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교육청, 굴포초등학교 오늘 하루 책이랑 즐겁게 놀아요!
인천시 교육청, 굴포초등학교 오늘 하루 책이랑 즐겁게 놀아요!
- 독서 캠프 열어 -
인터넷신문 한국푸른쉼터신문 http://www.kgatimes.or.kr/ 편집부
2008년 8월 22일 금요일. 방학이라 조용해진 여느 초등학교의 모습과 달리 인천굴포초등학교(교장 계동윤)는 방학 중 학교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아이들의 열기로 소란스럽다.
아이들은 저마다 한 손에 책 한권씩을 들고 무엇인가 잔뜩 기대된 듯 상기된 표정으로 2층 물리실로 향하고 있다.
오늘은 학교에서‘독서캠프’가 열리기 때문이다.
굴포초는 창의적이고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독서캠프가 참여 아동들에게 아름다운 추억이 되어 독서 의욕을 증진시키고 독서하는 생활태도를 길러주고자 하는 취지로 해마다 방학 중 독서캠프 행사를 열고 있으며 작년에 이어 올 해도 실시되었다.
이 날 오전 12시부터 오후 8시까지 진행된 굴포초‘독서캠프’는 3학년부터 6학년 학생 및 지도교사 60여명이 참여했고 교사와 학부모 독서 도우미 10여명이 함께 진행을 도왔다.
행사장은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땀 흘리며 즐겁게 행사에 참여한 학생과 학부모들의 뜨거운 열기로 가득 찼다.
인원점검과 개회식이 끝난 후 도서관으로 이동한 아이들은 조별로 제시된 동화책 한쪽을 읽고 해당 동화책을 찾는‘책속의 보물을 찾아라’활동으로 캠프일정을 시작하였다.
첫 코너를 마친 조는 물리실로 이동해 ‘조브롯지 만들기’‘책갈피 만들기’등의 활동에 참여하고 마지막으로 토론 논제를 정하고 각자 생각을 정리하여 열띤 토론을 펼치는 독서토론 활동 및 소감문 작성으로 캠프 일정을 마쳤다.
행사에 참여한 아이들은‘친구랑 놀듯 책이랑 놀아 즐거웠고 특히 책갈피 만들기 및 독서토론 활동은 잊을 수 없는 경험이 된 것 같다’고 이야기하며 흥분된 표정을 감추지 못했고 도우미 학부모들도‘다양하고 즐거운 활동 덕분에 아이들이 책과 한층 더 가까워지는 기회가 된 것 같다’며 만족감을 표현했다.
인천 굴포초교는 2008 독서 논술 연구학교로 지정되어‘Morning Book Time(아침 독서 운동)’,‘독서 논술 축제 한마당’,‘책이랑 꿈이랑 독서 사랑방’,‘독서 통장 발급’등의 다양한 독서행사 및 이벤트를 꾸준히 실시하여 독서 생활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한국푸른쉼터신문 인터넷신문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joypeopletv@hanmail.net
종합일간지 인터넷신문 한국푸른쉼터 뉴스 http://www.kgatimes.or.kr
첫댓글 [한국푸른쉼터신문] 한국푸른쉼터신문 보도기사, 인천시 교육청 굴포초등학교 오늘 하루 책이랑 즐겁게 놀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