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일식집 두 곳에서(편의상 A, B가게라고 칭하겠습니다) 일하고 있는 워홀러 입니다.
한 달 전 A가게로 한 여자 손님이 전화가 왔었어요. 당시 일하던 서버가 전화를 받으니 음식에 문제가 있었다, 아이템을 빼놓고 보냈다, 생선이 좋지 않다는 등 이런 저런 이유를 대며 3일 내내 계속 전화하고 귀찮게 해서 그냥 음식을 무상으로 제공했었습니다. 이 때는 직접 레스토랑으로 음식을 찾으러 왔었다고 해요. 하지만 워낙 많은 손님들이 오고 가는 곳이다보니 얼굴은 기억이 안나고 ‘백인 여자손님’ 인 것만 기억난다고 합니다.
그 이후 일하던 서버도, 사장님께서도 잊고있었는데 지난 목요일 A가게로 같은 사람이 전화가 와서 (이 때는 제가 전화를 받아서 같은 사람인 줄 몰랐어요) 또 같은 수법으로 튀김이 바삭하지 않았다, 음식에서 머리카락이 나왔다는 이유를 대며 자기는 환불도 원하지 않는다고 하더라고요(아마 여기저기 사기 전화를 너무 많이 해서 한번 했던 곳인지 까먹은 것 같아요)
그럼 직접 방문해서 해결하는게 어떻겠냐고 하니 자기에게 드라이버라이센스가 없다는 둥 핑계를 대며 무료 음식을 요구했습니다. 결국 또 한번 음식을 제공했고 사건은 일단락되었습니다. 이 사건 이후 이 여자의 이름과 번호를 제가 기억하게 됐어요.
그런데 제가 일하는 또 다른 B가게로 어제 전화가 한 통 왔어요. 자기가 주문을 했는데 아이템이 빠져있다, 라고 하며 전화가 와서 B가게 사장님께서 자리를 비우신 상태라 번호와 이름을 알려주면 다시 연락하겠다고 하니 불러준 번호와 이름이 A가게에 전화왔던 사람과 같은 사람이더라고요.
불과 2일만에 또 다른 가게로 같은 사람이 같은 수법으로 전화가 오니 저로써는 많이 놀라기도 했고 당황스러웠습니다. 다행히 B가게에서는 영수증과 주문 시간을 확인했고(여자가 주장하는 시간은 주문이 없던 시간이었어요) 그래도 문제가 있으면 직접 와서 같이 해결해보자고 하니 전화를 끊더라고요.
A가게에서도 영수증 주문 확인하지 왜 안했냐고 하실 수 있는데 당시 저녁 시간대라 가게가 바빠서 확인할 후 있는 상황도 아니었고 실제로 아이템이 빠지는 경우도 있고 음식에 대한 컴플레인은 언제든지 들어오기 때문에 충분히 있을 수 있는 상황이라고 인지했었어요. 또 워홀 온지 6개월밖에 안되어서 영어실력도 그렇게 뛰어나지 않기 때문에 소통에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어제 일 이후 A가게 근처 다른 일식집에게도 내용을 공유하니 자기들 가게에도 다른 이름과 번호지만 같은 내용의 전화가 왔었다는 이야기를 들었어요.
이렇게 두 곳에서 일하는 와중에 같은 사람이에게, 같은 수법의 전화를 받으니 아시안 레스토랑 상대로 이러는 건가 싶어서 이런 상황을 널리 알리고자 글을 씁니다.
이 글을 보고 계시는 많은 업주님들 서버분들 보시라고 번호와 이름 남깁니다. 부디 조심하시고 이런 피해가 또 없길 바랍니다.
Alice 647 구1삼 6사9육
Victoria 647 6사8 이6오1
첫댓글 경찰에 신고해야하는거 아닌지요?
요식업이니 리테일에는 있어요 그런 사람들. 어떻게 주문했는지, 영수증확인하고 문제가 뭔지 영수증이랑 맞춰보면 대략 어떻게 대응할지 나옵니다. 식당이면 포스기랑 배달영수증 다 있으니까 찾으면 나오구요. 번호야 다시파고 다른 이름대면 그만이니 어떻게 대응한다~식의 매뉴얼정도 있으면 그만입니다. 매니저나 사장, 연차있는 직원들이면 대부분 잘 알거에요.
제가 일하는 곳도 같은 사람 전화 여러번 왔었어요..직원들만 고생이죠 하
Alice 같은번호로 저희 가게에도 전화왔어요. 음식이 잘못왔다 머리카락이 나왔다 화내면서 다시 만들어 달라도 하더라구요. 저희는 영수증을 다 모아서 확인해보니 그여자는 주문 자체를 하지 않았습니다.
저희 가게는 남편 이름으로 Andrew 여자가 오더 했어요 647-968-444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