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션팍입니다.
이곳에 이사와서 따뜻한 정과 도움을 받다보니 무언가 저도 알려드리면 좋을 것 같아
시승이라기 보다는 지금 타고있는 제 차의 안내기를 만들어봅니다.
편하게 즐겨주세요~~ㅎㅎ
Volvo New S60 T5 Premium입니다.
외장칼라는 Ember Black, 내장은 베이지+브라운 투톤입니다.

2008년 우연히 Volvo S60 2.5T를 처음 탄 후 리스가 끝날 때 마침 신형이 들어와서 바로 받았습니다.
작년 5월에 받아서 35,000km정도 운행했네요.
앞유리 중앙위쪽에 디지털카메라와 센서가 있고, 후드엠블럼 옆에 레이더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전조등은 듀얼제논 ABL장치로 핸들조작에 따라 양쪽으로 움직입니다.
볼보 T5엔진은 2,521cc, 254hp, 최대토크 37.2 kg.m 직렬5기통 터보 가로배열 엔진이며 전륜구동입니다.(가로배열은 충돌 시 밑으로 엔진이 밑으로 떨어지기 위해...B클도 그렇죠?)
토크발생 rpm이 1,800~4,000 사이로 중저속에서도 힘차게! 나아가줍니다.
제로백 7.2초 연비는 공인 10.2km/l, 제 경우는 지금까지 8.6정도 나옵니다...ㅜㅜ
기어트로닉 6단기어입니다.S모드는 D에서 옆으로 밀어주면 됩니다.
실내사진 입니다. 개인적으로 내장칼라가 아주 마음에 듭니다.ㅎㅎ

볼보의 시트는 편하기로 이름이 나 있습니다. 제가 허리가 안좋아서 민감한 편인데 딱딱하지도 않고 푹신하지도 않습니다.
WHIPS 라는 시스템이 충돌 시 시트가 뒤로 획까닥! 넘어가면서 충격을 최소화 해줍니다.
SIPS라는 측면보호 시스템과 사이드 커튼 에어백 장착되어 있습니다.
얼마전 미국의 새로운 옆면충돌 시험결과 S60만이 운전자 보호에서 Great 그레이드를 받았습니다. 역시 안전은 볼보!ㅎㅎ
스티어링휠 왼쪽의 버튼은 ACC(Adaptive Cruise Control), 우측버튼과 휠은 차량제어 시 사용합니다.
계기판입니다.심플하죠?
음...흔들렸네요...먼지도 많고....하핫!!

왼쪽 속도계 안쪽은 ACC 와 Queue Assist(큐 어시스트) 기능으로 앞차와의 간격을 유지하면서 속도를 맞추기 위한 정보입니다.
자동차모양은 차를 인식했을 때, 80은 속도세팅(30~200km), 사다리모양은 간격유지 입니다.
차 막히거나 장거리 운행할 때 완전 편합니다!! 만성무릎통증이 사라졌다는....ㅋㅋ
우측 rpm 안쪽은 여러가지 정보를 표시해 줍니다.
CWAB 라는 추돌경고장치입니다.

운전석 정면에서 전방에 장애물이 가까이 있을 시에 노란색으로 경고등으로 알려줍니다. 간격은 조절가능 합니다.
또한 속도에 따라 장애물을 감지하고 운전자가 브레이크 등 조치를 취하지 않는다고 판단했을 때
빨간불이 쫘~악 나오면서 '삐삐빅!!' 소리로 경고하고 브레이크를 충전하고 추돌상황시에는 스스로 브레이크를 작동합니다.
시내에서는 City Safety 시스템으로 시속 30km이내에서는 스스로 멈춥니다. 13년형은 50km로 업그레이드 됐다는군요.
BLIS라는 사각지대 경고장치입니다.

사이드미러 밑에 센서가 있어서 옆,뒤쪽의 사각지대에 차, 오토바이등이 있을 때 불이 들어옵니다.
내 차가 사각지대의 차보다 빠르면 들어오지 않습니다.
센터페시아입니다. 이런...세차하고 찍을 걸.....

역시 심플하고 운전석쪽으로 살짝 꺽어져 있는 Cock fit스타일입니다.
조금만 익숙해지면 눈을 돌리지 않고도 손으로만 조작할 수 있습니다.
스웨덴날씨가 워낙 추워서 장갑끼고도 눌를수 있는 디자인이라고 하더군요.
근데 현대는 왜 베꼈을까요??ㅋㅋ
4C 시스템 버튼입니다.

서스펜션 강도, 핸들링, 변속타이밍등이 변화됩니다.
아기를 태울 때는 Comfort, 평소에는 Sport, 기분나쁠때는 Advanced에 S모드로...ㅎㅎ
My Car 세팅화면입니다.

차량의 거의 모든 세팅을 이 화면에서 스티어링휠의 버튼,휠 또는 센터페시아의 버튼으로 조작 가능합니다.
전체적으로 S60은 기존모델과 비교하여 안전장치,디자인, 성능, 편의사항 등이 모두 바뀐 완전히 새로운 차량입니다.
달리기,서기 능력은 나무랄 데가 없으며, 하체가 특히 튼튼하고 단단합니다.
단순히 문을 열고 닫을 때의 묵짐함은 정말 튼튼하기로는 최고인 것 같습니다.
그에 따르는 연비는 필요악?ㅎㅎ
물론 단점도 있습니다.
세로배열 엔진의 필수인 미세진동, 잡음, 연비 등은 개선해 나가야 할 것 입니다.
1년 반을 타면서 특별히 큰 단점은 찾지못하였지만 정말 비싼 차들도 완벽히 만족할 수는 없을 겁니다.
아기를 태우기 시작하면서 안전하다는 생각만으로도 만족되는 차입니다.
저희 사모님차로 비클을 사게 된 이유도 안전'때문입니다.
이렇게 써 놓으니 제 차의 자랑이나 홍보글 같네요~~ㅎㅎ
저도 살짝 보탰지만 볼보의 재구매율이 가장 높다고 합니다.
그만큼 오너가 되본 사람과 차의 이미지가 많이 차이가 난다는 거겠죠?
사실 처음 볼보를 탔을 때 충격이었습니다.
생각했던 것보다 차의 성능이 월등히 뛰어났거든요.
그리고 중요한 것 한가지! 다니다보면 굉장히 보기힘든 Rare한 차량입니다!!ㅎㅎ
저에게 차를 추천해달라고 하면 벤츠와 볼보입니다.
이상 제 차의 안내기를 마칩니다.
첫댓글 멋진 시승기 잘 보았습니다. ㅎㅎ 현기가 배낀게 어저 오늘 뿐인가요..쯧 k9이 짬뽕의 극치를 보여준 차죠.
차 실내외 너무 이쁘네요. 안전에 관한 안전장치가 여기 저기 숨겨져 있어 놀랐습니다.
그래도 차를 믿고 너무 달리지는 마시고 항상 안전 운전 하세요^^
넵! 항상 안전운행!! 나이들어서 그런지 요즘은 겁이 더 나네요~ㅋ
잘보았습니다!~ 모르는 차였는데 조금 알게되었습니다! ^^
네~볼보 괜찮은 차입니다~~ㅎㅎ
볼보시트 아주 마음에 들어요~ 시승했을때 참 편하더라구요^^
네~허리안좋은 저에게는 너무 편합니다. 특히 헤드레스트가 큼직해서 잠도 온다는....ㅎㅎ
볼보는 거의본적없는 정말 rare한 차인듯~ 내부컬러 이쁘네요
시승기 잘 봤습니다
내부컬러가 이쁩니다....만 관리를 잘 해줘야합니다....ㅜㅜ
ㅎㅎ
글킨하겠어요~~^^
삭제된 댓글 입니다.
핫!감사합니다. 나중에 몇가지 더 자랑할께요~~ㅋ!
저도 관심가는 차량입니다. 실제 연비가 어떤지 긍금합니다. 그리고 디젤은 어느 정도인지도.
36,000km 주행, 일반휘발유 실제연비 8.3km/l(트립컴퓨터상) 나오는군요~
한번도 리셋하지 않았으니 거의 맞는듯합니다.
디젤은 잘 모르겠습니다~~ㅎㅎ
오 알찬 시승기 감사합니다^^ 토크, 힘, 제로백 멋진데요?^^
특이한 5기통 저압터보인데 답답한거 없이 달리기 참 잘합니다~ㅎㅎ
오~ 알찬 시승기 맞네요^^ 볼보도 차 참 좋죠~~
넵! 볼보오너와 아닌 사람의 시각차가 아주 큰 차라고 생각합니다~ㅎㅎ
저도 예전에 2달정도 탄적이 있는데.. 브랜드가치를 빼면 참 좋았었던 기억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