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이 왔다, 인천을 즐기자! 도심에서 즐기는 물의 축제 문화 줌 인 - 여름 축제 여름이 왔다. 무더위와 함께. 하지만 인천에서라면 더위도 즐거움이 된다. 아라뱃길 물길 따라 펼쳐지는 시원하고 청량한 물의 축제 그리고 국제도시 한복판을 무대로 하는 짜릿한 해변 축제가 찾아온다. 신나는 물놀이는 기본, 다채로운 수상 레저와 문화·예술이 함께하는 축제로 인천의 여름을 즐기자.
▲ 3만 여명의 방문객이 찾아 성황리에 마무리된 제1회 계양아라온 워터 축제 아라뱃길 물길 따라 펼쳐지는 물의 축제 제2회 계양아라온 워터 축제 여름이 오기만을 손꼽아 기다렸다. 지난해 무려 3만여 명을 끌어모았던 물의 축제, 그 두 번째 이야기가 펼쳐진다. 역시나 무대는 인천이 품은 보물 경인 아라뱃길이다. 최근 일부 구간이 ‘계양아라온’이라는 새 이름을 얻으며 인천의 새로운 수상 관광 명소로 떠오르고 있다. 이틀간 진행된 첫 번째 축제의 아쉬움을 달래기 위해 제2회 계양아라온 워터 축제는 7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운영되며 물놀이와 수상 레저 그리고 문화 행사로 꾸며진다. 메인 무대인 물놀이존에서는 프레임 풀장, 키즈·플레이존, 영유아존, 워터슬라이드 등 다양한 공간이 운영된다. 수상 레저 체험 행사에서는 카약, 수상자전거가 물길 위를 아름답게 수놓을 예정이다. 물놀이존과 수상 레저 체험은 사전 접수와 현장 접수로 나뉘어 진행하는데, 사전 접수를 신청하면 더 알차게 축제를 즐길 수 있다. 여기에 청소년과 지역 예술인들의 버스킹, 비눗방울과 마술 공연 등 다채로운 문화 행사도 기다리고 있다. 특히 올해 축제는 인근에서 운영되는 ‘청년 창업 푸드 트럭’을 함께 이용할 수 있어 축제의 멋과 맛을 동시에 만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제2회 계양아라온 워터 축제 ○ 축제 기간 : 7월 26~28일 ○ 축제 장소 : 아라뱃길 황어광장~수향원 일대 ○ 축제 내용 : 아라뱃길 수변을 이용한 체험형 물놀이 축제 ○ 사전 접수 : 7월 10~17일 예정 ○ 문의 : 032-450-4103 국제도시 한복판에서 여름을 즐겨라 제5회 新송도해변축제 풍경은 사람을 매료시킨다. 여름 축제의 색다른 매력을 만끽할 수 있는 ‘제5회 新송도해변축제’가 다시 돌아왔다. 하늘을 찌를 듯한 마천루로 둘러싸인 송도국제도시에서 펼쳐지는 여름 축제이기에 오감이 즐겁다. 장소는 펜타포트락페스티벌의 무대이기도 한 송도달빛축제공원 일대다. 무더위가 한창 기승을 부릴 8월 10일부터 15일까지 이어지는 축제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방문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준비를 마쳤다. 먼저 물놀이존에서는 대형 물놀이장과 워터슬라이드, 물놀이 어트랙션 등을 즐길 수 있으며, 거리 공연과 카누 체험장도 운영된다. 송도유원지&먹거리존에서는 옛 송도유원지의 추억을 되살리는 레트로 게임과 수인선 기획 전시를 볼 수 있어 기대를 모은다. 다양한 먹거리와 DJ 뮤직 박스는 덤. 이번 축제는 송도국제도시의 아름다운 도시 경관에 둘러싸여 물놀이와 문화를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흥미롭다. 또한 아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참여할 수 있는 맞춤형 콘텐츠를 마련해 남녀노소 모두가 함께하는 공감의 장으로 운영된다. 미래 도시에서 펼쳐질 이색적인 여름 축제를 통해 인천이 지닌 다채로운 매력을 온몸으로 느껴보는 것은 어떨까.
▲ 지난해 축제 현장 모습. 회를 거듭하며 색다른 풍경과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 제5회 新송도해변축제 ○ 축제 기간 : 8월 10~15일 ○ 축제 장소 : 송도달빛축제공원 일대 ○ 축제 내용 : 물놀이존, 송도유원지&먹거리존, 캠프닉존(해변 극장) 등 운영 ○ 문의 : 032-749-7331 원고출처 : 굿모닝인천 웹진 https://www.incheon.go.kr/goodmorning/index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