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스글, 7.8만 주행
지난번엔 소음과 일산화 탄소..
소음은 알리 촉매로 잡은듯 한데
일산화 탄소가 문제네요
1차는 3.86 불합격
2차는 5.17 불합격 잉.????
풀러그교체, 캬브청소, 에오크리너 청소, 불스원샷, 고급유 .
검사 전 100km 주행했습니다.
무슨 매직오일인가 그거 넣는거 빼고 다 해봤는데..
더 높게 나오니 좌절입니다..
검사소에선 맵핑 때문인거 같다고 하고 대행 하면 된다고ㅠ하는데..
스크리밍이글 헤비브리더에 프리덤 슬립온 장착 되어 있습니다 .
중통 등 순정으로 촉매도 살아 있습니다.
이거 맵핑 되어 있는지 알수 없는데 할코가 매핑 지우면 될까요??
그리고 매핑 안해도 된다고 말씀 하시는 분 계신데 맵 초기화 후 그냥 타도 될까요.?
답답하네요
정도 떨어져가고
첫댓글 고급유넣으시고 가셨나요?
넵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4.04.27 12:38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4.04.27 14:00
대행업체에 맡기는게 정신 건강에 좋을듯 합니다 ㅠㅠ
가급적 사설검사소
이용하세요
사설 검사소 였습니다..
에오 크리너 빼고도 해 봤는데 높네요..
검사를 떠나서 평소에도 일산화탄소를 마구 배출했다는 이야기인데 지하 주차장 같은데선 위험합니다 건강을 위해서라도 연소계 전체를 체크해야 할 것 같습니다
배기가스에 일산화탄소,탄화수소,질소산화물같이 안좋은성분들이 포함되어 있기에 이런것들을 산화,환원시켜주는게 촉매의 역할인데 지금 촉매가 단순히 소리만 막아주는 역할을 할뿐 촉매본연의 역할은 하지 못하는거 같습니다.
촉매가 정상이라면 일산화탄소수치가 높아서 검사불합격되는 일은 없습니다.
저의 경험을 올려드립니다.
한달전 2003년식 스포스터 캬브를 구입하고
바로 검사를 받아 불합격 받고
어제 비로서 검사에 합격받았습니다
한달전 일산화탄소 허용기준 3.5에 약 7 나왔습니다
그래서
중고로 구입했으니
엔진오일과 오일필터,점화플러그, 점화케이블 교환하고
인터넷에서 구입한 중국제 촉매 끼고
고급휘발유 가득넣고 블스원샷 반병으로 마무리
검사 받으로 가며 기어를 각 단에서 거의 최대치로 올려가며 기어를 변속하고
스로틀을 약 1,000RPM 정도로 하여 검사소에 들어가니
일산화탄소가 2.4가 나와
감사에 합격하였습니다
참고하세요^^
PS : 유튜브 시청도 많이 했습니다.
만약 이렇게 까지 해도 불합격 받으면 캬브 분해 소지할 예정이었습니다^^
네..매핑 초기화 하니 한방 해결되고 연비도 엄청 좋아 졌어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