열차 조성이 일정치가 않고 뒤죽박죽인듯 하더군요...;;;
원래 부산발 서울행은 기관차 바로뒤에 1호차가 붙고 발전차가 제일뒤에 붙으며 서울발 부산행 무궁화는 기관차 바로뒤에 발전차가 붙고 1호차가 제일뒤에 붙는데 이날은 서울로 올라가는 부산발 서울행 무궁화 #1214열차는 정상적으로 기관차뒤에 1호차가 조성이 되고 발전차가 제일뒤에 조성이 되었는데 부산으로 내려오는 서울발 부산행 무궁화 #1215열차는 반대로 기관차 바로뒤에 발전차가 아닌 7호차가 붙고 발전차가 제일뒤에 붙어있더군요...;;; 이날은 이 두편성 이외 다른 열차들도 뒤죽박죽인것이 여럿 있더군요ㅡ,,ㅡ;; 아무래도 특대 디젤일경우 조성이 맞는데 특대디젤이 아닌 8200호대의 여객견인 투입이 많아지다 보니 8200호대 조성일경우 전차대의 사용이 필요없으니 개차의 조때도 발전차쪽에 조성을하던 기관차쪽에 조성을 하던 크게 상관이 없어서 그런거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