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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네디 우주 센터, 플로리다 - 절벽 격납고 카운트 다운 후, 우주 왕복선 아틀란티스는 생활에 천둥과 위엄 NASA의 135 최종 왕복선 발사를 목격하는 지역 도로와 해변을 방해 관중 마지막으로 하늘 생쇼 금요일 역사에 돌진.
신용 : 지금 스티븐 클라크 / 우주 비행
지휘관 크리스토퍼 퍼거슨 조종사 더글라스 헐리 컴퓨터 조율 카운트 다운을 모니터링, 아틀란티스 개의 수소 연료의 주요 엔진은 120 밀리 초 간격으로 생활에 번쩍 11:29 셔틀 버스의 트윈 고체 연료 부스터 점화로 6.6 초 후에 다음 : 동부 서머 타임 오전 4시 (GMT-4).
같은 순간, 폭발 각 부스터의 기본 네 개의 거대한 볼트의 폭발물, 그 이동 발사 플랫폼 4.5 백만 파운드 셔틀 "스택"을 확보.
우뚝 솟은 부스터에서 분사 화염의 급류 위에 타고, 아틀란티스는 즉시 하늘로 추력의 약 7백만파운드에 아치형은, 더러운 갈색 배기 가스의 휘젓는 구름 뒤에.
똑바로 - - 100mph에 가속 단지 팔초에, 아틀란티스에 대한 륜 발사 패드 받침대 위에 올라가서는 국제 우주 정거장 후 출발과 구름 갑판보기에서 사라지고 북동 궤도에 거리를 그리며 .
날씨가 지연 될 수있는 낮은 구름과 비의 70 %의 확률을 예측하는 예보와 함께 모든 아침이 문제였다. 아침에 입고 같은 조건이 개선하지만, 우주 센터 근처 소나기에 대한 우려는 케네디 우주 센터의 셔틀 활주로에 비상 반환에 대한 공식적인 "노 간다"예측 결과.
비와 전기 활동의 가능성을 논의 후, NASA의 임무 관리 팀은 비행 규칙 요구 사항을 면제하고 아틀란티스 발사갔습니다.
"OK, 퍼거슨, 우리는이 사실 미국 아이콘의 최종 비행에 세계에서 가장 큰 팀은 당신에게 행운을 빕니다 당신의 승무원을 대신하므로이 오늘 하나에 대한 바닥에 여기 꽤 좋은 느낌하기 시작" 시작 감독 마이크 Leinbach은 잠시 이전 라디오로 방송. "그리고 마지막 시간, 퍼거슨, 더그, 샌디와 렉스, 행운, 행운을 빌어 요 그리고 저기 좀 재미가있다."
"이봐, 당신과 당신의 팀, 마이크에 감사 끝날 때까지, 당신은 모두가 쉽게 보이게했다"퍼거슨 감독은 대답했다. "셔틀 버스는 항상 대담 대담하고를 따라 커밋 할 때 큰 민족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반영 될 것.
"우리는 마이크, 오늘 여행을 종료하지 않는, 우리는 끝이 없을 것입니다 여행의 장을 완료하고 있습니다. 당신과 탐험의 원인에 그들의 마음, 영혼과 자신의 삶을 준 남성과 여성의 수천 .. 그러자. 빛이 불을 한 번 더, 마이크, 그리고 최상의이 나라를 목격. "
그리고, 2 분 18초 일정 뒤에 실행, 아틀란티스 마침내 삶에 포효 그냥 58초 시작 창 종료하기 전에 마지막으로 궤도로 향했다.
"무엇이 진정한 최고는 오늘,"빌 Gerstenmaier, NASA 본부에서 공간 작업 수석 말했다. "우리는 정말 팀과 방금 발생한 출시를 지원하는 사람들을 말하는거야 .... 정말, 정말 특별한 무언가 정말 놀라운 일을 목격되었다.
"당신이 본 것은 최고의 발사 팀과 세계에서 셔틀 준비 팀입니다 .... 차량은 엄청난 발사했다, 팀 31 초로 마지막 분 대기조차 완벽하게 작동, 그들은 엄청난 전문성이를 통해 근무 오늘 할인이 발사를 얻었다. "
아틀란티스 궤도에 미끄러 후, Leinbach는 발사 팀, 소성 방에서 서로 작별 인사를하기를 꺼려 서성 말했다.
"우리의 많은 걸었고, 사람의 손을 흔들었다"고 말했다. "우리가 떠나고 싶지 않았다처럼 듯, 그것은 당사자의 말처럼이고 당신이 가고 싶지 않아, 당신은 단지 조금 더 주위를 걸어 우리의 친구와 우리가 수행을 선보이고 싶다. 그것은 오늘 다시 가볍게 침을 많이, 아주 특별했다. "
산드라 매그너스와 비행 엔지니어 렉스 Walheim가 있었다 마지막 셔틀 비행 퍼거슨 헐리 가입 1983 년 프로그램의 여섯 번째 출시 이후 처음으로 네 사람이 셔틀 승무원을 만들기.
구조 임무에 사용할 수있는 두 번째 셔틀없이 - 우주 비행사 컬럼비아 클래스의 경우 러시아 소유스 우주선을 타고 집에 갈 수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임무 매니저는 4 개의 승무원 제한 - 아틀란티스 NASA의 최종 외부 탱크와 부스터의 마지막 세트를 사용 재입국 안전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문제.
비행의 초기 순간은 정상 나타나 셔틀 멀리 상승으로 외부 탱크의 측면에 장착 된 카메라는 어떤 중요한 문제의 명백한 징후를 보이지 않았다. 그러나, 평소와 같이, 존슨 우주 센터의 분석가들은 이물질이 아틀란티스 '깨지기 쉬운 열 방어막을 쳤다 없는지 확인 이미지와 레이더 데이터를 검토 다음 몇 일을 보낼 것이다.
파편 트윈 고체 연료 부스터 밀도 낮은 분위기 셔틀을 강화하는 비행의 처음 두 분 정도 동안 큰 위협을 포즈. 그러나 비행의 중요한 단계는 순조롭게 진행, 2 분 5 초 후, 부스터 일부 30마일 아래 대서양에 다시 떨어지는 투하되었다.
세 반 분 후, 아틀란티스 NASA 위성을 통해 통신을 개선하기 위해 외부 탱크의 상단에 셔틀을 넣어 오랜 축을 굴렀다. 3 분 그 후, 주 엔진은 종료하고 아틀란티스 33과 최종 시간을 궤도에 미끄러.
"부스터 장교 주 엔진 컷오프을 확인,"미션 컨트롤 해설자 롭 Navias이 보도했다. "셔틀 층 30 년 모험의 마지막 장에 미끄러로 지난 시간 동안, 우주 왕복선의 주 엔진은 침묵 빠졌어요."
셔틀의 페이로드 베이 도어를 연 후, 우주 비행사가 궤도 비행 우주선 장비를 시작했다. 우주 비행사 배리 "부치"윌은 예비 분석이 공간 등반 중에 중요한 이물질이나 충격 손상의 흔적을 찾을 수 없다고보고, 휴스턴에있는 미션 컨트롤에서 승무원을 라디오로 방송.
비행 감독 리차드 존스는 비행 제어 팀의 축하를 따라 통과시켰다.
"퍼거슨, 그냥 멋진 상승에 땅딸막 한 당신에게 축하, 샌디와 렉스를 말하고 싶었다"존스는 말했다. "등반 팀은 지금 사인 오프되고, 우리는 단지 우리의 최고의 모든 당신과 당신의 역사적인 비행을 달성으로 우리가 당신과 함께하는 소원을하고 싶었다. 그것은 기쁨이었다."
"리차드 이봐, 난 당신에게, 명예는 모두 우리왔다"퍼거슨 감독은 대답했다. "우리는이 관점에서 세상을 볼 수있는 기회를 얻을 누가 재산을 몇 가지 중 일부입니다. 그리고 나는 너희들을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소년, 나는 이야기를 듣고 기다릴 수 없어, 모두 A, T 분에서 나오는 구 (분) 대기와 B는 T-마이너스 31초에. 나는 그들의 좌석의 가장자리에 몇 사람이 아래가 있었다 확신한다. "
모든 것이 잘되면, 퍼거슨 11:10 일요일 오전에 우주 정거장의 앞으로 항구에 도킹에 아틀란티스를 안내합니다. 다음 날, 이탈리아 내장화물 모듈은 지구에 직면 앞으로 하모니 모듈의 포트와 결합 된 10 개 회원국 셔틀 버스 역 승무원에 다섯 장비의 톤 공급을 이동하는 작업으로 바쁜 일주일을 시작할 것에 첨부됩니다 실험실 복잡.
라파엘로 모듈로 포장 공급 장치는 우주 정거장 프로그램에 중요합니다. 두 회사는, 우주 탐사 기술 - 스페이스 엑스 - 그리고 궤도 과학 주식 회사는 차량이 올해 또는 내년 초 예상되는 초기 시험 비행에 은퇴 한 후 셔틀 버스를 대신 할 무인 화물선을 구축하고있다.
아틀란티스 임무 상업화물 배송이 지연 될 개발 문제에 대한 헤지로 2012 년까지 비전 역을 유지하기 위해 충분한 공급을 제공하는 셔틀 매니페스트에 추가되었습니다.
"어떤 사람이 비행기를보고 우리가가는 우리의 조립 하드웨어의 조각을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에 아마 흥분을 볼 수 없습니다,"마이클 Suffredini, 휴스턴에있는 존슨 우주 센터에서 우주 정거장 프로그램 매니저는 말했다.
"그러나 우리는 우리가 이제까지 그것을 했어, 우리가 middeck있어 전체로 (화물 모듈)을 가지고있다. 이러한 공급의 모든 우리가 갈 수있는 시간의 기간을 연장하는 데 도움이 생명선가 될 수 있습니다 우리의 상업 제공하기 전에 궤도는 ISS에 정기적으로 비행 시작합니다. 우리에게 매우 중요하다 즉, 그들에게 자신의 차량이 날아 갈 자신의 개발을 완료하고 그들 뒤에 그들의 시험 싸움을하고 서비스 ISS를 시작할 준비가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데 필요한 시간을 제공 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아주 섹시한 보이지 않지만 우리의 관점에서, 그것은 우리가 이제까지 ISS에 왔습니다있어 가장 중요한 경기 중 하나입니다."
4의 감소 승무원, 단 하나의 우주 유영은 아틀란티스 방문, 역 비행 엔지니어 로널드 가란와 마이클 Fossum으로 여섯 반 시간 가동 중에 예정입니다. 그들의 주요 목적은 아틀란티스 역에 실험 로봇 급유 패키지를 이동하고 지구로 반환 셔틀의 화물칸에 실패 암모니아 냉각수 펌프를 장착 할 수 있습니다.
금요일 시작에 시간과, NASA의 관리자는 승무원에게 노 오래 필요한 장비와 쓰레기화물 모듈을 포장하는 데 더 많은 시간을주는 어느 날 임무를 확장 할 것으로 예상된다. 엔지니어는 셔틀의 연료 전지는 여분의 날 지원하기에 충분한 수소와 산소를 가지고 있는지 확인 전까지는 최종 결정이되지 않습니다.
우주 비행사 7 월 18 일 오전 약 2 스테이션에서 도킹 해제이 글을 쓰고있는 현재, 비행 계획을 호출합니다. 년 07 월 20 일 케네디 우주 센터에서 다시 착륙 약 7 예상되고있어, 달에 아폴로 11의 터치 다운의 42 주년.
비행기가 확장되어있는 경우, 그러나, 도킹 해제 7 월 21 일 오전 약 6 플로리다 우주 정거장에서 새벽 착륙을 설정 1:30 7 월 19 일 오전 주위에 발생합니다.
7월 22일 3,000 개 이상의 기대 해고 등 과거와 현재의 셔틀 노동자의 수천 수십, 전통적인 퍼거슨 감독의 호출이 셔틀 운영의 년간에 커튼을 데리고 시대의 끝을 알리는 것 "바퀴가 중지".
"바퀴가 정지하고 디스플레이가 비어 가서 인공 위성은 최종 시간 동안 전원이 공급되지 않는 후 우리 모두가 결국은 온통 우리의 우주 프로그램의 영예로운 보석의, 그것은 거라고 생각하면 ... 감정의 쇄도가있을 것입니다 우리는 30 년 동안 낮은 지구 궤도에서 앞뒤로있어 ... 우리는 이상이야 깨닫게 방법은 "퍼거슨 감독은 발사 전에 말했다. "그건 다루는 약간의 시간이 걸릴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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