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회원님들...
결혼19년차인 제가 처음으로 문화센타 요리수업을 들었답니다.
요리라기 보다는 간단한 샌드위치와 샐러드 만드는 법인데요
그리 어렵지도 않으면서 맛도 있고 폼도 나네요.
아침식사로도 괜찮고 나들이갈때 도시락으로도 괜찮을것 같아 소개해 드려요.
사진과 레시피는 모두 제가 작성한 거랍니다.(혼자서 뿌듯...)
제 블로그에는 사진이 더 많이 올려져 있으니 관심있으신분들은 참고하셔요.
http://blog.naver.com/whitesasem
하나. 미니버거 만들기
재료 : 쇠고기(다짐육) 50g, 돼지고기 다짐육 100g, 소금, 후추, 카레가루,
빵가루1T, 다진양파, 모닝빵3개, 버터, 양상추, 치즈, 피클, 토마토,
스테이크소스
순서 :
1. 쇠고기, 돼지고기에 소금 후추 카레가루를 약간씩 넣고 빵가루 양파를 넣고 충분히 치대며 반죽해준다.
2. 고기반죽을 3등분 해서 손바닥에 대고 넓게 편 후 후라이팬에 기름을 약간 넣고 노릇하게 구워준다.(타지 않도록 불 조절이 중요함)
3. 모닝빵에 버터를 바르고 양상추, 토마토, 키클, 치즈, 고기, 소스 순으로 올려 모양을 잡고 완성한다.
둘. 웨지감자 만들기
재료 : 삶은 감자 1개, 카놀라유, 소금, 후추, 파슬리가루
순서 :
1. 삶은 감자를 원하는 모양으로 잘라준다.
2. 후라이팬에 적당히 기름을 두르고 자른 감자를 넣고 노릇하게 굽다가 소금, 후추를 뿌려서 간을 한다.
3. 노릇하게 익으면 꺼내고 파슬리 가루를 뿌려 마무리한다.
★ 오늘의 팁
1. 햄버거 패티반죽에 다양한 야채를 넣으면 동그랑땡 등 다른 요리로 활용 가능하다.
2. 햄버거패티를 여유있게 만들어서 냉동실에 넣었다가 필요할 때 꺼내 구우면 쉽게 활용할 수 있다.
3. 웨지감자 만들때 버터에 구우면 깊은 향과 맛을 느낄 수 있다.(건강상 주의)
4. 빵의 크기가 작은 경우에는 치즈를 4등분으로 잘라서 겹치게 얹으면 밖으로 튀어나오지 않게 할 수 있다.
하나, 불고기 치아바타 샌드위치
재료 : 치아바타빵 2개, 치즈 2장, 양파, 어린앞채소, 쇠고기(불고기용)200g
불고기양념 : 간장2T, 사과즙3T, 설탕1T, 마늘, 생강, 파, 후추, 참기름 약간씩
순서 :
1. 불고기 양념장을 만들고 고기는 키친타올로 핏물을 제거해서 양념장에 재워놓는다.(양념장에 참기름은 넣지 않는다.)
2. 양파는 채썰어서 찬물에 담가놓는다.(매운맛 제거, 매운맛 좋아하면 그냥 준비)
3. 중간불로 후라이팬에 고기를 볶아준 후 식힌다.(2/3쯤 익었을때 참기름을 넣고 양념장이 마를때까지 볶아준다.)
4. 바삭한 식감을 좋아하면 빵은 오픈이나 팬에 살짝 굽는다.
5. 빵-어린잎채소-불고기-치즈-양파-빵 순으로 올려 완성한다.
6. 빵을 유산지로 돌려 감아준다.(먹을때 속 재료가 빠져나오지 않도록)
둘, 연두부 샐러드
재료 : 연두부, 어린잎채소, 블루베리, 방울토마토
샐러드소스 (오리엔탈 소스) :
간장 1T, 식초 1T, 올리브유 2T, 설탕 1T, 마늘 1/3~1/2T
순서 :
1. 소스를 만들고 방울토마토는 먹기 좋게 자른다.
2. 색감을 위해 다양한 과일을 준비해도 좋다.
3. 그릇에 연두부를 떠놓고 위에 어린잎채소, 블루베리, 방울토마토를 올리고 소스를 뿌려준다.
4. 먹을때는 위아래 잘 섞어서 먹는다.(숟가락 사용)
★오늘의 팁
1. 생양파가 싫으면 불고기 볶을때 넣어서 볶아도 된다.
2. 불고기 양념장에 참기름을 넣으면 양념장이 잘 배어들지 않을 수 있다.
3. 생강은 마늘의 반 정도 넣는다.
4. 사과즙 대신 파인애플즙이나 배즙을 이용해도 된다.
5. 개인적으로 간장을 덜 넣는게 좋을것 같다.(불고기양념을 졸이니 좀 짜다)
첫댓글 으악 사슴님....깨알 레시피 감사^^
헐~~비주얼 장난 아닙니다.
그런데..요즘 정말 절실하게 생각하는데요..."나도 아내가 있었으면 좋겠당~~~~~~"
저는 음지에서 양지를 비추는 국정원식 내조를 표방하면서 "아 내가 국정원 댓글알바 햇음 정말 잘햇을텐데...'하는 엉뚱한 생각을 ㅋㅋㅋ
오오~~요거 고대로 프린트해서 고급진 간식 맹글어 봐야겠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