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캡(KOSCAP) 소개
코스캡(KOSCAP)은,
작사, 작곡, 편곡 및 퍼블리셔 등의 권리자로부터 음악저작권을 신탁 받아 관리하는 음악저작권 집중관리단체로 현재 법인 설립을 완료하였고 문화체육관광부의 허가를 받아 2014년 6월 1일부터 본격적인 업무에 착수합니다.
코스캡(KOSCAP)은,
징수의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저비용 고효율 경영으로 얻어지는 모든 이익을 회원들의 몫으로 돌리고, 무엇보다 저작권사용료를 공정하고 투명하게 회원들께 분배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코스캡(KOSCAP)은,
오랫동안 이어져 온 음악저작권신탁관리단체의 독점 체제가 무너짐에 따른 회원들의 선택권을 보장하고 불공정한 신탁계약약관 및 정관에 의해 제한받던 회원들의 권리를 무한 상승시키겠습니다.
또한, 그간 주먹구구식으로 행해지던 징수방식을 개선하여 음악저작권사용료를 현실화하고 분배기준을 합리적으로 정비하여 분배의 투명성을 최대한 보장하겠습니다.
코스캡(KOSCAP) 비젼
제 2의 음악저작권 시대
: 2019년까지 사용료 2,000억원 징수 등 음악저작권자들의 항구적인 이익 증대와 이용자들의 편의를 도모하는 공공 단체로서의 위상을 강화하여 회원 여러분의 기대에 적극 부응하겠습니다..
저작권 산업의 활성화
: 변화에 대한 열린 사고와 능동적 행정, 저비용 고효율을 지향하며 선진, 고도화된 관리방식을 기반으로 음악저작권 관련 산업의 활성화에 기여하겠습니다.
음악저작권 중추기관
: K - Pop으로 대변되는 한류 콘텐츠의 원천인 음악저작권을 관리함에 있어 공정성&투명성을 제고하여 창작 동기를 부여하고 창작 환경을 개선함으로 한류의 지속과 진흥에 일익을 담당하겠습니다.
□ 행사 목적
음악저작권 신탁단체 ‘사단법인 함께하는음악저작인협회’의 출범으로 변화하는 음악저작권 신탁관리체계의 변화와 이에 대한 음악저작권자들의 대처방안 모색.
□ 행사 배경
2013년 12월 4일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음악저작권신탁관리업 허가 대상자로 ‘사단법인 함께하는음악저작인협회’가 선정, 2014년 6월 1일 업무개시를 앞두고 있음. 이에 따라 음악저작권 시장이 급격하게 변화될 것으로 예상됨으로 음악저작권자, 관계자들에게 관련 내용을 전달할 필요성.
□ 행사개요
○ 행 사 명 : KOSCAP과 함께 달라지는 우리의 음악저작권
○ 일 시 : 4월 2일(수) 14:00~ 16:00
○ 장 소 : 신촌아트레온
○ 주 최 : (사)함께하는음악저작인협회
○ 참 석 자 : 저작권자, 실용음악과 학생 등 총 200명 내외
□ 주요내용
○ 음악저작권이란?
○ 음악저작권 신탁단체 복수화에 따른 변화
○ KOSCAP이 계획하고 있는 선진, 고도화된 음악저작권 신탁관리 방안
□ 진행일정(안)
13:30~14:00 접수
14:00~14:15 Session I
축하무대
14:15~14:30 개회식
개회선언
인사말 (백순진 회장 / 함께하는음악저작인협회)
Session II (음악저작권 신탁단체 복수화 & 시장 변화)
14:30~15:45 설명회 (전유림 본부장 / 함께하는음악저작인협회)
15:45~16:00 질문답변폐회 (전유림 본부장 / 함께하는음악저작인협회)
16:00 폐회선언
첫댓글 아하니..어찌 이리 상세하게...
코스캡 고문이신가유
에구 일찍알았더라면 함 가보구잪은 곳인디 모르는 지식도 쌓구
이제사 알았네요 방금 아쉽네요
참석해서 자알 듣고 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