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물자 정부간(GtoG) 거래제도 설명회
G to G Transaction for General Commodities
대외무역법 개정(’14.1.21.공포, ’14.7.22.발효)으로 일반물자에 대한 정부간 수출계약의 근거가 마련되며 KOTRA는 전담기관으로서 GtoG 프로젝트 발굴, 협상, 계약 체결 전반에 관한 사항을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본 설명회에서는 국내 기업이 이 제도를 적극 활용하여 수출의 돌파구를 마련할 수 있도록, 법 개정 내용과 KOTRA 활용방안 등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국내기업의 해외 정부와의 거래 확대를 위한 방안을 모색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오니, 관련 기업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 행사 개요
○ 행사명: 2014 일반물자 정부간(GtoG) 거래제도 설명회
○ 기간: 2014. 12. 9 (금), 10:00~14:00
○ 장소: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 (현대백화점 옆)
○ 주요 프로그램
1) 9:30-10:00 설명회 참석자 접수/등록
2) 10:00-10:30 일반물자 정부간(GtoG)거래 제도 소개
KOTRA GtoG교역지원단 김민환 단장
3) 10:30-11:00 정부간 수출계약을 위한 무역보험 활용방안
무역보험공사 투자금융본부 프로젝트기획팀
장진욱 팀장
4) 11:00-12:00 일반물자 정부간(GtoG)거래 확대방안 논의
발제자 : 추후공지
5) 12:00-13:30 오찬 (Buffet 제공)
*동 프로그램은 상황에 따라 조정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참가신청
- 신청기한 : 2014년 11월 28일 18:00PM 까지
- 신청방법 : 첨부된 참가신청서 양식에 맞게 작성하여 yenny1201@kotra.or.kr로 회신
- 참고사항
? 1개사 당 복수 인원 참가 가능
? 선착순 50명 모집 시 접수마감 예정
● 문의처
KOTRA GtoG교역지원단 윤예은 사원/ 박민정 대리
- 전화 : 02) 3460-7795, 02) 3460-7669, 02)3460-7399
- 팩스 : 02) 3460-7907
- 이메일 : yenny1201@kotra.or.kr
* 불가피한 사정으로 설명회 참석이 어려운 경우 참가취소를 일주일 전에 통보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참석자 혹은 참석인원 변경이 있으신 경우 E-mail 또는 유선상으로 사전에 공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첨 부 : 1. 설명회 안내문 1부
2. 참가신청서 1부
<끝>
1. 2014 일반물자 정부간(GtoG) 거래제도 설명회 안내문 (1112).pdf 2. 설명회 참가신청서(기업명).xls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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