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포차입니다
오늘 저희를 찾아주신 회원님의 차량은
2세대 벤틀리 컨티넨탈 GT입니다
오디오 문제점..
벤틀리의 오디오 구조는 초고역을 재생하는
트위터 스피커가 없는 모델입니다
일명 미드레인지 트위터 스피커라고 합니다
상대적으로 소리는 어둡고 답답하게 느껴집니다
벤틀리를 타시는 유져분들이 음악을 감상하기에는
불편할 수 밖에 없는 구조라고 보여집니다!!
-기술적 요약-
고역의 스피커는 없고 미드 우퍼는 6인치 9인치
2개가 탑재되어 있으니 베이스는 디스토션 [일그러짐]
현상과 소리가 답답하게 느껴지는데 비싼 유닛을
장착한다고 해결되는 상황이 아니며 벤틀리 오디오
환경에서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면 됩니다!!
-구성-
AVI 50V 와이드 레인지 트위터
AVI G1 미드 우퍼
벤틀리 2세대 컨티넨탈 GT
지금은 구형이 되었지만 저는 3세대 보다도
볼륨감도 있고 존재감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순정 오디오는 클리핑 기능이 걸려있어
높은 볼륨에서 스피커 소리는 디스토션 [일그러짐]
현상으로 오디오 튜닝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오늘 작업이 진행되는 스피커 구성도입니다
AVI 와이드 레인지 트위터와
AVI G1 미드 우퍼의 조합으로 간단한 스피커
교체만으로 놀라운 소리의 변화를 체감합니다!!
도어 방진 시공을 통해서 물리적으로 발생되는
프레임의 진동 80% 억제시킬 수 있습니다!!
AVI G1 미드 스피커를 장착합니다
캐블라 재질의 스피커는 기본적으로 깊고 풍부한
구동력을 표현하는데 반대로 소리가 무겁게 느껴집니다
설계자는 캐블라 표면을 얇게 다듬고 유리섬유를 입혀
소리의 유연성을 만들어 단점을 완벽하게 보안하였습니다
참고로.. 다른 곳에서 밀고있는 수 백만원의 스피커 사운드와
비교하여도 전혀 밀리지 않을 만큼의 기술적 성능을 갖추고 있으며
오디오 업체에서 눈탱이를 필할 수 있는 유닛입니다!!
미드 우퍼까지 교체작입이 모두 완료되고
도어트림을 조립시켜 주었습니다!!
미드 스피커가 도어트림 가장 하단에 위치합니다
프리퀸시 밸런스를 개선하기 위해서
미드 스피커의 상을 상단으로 올려줄 수 있는
미드 우퍼를 선택하시는것이 중요하겠습니다!!
AVI 오디오에서 시그니처 스피커는
50V 모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고음 트위터보다 5배 많은
광대역 레인지를 표현하여 스피커 튜닝에서
가장 드라마틱 한 경험을 합니다!!
소리의 확장성과 중 고역의 두깨감으로
대시보드 상단에서 소리를 가득 채워줍니다
성능은 소리에 민감하지 못한 분들조차
바로 체감 될 만큼 차이가 큽니다!!
-기술적-
50mm 아라미드 스피커에 유리섬유를 결합
콘 트위터 스피커 특성을 만들어내어
알루미늄 인클로우져를 결합시켜
트위터 (고음) + 미드레인지 (중음)
3way 스피커로 변환시킬 수 있는 방식입니다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1인치 트위터보다
무려 5배 많은 주파수(hz) 레인지를 재생합니다
소리의 생동감.. 하이레졸루션 (해상력)
그리고 순정 스피커에서는 들리지 않았던
정보량까지 드라마틱한 소리의 변화를 체감합니다!!
일반적인 고음 트위터는 hi-pass 4k 재생을 시작합니다
GT는 소리의 정보량이나 두깨감이
부족하여 성능이 뛰어난 비싼 스피커를 튜닝하셔도
좋은 소리를 기대하기에는 어렵습니다!!
AVI 풀레인지 트위터 반응입니다
기술적으로 미드레인지 주파수부터
20K 초고역 라인까지 재생이 가능합니다!!
-총평-
스피커가 비싸다고 좋은 소리를 얻는것이 아닙니다
오늘 보신 벤틀리 GT 차량에 들어간 유닛은
가성비의 기준치는 넘어서는 최적의 밸런스로
제품을 선택하였고 낮은 볼륨에서도 소리의
체감이 크게 느끼실 만큼 좋은 소리가 나옵니다
카오디오의 올바른 기준을 제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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