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각턱이나 광대뼈 깎는 윤곽수술 너무 위험하지 않을까요?
사고, 부작용, 합병증등에 대한 걱정은 광대뼈수술을 고려하는 누구에게나 마찬가지 이겠지만 특별히 윤곽수술에서의 사고를 염려하는 경향은 아마도 빈도가 높아서라기보다는 빈도는 매우 낮지만 광대뼈수술 사고가 한건이라도 발생시 치명적일수 있고 언론매체에서 크게 보도하며, 일반적으로 흥미롭게(?) 느끼기 때문일 것입니다.
그런 사고를 언론매체에서 접하게 되면 일반인들도 충격을 받지만 그런 광대뼈 사고의 가능성에 대해 잘 알고 있으며 항상 깨어있어야 하는, 때로는 아무리 조심해도 필연적으로 나타날수 있는 의료사고도 있다는 사실을 잘 알며 그런 위험성을 평생에 한번이라도 겪을 수 있다는 부담감을 늘 가지고 있는 의사들에게도 마찬가지로 충격입니다.
안면윤곽수술 중 광대뼈수술의 합병증은 광대뼈 수술 후 장기적인 후유증은 없습니다.
광대뼈수술 중과 광대뼈수술 직후의 합병증이 없다면, 즉 만족스러운 광대뼈수술 결과만 얻으면 별다른 후유증을 남기지는 않습니다.
기존의 윤곽수술에서 가장 많은 제한을 주았던 광대뼈수술 장비의 획기적인 개선을 통해 광대뼈수술의 접근 루트, 광대뼈수술방법, 광대뼈수술소요시간, 궁극적으로 광대뼈수술의 안전성을 획기적으로 높였습니다.
기존 윤곽 광대뼈수술이 구강 점막을 통해 접근하는 광대뼈수술이며 광범위한 근육박리가 필요하다는 문제로 인해 광대뼈수술 후 부종이 심해서 구강과 인접한 기도(Airway)확보에서 불리하여 호흡곤란의 심각한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만 빈도가 아주 낮습니다.
그러나 그 낮은 빈도라도, 예방을 위해 수술시 최선의 노력을 하며 저희 광대뼈 수술에서는 장비의 개선을 통해 그 낮은 빈도나마 거의 가능성이 희박합니다.
광대뼈 수술에서 또 한가지 도전은 광대뼈수술부위 근처에 동맥 혈관이 지나간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미용수술이 아닌 다른 광대뼈수술에서는 더 큰 혈관이 지나가지만 충분한 시야를 확보할 만큼 절개하여 광대뼈수술하므로 지혈에 무리가 없지만 미용수술의 특성상 수술부위를 직접 절개할수도 없고 충분히 절개할수도 없다는 면에서 지혈에 문제가 생겨 과다출혈의 문제가 생기기도 합니다.
혈관손상의 가능성 역시 날카로운 톱으로 자르는 방식보다는 갈아내는 방식인 저희 광대뼈수술이 더 안전합니다.
사실 윤곽 광대뼈수술에서 가장 많은 불편함은 부종이 심하고 일단 부은 부종이 빠질때까지 시간이 오래 걸린다는 점입니다.
수술후의 고통은 통증자체보다는 부종으로 인한 불편함입니다.
제가 지적한 실을 최소화하면서 "득"을 극대화하자면 노력이 필요합니다.
광대뼈 비용투자, 광대뼈 시간투자, 광대뼈에 대한정보습득, 불가피한 일시적인 고통감수등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광대뼈축소술에서도 볼쳐짐은 저희 광대뼈수술의 경우 극히 드뭅니다.
골막박리가 최소이기때문에 그렇습니다.
광대뼈 수술의 고정문제도 유리합니다.
종전에는 광대뼈 수술 시 골막막리가 광법위하게 필요하기때문에 뼈가 지지할 구조가 없고 자칫하면 위치를 이탈합니다.
하지만 저희 광대뼈 수술 방법에서는 골막이 대부분 제 위치에서 붙어있으므로 위치변동 가능성은 거의없습니다.
종전방법에서도 불완전 골절을 정확히만 해주면 고정이 필요 없습니다.
잘못해서 완전골절이 되는 경우때문에 고정을 하는데 요즘은 대부분의 광대뼈수술 추세가 고정을 하지 않는 쪽입니다.
특히 저희 광대뼈 수술 장비는 정확히 불완전골절이 되도록 이중관구조로 되어 있어서 바깥관은 보호대 역할을 하고 안에서 아주 작은 줄톱이 움직입니다.
외부관의 굵기가 볼펜 심지보다 작으니까 구멍을 통해 관골궁까지 가는것도 쉽고,광대뼈 관골궁에 날이 닿으면 끝부분만 약간 날을 노출시켜 관골궁의 안쪽을 일부 제거하면서 정확히 불완전골절을 시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