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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하 장군
 
 
 
카페 게시글
━◈자유 게시판◈━ 스크랩 개운의 방편론
반야명도사 추천 0 조회 16 09.09.08 15:12 댓글 0
게시글 본문내용

  개운의 방편론

개운의 의미는 '흉(凶)'을 피하고 '길(吉)'을 ?는 것을 뜻하며,

안정됨을 추구하고 재앙이 없도록 덜 겪도록 하자는 뜻이다. 추길피흉(趨吉避凶)

일반적인 역학자 팔자 연구자들은 팔자학의 각도로 보았을 때 아래와 같은 운명 개선방법이

있다고 인식하고 있다. 

아래 내용중 기뻐한다는 표현은 사주추명학적 판단에 의한 희신,용신을 의미한다.

 

①방위선택에 의한 운명 개선법

木은 동방, 火는 남방, 土는 중앙, 金은 서방, 水는 북방에 속한다.

팔자가 木을 기뻐하면 출생지에서 동방으로 가면 발전에 유리하고,

팔자가 金을 기뻐하면 출생지에서 서방으로 가면 유리하다.


②지리학적인 환경에 의한 운명 개선법

팔자가 木을 기뻐하면 온대지방 및 수목이 울창한 지역에 거주하는 것이 유리하고,

팔자가 火를 기뻐하면 열대지방 및 대륙성 지역에 거주하는 것이 유리하며,

팔자가 土를 기뻐하면 춥지도 덥지도 않은 지역 및

산이 많은 지역이나 농경지역에 거주하는 것이 유리하고,

팔자가 金을 기뻐하면 서늘한 지역 및 금속생산이나 광산지역에 거주하는 것이 유리하며,

팔자가 水를 기뻐하면 추운지역이나 해양성구역 및 하천이나 바닷가에 거주하는 것이 유리하다.

 

③지명(地名)에 의한 운명 개선법

지명을 살펴보아 팔자가 火를 기뻐하면 광명이 유리하고,

팔자가 金을 기뻐하면 김해나 김포가 유리하며,

팔자가 土를 기뻐하면 중구나 중앙동이나 관악구가 유리하다. 나머지는 유추하라.

 

④음식 및 약물에 의한 운명 개선법

팔자가 木을 기뻐하면 녹색 채소나 녹색 과일, 따뜻한 음식 및 약물,

그리고 동물의 간이나 쓸개를 많이 먹는 것이 좋다.

팔자가 火를 기뻐하면 붉은 채소나 붉은 과일, 뜨거운 음식 및 약물,

그리고 동물의 심장이나 소장을 많이 먹는 것이 좋다.

팔자가 土를 기뻐하면 노란 채소나 노란 과일, 중화된 음식 및 약물,

그리고 동물의 비장이나 위장을 많이 먹는 것이 좋다.

팔자가 金을 기뻐하면 흰색 과일, 서늘한 음식 및 약물,

그리고 동물의 대장이나 폐를 많이 먹는 것이 좋다.

팔자가 水를 기뻐하면 검정 곡물, 차가운 음식 및 약물,

 그리고 동물의 신장이나 방광을 많이 먹는 것이 좋다.

 

⑤주택방위에 의한 운명 개선법

팔자가 木을 기뻐하면 동쪽을 향해 앉는 것이 좋고,

팔자가 火를 기뻐하면 남쪽을 향해 앉는 것이 좋으며,

팔자가 土를 기뻐하면 남쪽을 향해 앉는 것이 좋고,

팔자가 金을 좋아하면 서쪽을 향해 앉는 것이 좋으며,

팔자가 水를 기뻐하면 북쪽을 향해 앉는 것이 좋다.

 

⑥잠자는 방위에 의한 운명 개선법

팔자가 木을 기뻐하면 머리를 동쪽으로 향해 자는 것이 좋고,

팔자가 火를 기뻐하면 머리를 남쪽으로 향해 자는 것이 좋으며,

팔자가 土를 기뻐하면 머리를 남쪽으로 향해 자는 것이 좋고,

팔자가 金을 기뻐하면 머리를 서쪽으로 향해 자는 것이 좋으며,

팔자가 水를 기뻐하면 머리를 북쪽으로 향해 자는 것이 좋다.

 

⑦색깔선택에 의한 운명 개선법

木은 푸른 색, 火는 붉은 색, 土는 노란 색, 金은 흰색, 水는 검은 색에 속한다.

따라서 팔자가 기뻐하는 오행에 속하는 색상에 근거하여

의복, 침실, 가구등의 색상을 선택하여 배치하면 운명개선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⑧숫자선택에 의한 운명 개선법

1과 6은 水에 속하고, 2와 7은 火에 속하며,

3과 8은 木에 속하고, 4와 9는 金에 속하며, 5와 0은 土에 속한다.

따라서 팔자가 기뻐하는 오행에 속하는 숫자에 근거하여

전화번호나 집의 호수를 선택하면 운명개선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⑨직업선택에 의한 운명 개선법

팔자가 기뻐하는 오행이나 십성을 찾은 다음에

이 오행이나 십성에 대응하는 직업에 종사하면 운명개선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⑩작명(作名)에 의한 운명 개선법

팔자가 기뻐하는 오행을 찾은 다음에 이 오행에 속하는 획수 및 소리로

좋은 의미가 내포된 이름을 작명하면 운명개선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⑪합당한 배우자에 의한 운명 개선법

사람의 마음은 항상 부지불식간에 환경의 영향을 받는데,

그 중에 특히 부부간의 영향이 무엇보다 크다고 볼 수 있다.

따라서 상대방의 팔자중의 오행들이 나의 용신을 돕고

중화를 돕는다면 운명개선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⑫적덕(積德)에 의한 운명 개선법

하루에 한가지씩 선행을 하면서 많은 덕을 베풀면

전생(前生)의 죄업을 경감하고 금생(今生)의 운명을 개선할 수 있다.

 

⑬심신(心身)의 안정에 의한 운명 개선법

집착과 과욕을 버리고 심신의 안정을 도모하면

운명개선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명조를 알고 분수를 알면서 거기에 맞춰 생활하고

만족할 줄 아는 생을 살아가면 운명개선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운명을 바꾸는 7가지 방법(펌)

 

①먼저 본인의 운명을 알아야 합니다.

사주를 보면 그 사람의 성격이나 환경, 육친과의 관계나 재복(財福)등을 알 수 있습니다.

본인의 운명을 알면 자기의 분수를 알고, 분수를 알면 분수에 맞게 행동하며,

분수에 맞게 행동하면 행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지명(知命)→지분(知分)→지행(知行)→지족(知足)

욱하는 성격이 있거나 육친관계가 원만하지 못한 사람이

사주를 배우고나서 바뀌는 경우가 비일비재합니다.


  ②좋은 사람을 만나야 합니다.

좋은 인연의 사람을 만나면 재앙이 복으로 바뀔 수 있습니다.

좋은 동업자를 만나거나 좋은 아랫사람을 만나거나 좋은 윗사람을 만나면 팔자가 바뀝니다.

고로 동업자를 선택하더라도 좋은 명조의 소유자를 선택하여야 합니다.

 

③좋은 방향이나 좋은 숫자나 좋은 색깔이나 좋은 이름을 선택하여야 합니다.

본인의 용신에 해당하는 좋은 방향이나 좋은 숫자나 좋은 색깔을 선택하시면

운명이 조금이라도 바뀌는 부분이 분명히 있습니다.

이름도 또한 운명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원명(原命)이 워낙 좋으면 설령 이름이 나쁘다고 할지라도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용신이 쇠고(衰枯)하고 운로가 무정(無情)하다면 이름이라도 좋아야 합니다.

 

④본인의 나쁜 습관이나 나쁜 행동이나 나쁜 가치관을 바꿔야 합니다.

자신도 인정하고 남들도 지적하는 나쁜 버릇이나 습관은 반드시 바꿔야 합니다.

나쁜 습관이나 나쁜 행동을 바꾸면 운명이 바뀝니다.

 

⑤운동을 열심히 하고 건강을 챙기면 운명이 바뀝니다.

반드시 치질이 있어야 하는 명조인데, 채소를 위주로 하여 식사하고

적절히 운동하면 치질이 없는 경우가 대단히 많습니다.

간이 좋지 않은 사주이나, 술을 먹지 않고 녹색 채소를 많이 섭취하면 간에 전혀 이상이 없습니다.

건강이 운명을 바꾸는 경우도 대단히 많습니다.

단지 건강 때문에 일을 이루지 못한 경우도 대단히 많고,

질병으로 인하여 본인의 이상을 펼치지 못하는 경우도 대단히 많습니다.

운동을 열심히 하고 건강을 챙기면 운명이 바뀝니다.


⑥욕심을 버리고 수양(修養)하여야 합니다.

모든 재앙은 과욕(過慾)에서 나옵니다.

본분을 지켰으면 재앙이 없었을 것인데, 과욕을 부리다가 패망하는 경우가 대단히 많습니다.

직장은 등한시하면서 주식에 열을 올리다가 재물과 직장과 가정까지 잃는 경우도 많습니다.

운로가 무정(無情)하면 자갈밭을 걷는 것과 같습니다.

자갈밭을 걷는 것도 넘어질 확률이 높은데, 하물며 뛰면 어찌 되겠습니까?

욕심을 완전히 버리고 살 수야 없겠지만, 과욕은 반드시 버려야 합니다.


  ⑦덕(德)을 베풀면 운명이 바뀝니다.

덕을 베풀면 본인의 후생(後生)이 바뀌고 자손의 여생(餘生)이 바뀝니다.


행운의 전화번호 
 

숫자를 읽을 때 나오는 소리와 유사한 감각이 어떤 영업의 특성과 일치한다면

그 숫자를 전화번호로 활용하는 편이 장사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이는 기억연상요소로  이뤄지기 때문에 과학적으로도 입증 된것이다.

 

그래서 아래의 몇가지를 골라 소개해 보기로 한다.

 

* 2522  이오이이  : 이어 둘둘 = 인연을 이어 두루두루/ 종교단체

* 2572  이오칠이 :  이어지리 = 인연이 어이지리 / 중개업. 종교단체

* 8295  팔이구오: 빨리구어 = 갈비집,통닭,생선구이 등 / 9582도 가능,> 구워 팔리

* 4384  사삼팔사: 사람팔자 = 점집,사주역술인

* 8293  팔이구삼: 빨리구함 = 병원,인력공급센타

* 8575  팔오칠오 : 바로 치료 = 정확한 치료 & 신속한 치료

* 4485  사사팔오: 싹싹발라 = 페인트도장업, 뭔가 바르는 직업

* 5292  오이구이: 오리구이 = 오리구이집

* 3838  삼팔삼팔: 삼빡삼빡 = 김치제조 유통업

* 1572  일오칠이: 이뤄지리 = 무당집,절 등 종교집단

* 8275  팔이칠오: 빨리치뤄 = 은행 등 금융기관

* 4080  사공팔공: 사방팔방 = 여행사

* 0095  영영구오: 빵빵구워 = 제빵집,빵가게/0085도 가능 >빵빵팔어

* 2200  이이영영: 뛰뛰빵빵 = 자동차판매업

* 1472  일사칠이: 일사천리 = 택배회사,배달업,번역업,스피치학원

* 2452  이사오이: 이사오리 = 이삿짐센타,복덕방

* 2424  이사이사: 익스프레스, 이삿짐센터

* 7700  칠칠영영: 쭉쭉빵빵 = 비만관리센타. 에어로빅, 스포츠센타

* 5775  오칠칠오: 어딜찔러 = 침놓는 집

* 3355  삼삼오오: 삼삼오오 = 식당,까페

* 2582  이오팔이: 잊어빨리 = 이혼상담소

* 0909  영구영구: 영구영구 = 장의사

* 0909  영구영구: 빵꾸빵꾸 = 타이어교환업

* 1001  일공공일: (숫자모양새)= 안경판매업

* 0482  공사팔이: 공사빨리 = 건설회사

* 3333  삼삼삼삼: 세세세세 = 중국집(쎄 쎄---는 감사의 중국식 인사말)

* 2552  이오오이: 들어오리 = 여관,모텔업

* 2121  이일이일: (글자모양새)= 디지철 숫자 2121은 한글의 리리와 일치함(리리=lily: 백합)

* 3636  삼육삼육: 새룩새룩 = 아이의 잠자는 소리 = "새록새록 잠들다"

* 3232  삼이삼이: 산들산들 = 냉방장치업, 에어콘 판매업

* 3232  삼이삼이: 새들새들 = 새(鳥) 가게(조류원)               

* 2828  이팔이팔: 이빨이빨 =치과

* 6785  육칠팔오: 육체파로 = 보디 빌딩, 다이어트 관리

* 9292  구이구이: 고기나 생선구이 전문점

* 8475  팔사치로: 팔자치료 = 역학자, 역술원(본인이 카페주소와 휴대폰 번호로 사용중)

           http://cafe.daum.net/saju8475  사주 작명연구 맘단비 精舍(정사)

 


사주 명리학(음양오행학)을 공부하는 이유는?

 

사주(四柱)는 그 자체로 이율배반(二律背反)입니다.

즉, 사주는 운명이 미리 정해져 있다는 전제(前提)하에 있습니다.

그런데 역(逆)으로 운명이 확고하게 정해진 것이라면 사주를 알 필요가 전혀 없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그 어떤 노력과 행위도 운명을 바꿀 수 없기 때문입니다.

또 선행(善行)을 하려는 의지도 필요없게 될 것이고 인간에게서 모든 희망을 빼앗아 버릴 것입니다.

 

따라서 명리학을 비롯하여 동양철학을 하는 사람들과

사주를 알고 싶은 사람들 모두 정확한 이해를 가져야 할 것입니다.

사주는 결코 숙명론이 아닙니다.

만일 사주를 숙명론으로 알고 있는 사람이 있다면 지금 당장 다시 생각하기 바랍니다.

숙명론이라면 위에서 본 바와 같이

인간을 구속하고 좌절하게 하며 불행하게 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사주는 선천적인 힘(또는 흐름)으로 보면 됩니다.

그러나 이는 높은 개연성 내지는 그렇게 되려는 경향이므로

인간의 노력과 정신수양에 의해 변화될 수 있다고 보아야 합니다.

인간에게는 절대적으로 바뀌기 힘든 숙명이 있고

인간의 노력으로 바꿀 수 있는 운명이 있다고 하는 것입니다.

 

물론 이런 흐름을 바꾸기는 쉽지 않은 일입니다.

예를 들자면 강물이 위에서 아래로 흐르는데 거꾸로 헤엄치는 것과 같습니다.

거꾸로 헤엄쳐 본 사람이라면 흐름을 거스르는 일이 얼마나 힘든 일인지 알 것입니다.

불가능하다고 포기할 수도 있겠지요.

그러나 여러 사람이 힘을 합한다거나 기계의 힘을 빌린다거나 하면 어떨까요?

연어는 회귀하기 위해 자기 몸을 희생하여 수십킬로미터의 강물을 거슬러 올라가서 알을 낳습니다.

생명의 신비는 자연법칙으로부터 예외적인 현상이 발생한다는 것입니다.

즉, 강물은 어디까지나 위에서 아래로 흐를 뿐이지만 생명체는 강물을 거스를 수도 있는 것입니다.

똑같은 사주이고 운세도 나쁜데 어떤 사람은 포기하여 손을 놓고 아무 일도 하지 않고

어떤 사람은 의지를 굽히지 않고 계속해서 노력합니다. 이 두사람의 결과가 같을까요?

또 똑같이 운세가 좋은 사람인데 어떤 사람은 그저 즐기기만 하고 자기관리를 하지 않고

방탕한 생활을 계속하고 또 어떤 사람은 선행과 정신수양으로 바르게 생활했다고 합시다.

이 두사람의 결과가 같을까요?

물론 숙명론자들은 그 역시 숙명이다고 말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이는 자기 자신을 속이는 말입니다.

결론적으로 말하면 피할 수 없는 숙명이 현실적으로 있음도 인정치 않을 수 없고

인간의 자유의지에 의한 행위도 인정치 않을 수 없습니다.

이 점에서 불교의 인과응보론을 생각하게 됩니다.

즉, 현생의 피할 수 없는 숙명은 과거생 또는 현생에서 내가 지은 업에 의한 결과이고,

현재 내가 짓고 있는 행위에 의한 업의 결과는 금생안에 또는 내생에 받게 된다는 것입니다.

단, 짓는 것(업)과 받는 것(과보)에는 그 업의 종류에 따라

짧으면 수년 또는 길면 여러 생(生)의 시간차가 있다고 합니다.

예컨대 벼는 봄에 심어 여름에 가꾸고 가을에 거두지만,

나무는 종자를 땅에 심어 다 크려면 수십년이 걸리는 것과 같습니다.

사주명리학을 비롯한 동양철학의 모든 학문은 완벽한 것이 아닙니다.

실제 적중에 있어서도 완벽하지 않고 학문적 원리로 보아도 논리가 부족한 부분이 많습니다.

예컨대 쌍둥이는 사주가 같습니다만 서로 다르게 살아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에 대하여 어떤 사람은 時를 3등분하여 세세히 따져야 한다고 하기도 하고

여러 가지 설이 있지만 모두 논리가 불충분합니다.

또 쌍둥이가 아니더라도 같은 사주를 가진 사람이

지구상에 수천명은 될터인데 모두 운명이 같을까요?

같은 날 같은 시에 출생하였어도 도회에서 태어난 경우와 시골농촌이나 산골에서 태어 난 경우

또는 부모의 직업이나 환경, 언니 형이 있느냐 없느냐 갖가지 출생배경과도 차이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평범한 사람의 사주인 경우

어느 정도의 능력을 갖춘 실력이 뛰어난 역술인은 90%이상의 적중율을 보이기도 합니다.

사주명리학을 배우는 이유와 사주를 보는 이유는

자기자신을 알고 지혜롭게 살아가기 위해서입니다.

즉, 내 그릇의 크기가 얼마인지

또 나는 어떤 쪽에 소질이 있는지를 알고 바른 길을 선택하여 나가며

운세가 나쁘면 심신수양에 힘쓰고 운세가 좋으면 마음껏 뜻을 펼치는 것입니다.

 

인간은 죽음이라는 명제를 받아들일수밖에 없습니다. 이러한 것이 숙명입니다.

예를들어 남자가 여자가 될 수 없다고 하는 것은 예전에는 당연한 것이였습니다.

그런데 너무도 여자가 되고 싶은 남자가 자신의 몸을 변형하고 바꾸는 것은 가능합니다.

우리는 이러한 사람들은 트랜스젠더라고 부릅니다.

그럼 트랜스젠더는 자신의 운명을 바꾼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완전한 여자의 기능까지 갖춘것은 아닙니다.

(즉 이런 부분이 운명을 바꾸는 데 있어서 한계가 있는 부분도 있다는 것입니다.)

 

사주로 보니 30세 이전에 결혼을 하면 남편이 죽을 것으로 나오는 여성분이 계셨습니다.

그 분에게 이러한 사실을 일러주고 30세 이후에 결혼을 할 것을 신신당부해 드렸으나

그 자리에서만 네네 할뿐 30세 이전에 계속 결혼하여

 결과적으로는 2명의 남편을 사고로 보내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그 분의 경우는 사주를 안 믿는 것도 아니었지만

너무도 정에 약하고 외로움을 잘 탄다는 것이였습니다.

 

물론 세상에는 정확하지 않은 통변으로 사람들을 우롱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그러한 경우에는 그 죄를 거짓 통변한 사람이 받는다고 배웠으며 저는 믿고 있습니다.

그래서 더욱 더 조심스러운 공부가 이 사주 공부인 것 같습니다.

 

숙명과 운명을 모르고 그냥 자신의 판단으로 열심히 살면 된다는 사람들이 세상에는 많습니다.

물론 전적으로 틀린 말은 아닙니다.

알고 정신적으로 고통을 받느니 그냥 당하는 대로 다 당하고 문제가 생겨서 힘든 일에 대한

모든 것은 자신의 탓으로 돌리든지 아니면 세상을 증오하면서 살던지..

그도 아니면 그냥 아무 생각없이 살던지.. 그러러니 하면서 살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일기예보도 듣지 않고

바다의 항해도도 없이 먼바다에 한달간 고기잡이 하러 나가는 사람과  무엇이 다를까요?

 

우리 다함께 생각해 보아야 할 관점 입니다. 한번 생각해 보았으면 합니다.


알고 싶어요 - 이선희

알고 싶어요
황진이 詩 / 이선희 노래
蕭寥月夜思何事(소요월야사하사)
달 밝은 밤에 그대는 누굴 생각하세요?


寢宵轉輾夢似樣(침소전전몽사양)
잠이 들면 그대는 무슨 꿈 꾸시나요?


問君有時錄忘言(문군유시녹망언)
붓을 들면 때로는 내 얘기도 쓰시나요?


此世緣分果信良(차세연분과신량)
나를 만나 행복했나요? 나의 사랑을 믿나요?


悠悠憶君疑未盡(유유억군의미진)
그대 생각 하다보면 모든게 궁금해요.


日日念我幾許量(일일염아기허량)
하루중에서 내 생각 얼만큼 많이 하나요?


忙中要顧煩或喜(망중요고번혹희)
바쁠 때 나를 돌아보라 하면 괴롭나요? 반갑나요?


喧喧如雀情如常(훤훤여작정여상)
참새처럼 떠들어도 여전히 정겨운가요?


悠悠憶君疑未盡(유유억군의미진)
그대 생각 하다보면 모든게 궁금해요.


日日念我幾許量(일일염아기허량)
하루중에서 내 생각 얼만큼 많이 하나요?


忙中要顧煩或喜(망중요고번혹희)
바쁠 때 나를 돌아보라 하면 괴롭나요? 반갑나요?


喧喧如雀情如常(훤훤여작정여상)
참새처럼 떠들어도 여전히 정겨운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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