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9월 24일 연중 제25주간 화요일
2016년, 부정 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 일명 김영란법이 시행되었습니다. 즉, 공직자 등에 대한 부정 청탁 및 금품 수수를 금지하는 법입니다. 이 법은 사회를 더욱 깨끗하게 만들기 위한 제정된 것임을 모두가 잘 알 것입니다. 그런데 이 법이 시행된 후, ‘어떻게 하면 법에 걸리지 않는지, 법망을 피할 수 있는지’ 등의 문의가 쇄도했다고 합니다. 또 관련자들을 대상으로 특강도 이루어지고 피할 수 있도록 하는 책도 출판되었습니다.
법의 기본 정신과 취지는 보려고 하지 않고, 걸리냐 걸리지 않느냐를 따지는 상황이 너무 우스워 보입니다. 그리고 작년(2023.2)에 물가 상승률 감안 및 내수 진작 차원에서, 이 법을 손질하는 방안(음식값 3만 원을 5만 원으로 인상)을 들여다보고 있다는 기사를 읽기도 했습니다. 청탁 금지를 위한 것인데, ‘5만 원 정도는 괜찮다’라는 생각이 과연 옳은 것일까요?
주님께도 마찬가지입니다. 가장 근본적인 것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이 정도는 괜찮다’라며 죄짓는 것에 익숙해진다면 주님께 가까이 나아가기 힘듭니다. 악을 피하고 선을 행하는 데 적극적인 모습을 가질 수 있어야 합니다. 악과 타협해서는 주님께 절대 가까워질 수 없습니다. 오히려 악에 가까워질 것이고, 이로써 주님의 자리를 빼앗는 것이 될 것입니다.
예수님의 어머니와 형제들이 예수님을 찾아옵니다. 그래서 누군가가 예수님께 “스승님의 어머님과 형제들이 스승님을 뵈려고 밖에 서 계십니다.”라고 알려줍니다. 이 상황에서도 사람들이 기대했던 모습은 어떤 것일까요? 당연히 어머니와 형제들을 만나기 위해 밖으로 얼른 나가야 한다고 생각했을 것입니다. 그러나 예수님께서는 의외의 말씀을 하십니다.
“내 어머니와 내 형제들은 하느님의 말씀을 듣고 실행하는 이 사람들이다.”
예수님께서 가족을 부정하신 것이 아닙니다. 그보다 가장 근본적인 것을 말씀하신 것입니다. 단순히 혈연, 민족, 인종보다 더 중요한 하느님의 새로운 가족 관계를 세우신 것입니다. 그것은 하느님 말씀을 듣고 실천하는 사람만이 예수님의 형제자매가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만약 하느님의 말씀에 대해서는 외면하면서, 세상의 것만을 추구하고 타협한다면 하느님과는 점점 멀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하느님과의 새로운 가족 관계가 될 수 없게 됩니다.
하느님의 말씀을 듣고 실행하는 것이 가장 근본적인 것임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악과 타협하지 않고 선을 행하는 데 적극적인 우리가 되어, 하느님과의 참 가족이 될 수 있어야 하겠습니다.
오늘의 명언: 자신의 일을 발견한 사람은 행복한 사람이에요. 그에게는 인생의 목표가 있지요(토마스 칼라일).
사진설명: 내 어머니와 내 형제들은 하느님의 말씀을 듣고 실행하는 이 사람들이다.
첫댓글 아멘~감사합니다.
아멘!감사합니다 ~^^
아멘 감사합니다
하느님의 말씀을 듣고 실행하는 것이
가장 근본적인 것임을 잊지 말아야..!
좋으신 말씀..대단히 고맙습니다
_()_
아멘~ 감사합니다~신부님~
아멘 조마태오 신부님 고맙습니다.
아멘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건강하십시오. ~~
아멘. 감사합니다.
아멘! 감사합니다.
아멘
아멘 감사합니다
신부님, 감사드립니다. 아멘.
아멘 감사합니다
아멘!
말씀을 듣고 실천할 때 그토록 사랑하시는 어머니 마리아요 형제들이라고 말씀하시는 것으로 느껴집니다. 예수님 만이 하실 수있는 예수님 스러운 말씀이 더욱 멋지십니다...
아버지의 말씀을 사랑하시는 예수님 짱~~~
오늘도 말씀에 감사드립니다.
아멘. 감사합니다.^^
아 멘 ~~
하느님 감사 합니다 ~~
아멘 💖💖💖
🙏🏼아멘~ 감사합니다🥰
아멘. 감사합니다 ♡♡♡
아멘. 감사합니다.
아멘!감사합니다 ~^^
아멘. 감사합니다. 신부님.
신부님, 감사합니다
...~^♧^~...아멘. 평화를빕니다
아멘!
감사합니다.
아멘.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좋은하루되세요.
아멘.
감사합니다.
Amen.
찬미 예수님!!!.................................^*^
신부님 감사합니다.
아멘
오늘도고맙습니다
감사합니다 신부님
아멘
신부님 감사합니다
아멘!!!
감사합니다~^^
아멘
오늘도 하느님 가까이 갈수있게 해주시는 말씀, 감사합니다♡
찬미예수님!
감사합니다!
아멘~ 감사합니다.
아멘
오늘도 감사합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한 하루 되세요.~^^
신부님, 감사드립니다. A men . 강추.
고맙습니다
아~멘
하느님의 말씀을 듣고 실행하는 것이 가장 근본적인 것임을 잊지 말고
선을 행하는 데 적극적일 때 하느님과의 참 가족이 될 수 있다~!!!
신부님, 감사합니다~♡♡♡
"조급한 자는 모두 궁핍만 겪게 된다." 감사합니다...신부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