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메일
  • |
 
역학동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명리마당 보기드문 사주하나 올려 볼게요
채은(무한도전) 추천 0 조회 1,437 25.10.07 19:44 댓글 38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25.10.07 20:19

    첫댓글
    이 명조는 水기하나 없는 조토라서 뭔가를 생장 시키기엔 애시당초 어려운 토인지라....
    지지에 진토 나 축토가 좀 있었으면 그럭저럭 지금 보단 나았을 듯 한데..

    온통 조토인지라 그래도 임진 대운은 강한 진토위에 않은 임수라 뭘 좀 비빌수가 있었는데

    계사대운의 계수는 마른 땅에 이슬 내리는 격이라 오히려 조토를 더 성나게 만드는 것 같음

    앞으로 巳대운이 오면 지금 보단 좀 나을듯 합니다..

    참고로 전 대운 운로를 5-5로 나눠서 봅니다..

  • 작성자 25.10.07 20:42


    목을 키우고 싶은 토가 아니라 건축자재로 레미컨에 들어갈 모래같은 토가 아닐까 생각해요

  • 25.10.07 20:24

    火土중탁입니다 乙목이 死목이되서요
    甲午대운 더욱더 힘들어요 이런사주의 구조면 신용불양이 될수도 있습니다

  • 작성자 25.10.07 20:44

    제가 객관적으로 오랜세월을 지켜본바 그래도 토운이 괜찮았던 것 같아요

    근데 본인은 한번도 좋았던 적어 없었다고 답하드라고요

  • 25.10.07 20:54


    원래 이런 명조중에 진토나 축토가 포함되어 있는 사주중에서 화원이나 채소 장사해서 돈 잘버는 사람들 많아요..

    근데 조토라 말씀대로 건물 건축 자재로 갔나봐요..
    그러니 그냥 조토로 사는게 나을 거예요 ..
    괜히 어설픈 습기 많나면 죽도 밥도 않되거든요..

  • 작성자 25.10.07 21:00

    예 천간으로 금이 올때도 괜찮았던것 같아요 을목을 처주니까 그랬나봐요

  • 25.10.07 21:04

    계사대운이 흉하다면
    2019년 부터~2028년의 사이에 해당하는데
    현재는 2025년으로
    2019년~2025년 까지 매년 흉했을까요???
    아니면 특정연도에 흉했는지 구분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 작성자 25.10.07 21:13

    5년전에 전세금 대출하면서 힘들어진 것 같아요

    이잣돈 버니라고 그 나이에 요양보호사 가끔 했다고 하더라고요

    중간에 1.2.년 길세운이 온다고 표도 안나요' 장사하는 사람 같으면 표나겠죠

  • 25.10.07 21:33

    인수격에 乙木편관이 투출했으나 일간만 강해지고 설기하는것이 없으며 년월에 백호비견 조상마져 기대하기 힘들고 조상의 유업은 戌未형으로 끝났고, 더구나,지지 戌未형으로 편관 남편 乙목은 물한모금 못마시고 土多木折~入庫 사망 하였고, 丙화 마져 수시入庫니 甲辰년에 문서문제~ .마음고생. 巳대운도 마음고생! 지난 辰대운 辰戌충으로 丙화入庫 무엇이 되었겠나? . 원국이 빈천한사주니 일생이 고독하고 빈천하다. 일생이 庚辛금 5.5년 조금살아보았으나 힘든 삶이니 기댈곳이없다.乙木이 투출했는데 종격을 기대하긴 하늘보다 어려을 것이다.일점의 식상과 水氣도 없으니 戌월의 己토에서 무엇을 구하리요? 그래도 먹고 사는것은 戌월에 己巳일로 水氣가 進氣하니 .........

  • 작성자 25.10.07 21:35


    일생 고생한 사주입니다

    사주는 무지 강하자나요
    근데 모습은 여성스럽고 가늘가늘 코스모스 모습이고. 이뻐요.

    왜그런가 학원다닐때 교수에게 질문해 보았더니ㅡ사주가 '다 비겁일때 공통점 이라네요

    벼가 완전히 익으면 뻣뻣했던 '벼가 흔들흔들 부드러워지는것처럼 그런갑다고 하드라고요

  • 25.10.07 21:39

    년운으로 보면 甲辰, 乙巳.丙午.丁未년 세상을 원망할듯. 빠르면 丁未년 丁未월이 지나고 戊申월부터 戊申년. 己酉년 허리를 피겟으나 크지않다. 辛亥.壬子.癸丑.년 재운이 온다해도 원국에서 회국하니 목을 적실수가 있을런지...... 모든것은 원국에있다. 운으로 원국을 극복할 수없는 것이다

  • 25.10.07 21:51


    지산선생님
    편관격이라 제살도하고 강한 기토를 설해야 하다는 뜻인가 봅니다...

  • 25.10.07 22:06

    예. 그런데 乙木편관은 다토목절되어 제살대상은 아닌듯합니다 그냥 식상으로 설기하고 수기로 적셔주어야 될듯합니다

  • 25.10.07 22:15

    @河 倫 之 山
    근데, 선생님 워낙 조토이고 金기가 하나도 없어서 어설픈 水기는 오히려 독이 되지 않겠는지요?

  • 25.10.07 23:24

    @晤里 그렇죠 금수가 걑이와야 하는데...어렵지요.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작성자 25.10.08 05:06

    @리명리명 이천만원 주고 매입한 빌라때문에 시공사에서 안내한 은행에서 세입자에게 내어줄 전세금을 대출받지 못하여서. 별수없이 카드론으로 대출 받아서 비싼 이자를 쓰고 있고ㅡ그때는
    집이 3채이면 1군 은행에서는 대출이 안되는 시기였음 그래서 별수없이 시공사에서 안내하는 싼이자로 대출을 받을수가 없었고ㅡ

    2금융에서 일부 대출 받고 일부는 카드론을 썼는데

    이렇게 오년이 지나면서 이자로 인해 카드론빛이 더 늘어 났는데 ㅡ
    또 여기다가 다른 빌라의 전세입자가 돈 빼달라고 하여 또 기존 전세금에서 부족한 1500만원을 빛을 내야 한다면서 한숨을 쉬고 있더군요

    계사대운에 집을 사지 않았더라면 이렇게 힘들지 않았을 거라고

    전세값이 일년에 천만원 씩은 오를 거라는 생각으로 그래서 일하지 않고 먹고 살려고 ㅡ자기돈 이천만원 들여서 샀다고 합니다

    지금은 오년전에 매입한 가격에 이천만원 더해서 팔려고 내놨다는데 단 한사람도 집보러 온 사람이 없었다더군요

    형제들이 공무원 부부로. 지금은 부부들 모두 공무원 연금으로 잘 사는데 빌려 주지 않고 일부는 전화도 안 받으면서 모른채 하고 있고 ㅡ3채가 다 대출이 있다함니다

  • 작성자 25.10.08 05:10


    조합원으로 있지 않고 조합원을 탈퇴하여 현금청산을 받았으면

    이자도 나가지 않고
    그러면 재개발 경비도
    낼 필요도 없고ㅡ지금은 약 사천몆백만원을 경비로 제아리고 현금청산을 해준다고. 한다함 ㅡ그것도 그 시기는 모른다고 말한다함

    처음부터 현금청산 신청한 사람들은 ㅡ빌라 감정가 가격이 너무 싸게 처젔다고 소송하여 5분지 1을
    더 받아냈다고 하는데

    이분은 조합원 자격 계속 유지하다가 올해야 탈퇴내용통지서를 보냈는데 사천얼마만 줄수도 있다는 통보를 받았다함ㅡ감정가 8000만원 이었다함

    소송해서 받은 사람들은 이천만원 더 받아서 일억원 받고 손 떼었다함

    처음부터 탈퇴한 사람들은 일억을 이미 받았는데 이분은 사천 얼마로 언제 받을지도 모르는 통보를 받았고
    앞으로 10년도 걸릴수 있다함

    또 이 재개발 아파트의 전세입자를 내보내면서 대출받은 이자와


    나중에 이천만원 주고 산 빌라의 전세금도 내줘야할 판 이네요

    이러한 일들이 다 계사대운에 일어난 일임

    내가 보기엔
    계수가 좋은 역활을 했다고 볼수가 없는 이유입니다

  • 작성자 25.10.08 05:26

    저는
    대운을 통으로 10년으로 보지만

    전반 5년간은ㅡ 천간을 7.지지를3으로
    7대3으로 보고 있고

    후반 5년은ㅡ 천간을 3.지지를7의 비율로 3대7로 보고 있으니까

    이 흉들이 계수로 인하여 생긴 흉으로 보게 되었음ㅡ

    종격으로 본 것임

  • 25.10.08 07:19


    格과 관련이 없다고 봅니다.

    癸 ... 己 己 丙 乙 坤70
    巳 ... 巳 未 戌 未

    癸巳 대운이 힘든 이유는 쟁재가 되기 때문이죠.

    대운 지지의 巳는 원국 비겁을 강화하는 역할을 하니

    재물을 크게 잃게 되는 운이 되지 않을 수 없겠습니다.

  • 작성자 25.10.08 07:17

    힘든 이유가 쟁재가 되기 때문으로 보신것은'일반격으로 보신거네요

    저도 오랜세월 일반격으로 보았어요

    일반격이면'을목을 억부용신으로 봐야 하는데ㅡ을목을 합극하는 경신운은 괜찮았거든요

    그래서 종격으로 본 이유중'하나입니다

  • 25.10.08 07:19

    庚辛 운이 괜찮았던 건
    비겁의 기운을 설기하였기에 그런 것이지
    格과 관련이 없어 보입니다.

  • 작성자 25.10.08 07:20

    @인당 전우창 저는 격국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종을 말하고 있슴다

  • 25.10.08 07:30

    @채은(무한도전)
    종격/정격
    이걸 말하고 있습니다.
    종격이든 정격이든 상관없다는 뜻입니다.

  • 작성자 25.10.08 07:31

    @인당 전우창 종격과 정격의 용신은 완전 반대인데요

  • 25.10.08 07:19

    이사주의 대세는 병화로서 병에게 거스르는 운은 좋지 못할것입니다.
    그럼에도 임수 대운은 임과병이 서로 극을 하기에 안좋은 것으로 알기 쉬우나 십간의 성질을 안다면 임과 병사이는 그리 나뿐 관계는 아님니다.
    그러나 계수는 임과는 전혀 다름니다
    병화의 빛을 완전히 차단하기 때문이죠
    병이 임을 만나면 강휘상영이 되고 계를 만나면 흑운차일이 되는 이치이죠

  • 작성자 25.10.08 07:22


    저는
    종이냐 아니냐에 따라서 병의 위치도 달라 지리라 봅니다

  • 25.10.08 07:21

    이사주에서 금이 온들 강한 화기로 인해 손상만 입기에 그다지 큰 영향도 없을것입니다

  • 작성자 25.10.08 07:24

    좋지 않은 사주는 무순글자가' 와도 대박은 없지요

  • 25.10.08 07:30

    @채은(무한도전) 그래서 천간에서 오는 금수 오행보다는 지지에서 진토나 축토가 와야 좀 편해질 것입니다.
    지지의 습토가 가장 중요한 명조로 보입니다

  • 작성자 25.10.08 07:30

    @晤里 지나온 세월을 볼때 토금운이 괜찮았던 것 같아요

  • 25.10.08 07:46

    이사주에서 병화가 대세인 이유는 일단 모든 지지에서 통근했으며 둘째 미토에세 투출된 을목과 일간 기토 사이를 중재를 하기 때문입니다

  • 작성자 25.10.08 09:49

    병신합되는 신묘대운에도 이런 큰 흉없이 가난하지만 그냥 그럭저럭 지나 갔었거든요

  • 25.10.08 08:30

    @채은(무한도전) 대운을 볼때 지지는 10년동안 환경으로 보고 그다음 나누어서 운을적용 합니다

    따라서 신묘대운은
    10년의 동방운에서 신금 과 묘운 분리함
    후반기에 묘술 합 묘미합이 발생

    병신합은 되지만 지지의의 수기가 없고 조토일색임 그리고 신금 과 을목의 작용으로 볼때 육친등의 변동이나 기타 좋지않은 사건이 발생 했다고 볼여지는 있다고 봅니다

  • 작성자 25.10.08 08:28

    @晤里 그럼요
    이렇게 공부 하는 거죠

  • 25.10.08 08:17

    점점더 꿰어 맞추는 기분이 드네요
    허나, 이것도 하나의 공부가 되겠죠?

  • 작성자 25.10.08 10:53

    이 글 조횟수가 왜 그럴까요?

  • 25.10.08 14:43


    그러게요..
    뭔가 이상한듯 합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