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음을 넘어서는 하나님의 권능의 고난 예배로, 공관 복음서는 십자가 앞에 서서 예수님께서 돌아가셨을 때 무슨 일이 있었는지 목격한 로마의 백부장을 언급합니다
오늘의 숙고 3월30일-호혜성을 여기(가정, 일터)에 세워, 여왕, 왕King 으로, 온 누리에 하나됨을 일깨우게 하소서! 또한 나의 성품이 무엇인지를 알게 하소서! 매 순간 특권을 통찰하여 아름다움을 볼 수 있게 하소서! Excerpted from: 하나님의 사랑으로 회복된 인간, 십자가에 달리신 예수님, 부활절, 그리스도의 부활: 죽음을 넘어서는 하나님의 권능의 고난 예배로, 공관 복음서는 십자가 앞에 서서 예수님께서 돌아가셨을 때 무슨 일이 있었는지 목격한 로마의 백부장을 언급합니다."예수를 향하여 섰던 백부장이 그렇게 운명하심을 보고 가로되 이 사람은 진실로 하나님의 아들이었도다 하더라"(마가복음 15: 39); "백부장과 및 함께 예수를 지키던 자들이 지진과 그 되는 일들을 보고 심히 두려워하여 가로되 이는 진실로 하나님의 아들이었도다 하더라"(마태복음 27: 54); "백부장이 그 된 일을 보고 하나님께 영광을 돌려 가로되 이 사람은 정녕 의인이었도다 하고"(누가복음 23: 47). 이루어진 모든 일들을 보고 난 후, 백부장은 예수님께서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고백합니다 – 그리고 마태복음 27: 54에서는 그의 병사들도 고백합니다. 이는 많은 이스라엘 백성들이 예수님을 욕하는 가운데, 이방인들이 믿음으로 나아 올 것임을 암시합니다(마태복음 27: 39-43; 마가복음 15: 29-32). 예수님의 평정심, 기도, 신실하심, 확신 그리고 이웃을 향한 사랑에 감명을 받은 백부장은 믿었습니다.
우리가 예수님의 본을 따르고자 노력한다면, 우리 또한 우리의 이웃들이 믿음으로 나아오도록 도와줄 수 있습니다.
고린도전서 15장은 복음이 그리스도와 부활에 대해 무엇을 말해야 하는지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죽은 자의 부활은 없다는 주장이 이에 대한 촉매가 되었습니다. 바울은 부활절에서의 제자들의 경험에 대해 이야기하고, 이러한 경험이 어떻게 젊은 교회의 부활에 대한 믿음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치는지 이야기합니다(로마서 8: 11; 고린도전서 6: 14). 그에 따르면, 그리스도의 부활은 다가오는 죽은 자의 부활의 시작입니다. 예수님께서는 부활한 자들의 첫 열매이십니다.
아담을 통해서 죽음이 왔고, 그리스도를 통해서 생명이 왔습니다.
예수님의 부활은 우리 부활의 전제 조건입니다.
우리는 부활에 대한 희망에 기초하여 삶을 살아갑니다. 지금 이 순간 목적 있게 행동하는 "무슨 소용이 있겠습니까? 이와 같이 믿음에 행함이 따르지 않으면, 그 자체만으로는 죽은 것입니다"(야고보서 2:17). 만일 우리의 삶이 복음에서 정해진 원칙과 일치한다면 이렇게 하는 것(대답해주고 보여주는 것)은 우리에게 쉬워질 것이며, 우리 주위에 있는 사람들은 그것(복음의 풍요로움)을 알게 되고 실제로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지금 이 순간 목적 있게 행동하고 있는 행동으로, 자기 결단력을 회복하여 축복하는 자는 자기 본성을 되찾은 것이고, 본성을 찾은 입장에서 축복하는 창조적인 일을 합니다. 아마도 그에게 삶은 매우 도전적이었을 수 있으며, 때로는 고통스러울 수도 있었을 것입니다. 동일시했던 상처를 분리해서 바라봅니다. 그것을 바라보며 현존하는 것을 전화합니다. 당신이 그러한 공감과 이해를 느낄 때, 이것은 어린 상처 입은 모습이지, 지금의 나다움이 아닙니다. 모든 개인적인 믿음의 증언을 하라는 소명을 받습니다! 그 안에서 말씀이 늘 듣고 믿음이 되는 것에 대한 필요조건들이 분명하게 말하여지고 있습니다. 모든 개인적인 믿음의 증언을 하라는 소명을 받습니다!주여! 저에게 축복을 주소서. 온갖 종류의 혼란, 갈등, 전쟁과 재난등을 견디어 우리는 스스로 책임을 받아들임으로써 당신이 그 사랑을 놓치면 그것은 영원히 사라져버리지 않게 하시고 신의 사랑은 놓치지 않게 그 소중한 것이요 지키게하여 사랑이 여기 있기에, 모두가 행복하게 하소서. 다음 주에 이어집니다..,, 채플 삶의 예술세미나- 마음힐링 심포지엄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한국목회 인성 성장 교육 아트세라피- 마음힐링 세미나, 마지막 주 2박3일(금5시-토, 일 5시까지) 최 종일 010-9570-3826, *참된 존재로 나 자신이 주도적으로 묵상하며 사랑합시다. 책 소개- 묵상, 쉼, 힐링 칼라링(e퍼플)전자북, 채플 나다움 묵상 그림 집, 사랑의 길을 통한 리더십(부크크), 성품자가진단법, 행복치기 사랑의 정원에서 시화집, 지금 이 순간 말씀과 일 등 최종일저 십자가 만달라 옆에서의 힐링, 인성을 키우는 드림 유니크, https://bookk.co.kr/bookStore/64bf01e70d55a495ca8ed70f 감사합니다. 최종일 목사
#좋아요 #댓글 달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