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검사를 받았는데 2년전과 달리
배기가스 (Co)초과 (기준 3.0 / 측정 3.5)
소음 (기준 105 / 측정 108 (실내 측정)
초과로 불합격 받았습니다.
대행을 맡겨야 되나 고민하다, 정비도 할겸 손을 좀 봤는데 결과가 어찌 될지 궁금하네요.
☞ 배기가스 관련해서는
1. 헤비브리더 청소
2. 스로틀바디청소
3. 점화플러그교체 (할리 정품으로 교체)
4. 불스원샷
5. 고급유 주유 (Soil)
어쨋든 차는 부드러워진건데 Co2 어떨지 모르겠습니다.
외부 기름냄새는 계속 나는데 이건 이유를 정확히 모르겠네요..ㅠㅠ
☞ 배기가스 & 소음을 위해
6. 알리발 촉매 추가 장착
이렇게 조치를 해 봤습니다.
촉매 끼우면 배압이 높아져 트러블이 날수 있다는 분들도 계시고,
글을 찾아보니 배압이 높아져 출력이 나아진다는 글도 있고..
잘은 모르겠지만, 조금 힘이 좋아진거 같고, 후화 (팝콘) 도 기존과 별반 차이는 없습니다.
소음은 줄은듯 한데. 실제 측정은 어떨지 모르겠네요.
핸드폰으로 측정한다고 측정했는데, 비교가 쉽지 않네요..(지하주차장 측정기준)
(장착전)
(자착후)
그리고 클러치 트러블 조정을 위해 클러치 어저스트 해봤네요.
클러치는 조정하니 많이 좋아진 느낌입니다.
조정 방법 (반대로 1/2 또는 1바퀴 푼다--> 이게 갖는 의미를 잘 모르겠네요) 을 조금 더 연구해 봐야겠습니다.
미국 할리 포럼도 뒤져 봤는데, 잘 모르겠네요..
암튼 회원님들 도움으로 클러치도 조금 더 나아졌습니다.
감사합니다..
첫댓글 클러치 레버 유격기준 1.6~3.2인데 보통 500원짜리 동전 한개에서 백원짜리 2개 사이가 가장 좋습니다
촉매 끼우면 배압 높아져 출력도 좋고 불소가스 태우기에 배기에 많은 도움은 됩니다
태클성아니고 단순히 궁금해서 그럽니다.
배압이란것은 배기가스의 저항성분일텐데 그럼 출력이 손실되는거 아닌지요?
저도 궁금해서 여기 글들을 찾아 봤더니, 불완전 연소 가스를 다시 연소시킨다?? 뭐 이런 이유로 출력이 좋아진다고 본듯 합니다.
배압 관련글 좀 있으니 찾아보시면 도움이 되실 수 있을거 같습니다.
저 또한 잘 모르는 영역인지라.. ^^
일반적으로 배압이 높아지면 저 rpm에서는 출력이 올라가고 고 rpm에서는 출력이 떨어지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배압이 낮으면 반대 효과가 나고요^^
@루트66 그런효과가 있나보네요
감사합니다^^
@룰루왕자 단순한게 아닌가보네요
감사합니다 ^^
저 촉메 무용지물입니다 .
제가알기로 온도가 몇백도 올라간상태에서 촉메가 제역활을한다는글을 인터넷에서 본적이 있는데 검사할때 몇백도씩 올라가지도 않을뿐더러 중국산촉메 검사초창기 수입해서 팔때 두개개당8만원씩주고 사서 끼우고 검사받아봐도 똑같이 불합격나오드군요.
그때저도 캬브 새걸로교환하고 점화케이블 과 플러그 스크리민이글 신품교체하고 고급유넣고 불스원샷한병넣고 한시간 달리고 검사받으러 갔었지요 .
보기좋게 불합격받고 검사대행 했었습니다 .
그냥저건 모양만 촉매입니다.
@푸랄털털 네.. 소음만 좀 줄여도 만족할려구요..
인젝션 모델인데 제차는 왜 CO2가 높게 나올까요? 연식 탓이려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