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여동] 일본여행동아리 도쿄+몰디브 특별여행 개요 및 준비물
이번 도쿄+몰디브 특별여행의 인솔을 맡은 슬픈사랑™ (최혁선) 입니다.
드디어 지구상의 마지막 낙원이라는 몰디브 여행이 며칠 남지 않았습니다. 3월달부터 신청해주신 분들은 정말 오랫동안 기다리셨습니다.
회원님들과 즐거운 여행이 되기 위해 노력을 많이 하겠습니다. (--)(__) 꾸벅....
일본은 워낙 다들 아시는동네?! 라 일본설명은 생략하고 몰디브만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몰디브
몰디브는 인도 아래에 있는 스리랑카로부터 서쪽 약 700여 km의 인도양에 떠있는 섬국가로서 1,192개의 섬으로 구성된 독립국가입니다. 몰디브는 가장 높은 곳이 해발 약 3.5m로 지구상에서 가장 해발고도가 낮은 나라입니다. 수도는 말레, 국교는 수니파 이슬람교이고, 우리나라와의 시차는 4시간입니다. (우리나라가 낮 12시면, 몰디브는 오전 8시)
펀아일랜드리조트
(리조트 내용은 nomad 사이트에서 퍼왔습니다)
리조트개요
1988 년에 지어진 Villa hotel group 의 첫번째 리조트 이다. 사우스 말레 아톨 (South male atoll) 에 있으며 수도인 말레에서 38 Km 가량 떨어져 있어 스피드 보트로 약 45 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는 곳이다. 3 성급의 리조트로 시설은 다른 리조트에 비해 떨어지지만 넓고 길게 이어진 해변과 바다 그리고 뛰어난 주변 수중환경 등이 있어 해양스포츠를 하기에 적합한 리조트이다. 가격이 저렴해 서양인 장기 투숙자들에게 인기가 많은 리조트 . 그래서인지 전체적으로 다른 Villa hotel group 에 비해 가족적인 분위기를 가진 곳이다.
리조트시설
부대시설 : 헬스클럽, 해양스포츠, 다이빙샵이 있다.
호텔 편의시설 : 비디오룸, 기념품점
레스토랑 : 두 곳의 레스토랑과 한 곳의 해변바가 있는데 전식을 먹게 되는 메인 레스토랑은 부페식으로 운영이 되고 커피숍에서는 선택 메뉴가 가능하다. 매일 스페셜 메뉴를 운영하는데 20 % 할인된 가격에 즐길 수 있다. 뷔페식당에서는 첫식사부터 마지막 식사때까지 한 명의 웨이터가 서비스를 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해변바는 24 시간 운영을 하고 밤마다 게임, 영화시청 등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맥주,칵테일 등을 서브한다.
객실시설
객실은 총 100 실로 모든 객실이 동일한 등급이다. 객실은 40 sqm 으로 보통의 호텔들과 비슷한 크기. 리조트의 전체적인 시설에 비해 객실 내부 관리는 잘 되어 있는 편이다. 모든 객실이 바다를 향하고 있으나 객실 건물 앞쪽으로 나무가 많아 사실상 바다가 제대로 보이는 객실은 거의 없다고 볼 수 있다. 모든 객실의 입구에는 야외 휴식을 할 수 있도록 의자와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다.
몰디브 여행시의 필수 준비물
가장 중요한 것은 여권이겠죠? 그 외의 품목들을 나열해 보겠습니다.
1. 썬크림
몰디브는 햇빛이 뜨겁습니다. 평균 기온 31도 정도가 되기 때문에 썬크림을 1인 2 개~3개 정도는 준비를 하셔야 될 것 같습니다. 도수는 50이상 되는 것으로 준비하세요.
2. 썬그라스
썬그라스는 햇빛이 강력한 지역에서는 필수 인 것 아시죠!!
3. 연고와 방수밴드
산호초 주위에서 스노클링이나 다이빙을 하다보면 산호에 긁혀 다치는 경우가 있습니 다. 후시딘과 방수가 되는 일회용 밴드를 준비하시면 좋습니다.
4. 수영복
주요 익스커션이 수영복을 입고하는 것이기 때문에 반드시 필요 합니다.
보통 2벌 정도 준비해 오신다고 합니다.
5. 물파스
아무래도 모기의 출연이 있을 예정입니다. (몰디브의 비치빌라는 모기 상주)
6. 아쿠아 슈즈 OR 샌달
아쿠아 슈즈나 샌들은 주변의 산호로 부터 발을 보호 하실 수 있습니다.
7. 긴팔 OR 긴바지
스노클링 할 때 살을 보호 하기 위해서 한 벌씩은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8. 시계
몰디브 리조트에는 시계가 없으며 리조트 타임이 따로 적용이 됩니다.
따라서 시계는 필수적으로 지참해주세요. 물론 방수되는 것으로.
9. 1$ 지폐
담당하는 서버들이나 룸 청소를 해주시는 분들께 팁을 주실 경우 유용하게 쓰입니다.
여유 있게 40~50불정도가 적절합니다. (몰디브는 팁 문화가 있다는 것 명심해주세요)
10. 신용카드
비자, 마스터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 자신의 카드가 반드시 해외에서 사용 가능한 카드인지 카드사에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리조트에서 최종 결제시에 현금 이 혹시나 모자랄 경우에 신용카드로 하실 수 있습니다.
11. 디지털카메라
좋은 여행의 기억을 오래 남기기 위한 필수품이죠. 몰디브는 220V입니다. 하지만 일 본은 110V이지요. 미리 여유있게 충전하셔서 일본에서 쓰신 후에 몰디브에 도착하셔 주무시면서 다시 충전을 하시거나 110V용 돼지코를 준비하세요. 메모리 넉넉히 준비 하시구요^^
※ 반드시 일본에서 충전을 하셔야 하는 분은 충전기가 프리볼트(110~220V)인지 확 인을 하신 후 준비해주세요.
12. 로밍 핸드폰
우리나라의 핸드폰을 갖고 몰디브 현지에서 쓸 수 있습니다.
단, 요금은 많이 비쌉니다. 대신에 현지에 비치되어 있는 국제전화를 이용하는 것보다 는 훨씬 저렴합니다. 따라서 집에 전화를 하셔야 하는 분들은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핸드폰의 기종을 확인해주시고, 통신사업자(SKT, LGT, KT)에 로밍이 가능한지 확 인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현지에서 비상시에 운영자들에게 연락을 주시면 됩니다.
갖고 가면 좋은 준비물
1. 수중카메라
다른 것 보다는 일회용 코닥 15미터 가 좋습니다. 인터넷에서 만 원정도면 사실수가 있습 니다.
2. 물
현지에서는 물을 전부 사드셔야 합니다. 1리터당 약 3~4불 정도가 됩니다. 준비해가시면 예산이 조금은 절약이 될 것입니다만, 무거워지겠죠^^
3. 마일리지 카드
크게 중요하지 않지만 대한항공을 이용하셨던 분들은 대한항공 마일리지 카드를 준비해주세요.
스리랑카 항공의 경우에는 독자적으로 마일리지를 운영합니다. 스리랑카항공의 마일리지카드에 가입하시려면 동아리 정기여행게시판의 글을 참조해주세요.
4. 컵라면
아무리 입맛이 좋더라도 외국에서 빵만 먹으면 힘이 안 나신다는 분들의 필수품입니다.
※ 부피를 줄이시려면 용기는 포개고, 내용물은 포갠 용기 내부에 넣었거나 지퍼락 등에 담아 오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예산은 어느 정도 준비해야할까요?
몰디브 현지에서 쓰실 비용은 익스커션 프로그램 비용, 리조트 도우미 팁, 마지막날 말레섬 관광시에 들어가는 개인 비용입니다. 리조트 도우미 팁들에게 주는 팁은 대략 15~20$정도 (1달러 짜리 지폐로 환전해주세요) 예상하시고, 나머지 말레섬에서 20~30$ 정도 사용하신다고 예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뭐 저녁에 간단하게 맥주를 드시거나 하면 비용이 조금 더 올라가구요. 대략 최소 1인당 200~400$ 준비하시면 넉넉할 것 같습니다. 물론 개개인 별로 다르겠지만 제가 평균적으로 잡았을 때 들어가는 비용을 계산해 본 것입니다.
일본에서 쓰실 비용은 첫 날 저녁식사 비용과 다음날 자유일정 외에 특별하게 들어갈 비용은 없습니다. 보통 식사 비용이 한끼에 1,000~1,500엔 정도 들어가니깐 참고하시구요. 첫날에 간단하게 생맥주랑 일본 술을 드실 분들은 2,000엔~2,500엔 정도 준비하시면 같이 근처 이자카야로 가서 한 잔 하도록 하겠습니다. 따라서 대략 1인당 5,000엔 정도와 다음날 자유일정때 5,000엔 정도 총 1만엔~1만5천엔정도 준비하시면 넉넉할 것 같습니다. 물론 쇼핑 같은 것 까지 하시려면 10,000엔 정도는 더 준비하셔야 될 겁니다^^
즐거운 여행이 되기 위한 몇 가지 주의할 점
특별하게 주의할 점은 없습니다. 하지만 몇 가지는 지켜주셔야 됩니다.
1) 숙소 내부에 냄새가 안남게~!
다시 한 번 강조하는 것이지만 라면이나 김치 등으로 인한 냄새가 외국인들에게는 그다 지좋은 인상을 주지 못합니다. 꼭 뒤처리 잘해주세요.
2) 저녁식사 시에는 깔끔한 복장으로
되도록 저녁식사시에는 깔끔한 복장으로 레스토랑에 입장해주세요.
3) 음주가무 OK, 너무 늦은시간에는 자제를
단체로 가는 여행이기 때문에 모두 함께 모여서 맥주 한잔 하는 시간이 있을 수도 있습 니다. 아니면 끼리끼리 모여서 하실 수도 있구요. 단, 너무 늦은 시간까지 시끄럽게 떠 드시면 항의가 들어옵니다.
4) 술 반입금지
이슬람국가인 몰디브는 입국시에 술 반입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면세점 등에서 사오신 주류는 공항에 맡긴 후에 입국이 가능합니다. 물론 나가실 때 찾아갈 수 있습니 다. 리조트 내에서 판매되는 술을 드시거나, 몰디브 출발 전에 저에게 연락주시면 암흑의 루트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소주에 해당)
5) 말레섬에서 관광시
이슬람국가이다보니 원래 관습상으로 여성분들은 히잡을 착용하셔야 하나, 외국인들에 게는 크게 적용을 하지 않습니다. 단, 마지막날 말레섬에서 관광을 할 때에는 너무 노 출이 심한 옷을 입는 것을 자제해주세요.
6) 익스커션 프로그램 이용
말 그대로 리조트 내부에서의 활동은 자유입니다. 누가 모닝콜을 해드리는 것도 아니고 자유롭게 알아서 일어나시고 익스커션 프로그램에 참여하시거나 수영을 하시거 나 하는 모든 활동은 자유입니다. 단, 모여서 함께 익스커션을 즐기면 더욱 더 재미있겠지요 ^^
익스커션 프로그램에 대해서
익스커션프로그램은 스노클링과 카약, 이웃섬방문, 나이트피싱, 빅 게임 피싱, 케스트어웨이 피크닉, 섬 피크닉 등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대략적으로 가격은 25~40달러 사이입니다.
예년에 다녀오신 분들 의견을 종합해보면 보통 하루에 한 개 정도 참여하셔서 기간 중에 2~3개 정도 참여하신다고 하더라구요.
말레섬 투어에 대해
몰디브 마지막 날에는 말레섬 투어를 실시할 예정입니다. 리조트에서 체크아웃을 하고 이동을 할 예정인데요. 문제는 리조트에서 몇 시에 배를 보내주냐가 문제입니다. 배의 운항이 부정기적인 관계로 늦은시간에 배를 보내줄 경우에는 말레섬 투어가 조금 어려워 질수도 있습니다. 되도록 말레섬 투어를 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습니다만, 혹시나 어려워질 수 있다는 것 사전에 안내드립니다.
숙소에 대해
저희가 쓰는 숙소는 모두 동일한 비치빌라 입니다.
기타 문의 사항은
011-9744-5818 (최혁선)으로 해주시거나 네이트온 krjp0221@nate.com 으로 해주시면 언제든지 답변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추가적인 정보와 공항별 집합시간 및 장소 등은 정기여행 게시판을 통해서 공지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도쿄 및 몰디브 현지 비상 연락처
도쿄(최혁선) - 080-3132-9676 / 몰디브(이경화) - 010-9185-23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