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두서없이 써서 죄송합니다.
본론부터 한말씀 드리자면 뭘 모르는분들이 무조건 특1급호텔만 선호하십니다만...
거기 일하는분들 서비스마인드나 어학수준이 최고는 아니라 생각됩니다.
제경험으로는 오히려 뒷말많고 비정규직문제라든지 겪어보지않은 사람은 모를일들이 비일비재하죠...인격적모독도 많구요.
텃세는 어떤지아십니까? 같은 직원들끼리 인사조차 안받아주는일 비일비재합니다.
제가 이글을 쓰는이유는 많은분들이 무조건 특1급호텔만 들어가려고 하시고 현실은 모르는게 안타까워서 주제넘은 글을 쓰는것입니다.
이바닥 생각보다 좁은거아시죠? 인맥쌓기에는 관광호텔이 더 괜찮습니다.
여행사분들이나 가이드,또 동기들이나 선후배들이 나중에보면 더 많은곳에 진출해있을겁니다.
제가 경험상 느끼기엔 특급호텔에서 근무한분들 보면 우물안개구리같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었습니다.
업무도 굉장히 한정적인 업무만 소화하더군요.
관광호텔근무하는분들도 어학수준이나 스펙 절대 나쁘지않습니다.
권위의식에 가득차있는 몇몇 특급호텔리어들보다 서비스마인드나 프로정신또한 뒤지지않구요..
제가 이런글쓰는 이유는 밑에 어떤분이 호텔국비무료교육 어떻냐는 질문에 선배로서 조언을 드리고자 함입니다.
제 생각을 말씀드리면 차라리 작은호텔에 입사해서 경력이라도 쌓으세요.객실부서만 예로들어도 환전이나 교환,예약,룸세일즈
업무등 다양한 업무를 배우실수있을겁니다.예..차라리 작은곳이 일배우기엔 더 나을거란 말씀입니다.
그리고 주위에서 작은곳에있다가 큰호텔로 이직하기 어렵다고 많이 얘기할겁니다.
큰호텔에서 작은곳으로 타이틀달고 이직하기는 쉬워도요...틀린말은 아니지만 최소한 저는 아니었습니다.
저는 호텔경력4년이상했고..(물론 비정규직 이나 장기알바 빼고 순수 정직근무기간입니다.)
계약직기간도 1년반이상 특급호텔에서 했으며 어릴때엔 연회장기알바도 경험해봤습니다.
제목에서 보셨겠지만 적지않은 나이에 호텔생활을 접고 새로운도전을 하려고 준비중입니다.
여러분들 취업준비하시면서 많은정보를 얻으시겠지만 잘못알고계신 정보가 있는듯해서 감히 올리는글입니다.
두서없는글 죄송합니다.몇가지만 더 말씀드리자면 구직희망자,예비호텔리어들 스펙이나 지원자격등 많이 물어보시는데..
호텔근무하시려면 영어,일어,중국어 뭐가 중요하냐며 묻는질문에 제가 답을드리죠..
가장중요한건 바로 눈치,체력,빠른상황판단,서비스마인드.그다음 마지막이 외국어입니다.
명심하세요.그깟 영어,일어 호텔들어가서 쓰는용어 다 똑같습니다.중국어는 가이드가 인솔하죠..단체관광으로..쓸일도 없습니다.
노파심에 말씀드리지만 호텔아카데미?호텔리어 양성학원 이런데 절대 가지마십시오.돈낭비이고 실제 이런데 나온동기 몇분있습니다만..후회합니다.말도안되는 매너교육,면접스킬알려주고 계약직 데려다쓰면서 100만원씩 받아먹는다...그게 현직 호텔리어,지배인들이 하는짓입니다.
나쁜뜻은 없으니 오해하지 말아주세요.그냥 취업준비하시는 여러분께 선배(?)로서 다른의견 드린겁니다.
감사합니다.연말 마무리 잘하시고 내년에 원하시는곳 꼭 취업하시길 바랍니다.
다른일을 하면서 올린글이라 앞뒤가 안맞습니다.양해바랍니다.
p.s:아고라 아닙니다.악플은 정중히 사양하겠습니다.
첫댓글 너무나 도움되는 정보였습니다. 유용한 정보 감사드립니다^- ^ 새로운 도전, 꼭 좋은 결실 맺으시길!
케케님 이런저런호텔?->특1급호텔 불가하다는건 님이 무슨자격으로 말씀하시는지??님이 모든 특급호텔에 공문이라도 보내셨는지요?풉 정말 우습군요...님같은분...님이 바로 제가얘기한 권위의식에 가득찬 호텔리어란것입니다.우물안 개구리마냥 거기서 10년~20년 하셔서 총지배인,CEO라도 하시려구요?누가 시켜는 준답니까?그리고 그 이하호텔경력은 1분1초도 안쳐준다...그 이하...거기 일하는사람들 절대 님같은분들에비해 스펙이나 서비스 마인드 안떨어진다고 위에 글쓴거 못보셨는지요? 님한테 충고하나하죠..브로셔 꽂으러 오는 여행사영업파트 직원분들한테 인사라도 잘하세요..나중에 갈데없음 취직이라도 그분들이 시켜줄테니^^
이런저런호텔...그이하호텔...님같은분이 호텔리어라는게 창피합니다.관광호텔일해도 본인이 노력하기에따라 특급호텔은물론 하다못해 여행사 수배과 직원들,가이드,영업직원들이라도 알아놓으면 이바닥(여행,관광)나중에 이직이라든지 전직때 어디든 갈수있는겁니다.실제로 제가 본경우도 많구요.
많은 예비호텔리어및 관광학도들이 알아서 판단하겠지만 화려해보이는 겉모습이 다가아닙니다.엄연히 호텔도 사회요.회사고 조직입니다. 눈치빠르고 줄잘서야하며 케케님같은 권위의식찬사람한테 아부도 잘해야죠^^선배님~하면서.. 부정적인얘기해봐야 결국 제자신을 부정하는거니 이만하겠습니다만..케케님 글에는 벌써 고정관념이 콱 박혀있는듯하네요..아쉽습니다.암튼 취업희망자분들 길은 하나만있는게 아니랍니다.옛날부터 수많은 사람들이 잘못들어간길 ..그렇게해서 만들어진게 지도라고했습니다.여러분도 하나의길만 보기보단 넓게,다양하게 보시란뜻으로 올린글입니다.죄송합니다.
글 잘읽었습니다. 저도 취업으로 방향을 바궈야겠네요. 무료교육과정 글쓴이였습니다.
케케님,,관광호텔10년을 일해도 메이저급호텔못들어간다고하셨는데,,전 지방에 있는 호텔이랑 서울에서 작은호텔에 근무했는데도 특1급호텔입사한건 어떻게 된거죠? 제가봤을땐 호텔을 종사해보지 않으신분이 쓰신글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