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번에 틀을 잡고 올렸었던 지하철 노선도를 완성해서 다시 올리게 되었습니다..^^ 아직 환승역 표시등 여러가지 빠진 부분이 많은것은 이해해주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많은 노선과 역명들은 한우진님의 미래철도 데이터베이스(http://frdb.wo.to)에서 인용한것임을 밝힙니다.. 또한 제 개인적인 생각에 의해 지어진 이름이 많다는것도..^^
저작권같은건.. 상업적인 용도에만 사용하시지 않고 출처만 밝혀주신다면 어디에 쓰셔도 무방하고.. 혹시 원본 파일이 필요하신분은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1. 우선.. 1호선의 완행 노선과 급행 노선을 분리하여 그려보았습니다.. 두 노선이 함께 그려져있어 혼동스러울수도 있지만.. 차후 광역 통근 전철의 운행시 급행열차의 정차역만을 따로 표현하는것도 좋을것이라 생각하여 저렇게 표현한 것입니다.. 참고로 급행전철은 용산역과 청량리역을 중심으로 하여 동서축(문산-용산-청량리-춘천,용문)과 남북축(인천, 천안-용산-청량리-의정부, 연천)으로 구분했습니다..
2. 1호선 급행 열차의 정차역은 현재 정차하는 역을 우선시하였지만 현재 개통이 되지 않은 곳, 기타 지역은 신규 건설역은 제외한 기존 역중 행정구역상 상위 지역을 선정하였습니다.. 또한 경인선 운행 구간중 역곡역대신 온수역에 정차시키는 것으로 바꾸었습니다..
3. 9호선의 역명은 행정구역상의 지명을 우선시하였으나 강남권 일부지역(역삼~반포)은 접두어 또는 접미어를 이용하여 역명을 넣어보았습니다..
4. 분당선의 연장이 현재 수원까지로 계획되어있지만 수원역 지하에서 수인선과 직결하여 인천까지 연장되는 노선으로 만들어보았습니다..
5. 안산선 한대앞~오이도구간은 차후 건설될 수인선의 구간과 겹치는 관계로 두 선을 모두 표시하였습니다..
6. 서울 시내 2호선, 5호선, 신분당선이 중복되는 구간(을지로3가~신당)은 지면 관계상 얇게 표현하였습니다..
첫댓글 철도청 CI가 구 CI인듯... 잘 만드셨네요... 예쁘다는 생각이 듭니다.
정말 깨끗하게 예쁘네요. ^^ 꼭 모든 노선이 빨리 실현이 되었으면 합니다.
공단역과 안산역 사이에 수인선이 건너뛰는 듯한데요... 그냥 쭈욱~ 가는건 어떨지요? 웬지 다른노선 같다는 느낌이 드네요...이쁘게 잘 만드셨네요....오홋..@.@
실제 같군요. 정말 잘만드셨습니다.
천안 이후 역들이 많이 빠져있거나 잘못돼었네요
천안 - 쌍용 - 봉명(신설예정) - 천안아산 - 미정 - 모산 인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헉.. 그렇게나 많이.. 윗 게시판에 있는 글을 못봤네요..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수고하셨습니다.=_=)b 저때쯤 되면 수도권 전철에 전동차가 대략 몇백편성 더 생기겠군요.
오..수고하셨습니다. 대단하군요..ㅋ 잘봤습니다. 근데..역명은 예정인지 대략 추측인지..
대단하십니다.. 상당한 연구가 필요하셨을듯....
수인선~분당선~경원선~경부선~경인선 순환열차운행도 가능할 듯...
인천지하철 2,3호선도 들어갔으면 더 좋았을 것 같습니다. 암튼 멋집니다~ 잘봤습니다..
저...신분당선 포이역 밑은 구룡산이라기보다는 청계산일 듯.....
대단하십니다...혹시 모르지만 장암 - 포천 구간은 .??
근데 만약에 저렇게 제작된다면....전동차 어디에 붙여야 될까요? 천정에 붙일 수도 잇고..지금 위치에다도 붙일 수가 없을 것 같은데.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