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도 안산지구협의회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 가져!!!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안산지구협의회(회장 정대수) 12월 21일(수) 18시30분 서남봉사관 강당에서 130여명의 적십자 가족과 축하객이 참석하여 성황리 2022년도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을 가졌다.
임향미총무부장의 사회로 진행된 행사는 전옥귀 홍보부장이 제작한 안산지구협의회 올해의 활동 동영상을 시작으로 1부 시상식, 2부 회장 이•취임식, 3부 본회의로 나눠서 진행했다.
먼저 정대수회장이 적십자 가족을 먼저 소개하고 이•취임식에 참석한 지역의 내빈소개를 마치고 국민의례와 임연우부회장이 적십자 기본원칙 낭독과 원종숙부회장이 봉사원서약을 했다.
이어서 지난 1년간 봉사현장에서 수고한 봉사원에게 외부표창을 우선 진행하여 안산시장 (5명), 경기도의회 도의장(2명), 안산시의회 시의장(5명), 안산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표창(1단체, 2명) 시상했다. 특히 봉사원 한마음대회 예산을 증액 편성하여준 이기환도의원과 송바우나시의장, 박은경운영위원장, 김유숙시의원(안산지구협의회 분과위원장)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내부표창에는 대한적십자사 회장(1명), 경기도지사 회장(3명), 경기도협의회장(4명), 노란조끼의 천사패(밀알 김순배), 공로패(보네르 이차엽, 광덕 정순례, 여자치 박미숙), 공로패(지구협의회 정대수)과 지구협의회와 봉사회에서 준비한 적십자 특별회비를 경기도지사 손일수사무처장에게 전달하고 1부를 마쳤다.
2부에서 진행된 회장 이•취임식에서는 먼저 정대수회장을 위한 깜짝 선물로 2년간 활동한 영상을 함께 시청했고 이어 꽃다발과 장미꽃 24송이를 준비해 임원 한명 한명이 전달했다.
정대수회장은 이임사에서 “정순례회장님의 취임을 축하드리고 활동에 기대가 크다며 우보천리라는 말로 시작하였는데 벌써 마치게 되었다면서 재임기간에 늘 강조하였던 봉사원간의 서로 사랑하고 화합하는 것과 적십자 봉사원의 품격을 높이자고 하며 사소한 일 이라도 최선을 다 하고 함께 봉사하자고 했다.”
다음은 정대수회장이 안산지구협의회 봉사회기를 손일수사무처장에게 이어서 취임하는 정순례회장에게 전달해 봉사회기를 전해 받아 힘차게 흔들며 출발을 알렸다.
정순례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포부를 밝혔다. “희망으로 이 어려운 시기를 이겨내기 위해 도움이 필요한 곳은 힘을 나누어 주고 온 정이 필요한 곳엔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봉사를 이어가 주신 정대수회장님 수고하셨다며 끝이 아니라 늘 함께 하자고 했다. 소통과 화합 단위봉사회 활성화를 위해 중점적으로 노력할 것이고 특히 봉사원이 건강해야한다며 힐링프로그램을 만들어 봉사원과 함께하겠다. 그리고 우리 지역사회에 취약계층과 소외된 분들에게 힘이 되고, 도움이 필요한 곳엔 언제나 노란조끼와 함께하여 크고 작은 나눔과 도움의 손길을 뻗쳐 나갈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다.”고 다짐하였다.
손일수 사무처장은 격려사를 통해 “오늘은 지난 2년간 봉사회 안산지구협의회를 이끌면서 안산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하며 안산지구협의회 발전에 힘써주신 정대수회장님과 지구협의회 임원님들의 공로를 치하하고 정순례회장님과 신규 임원님들의 새로운 시작을 축하하며 숭고한 인도주의 실천에 깊은 감사의 인사와 앞으로 선배 봉사원으로 적십자 인도주의 활동의 동반자로서 후배봉사원들을 이끌어 주길 바란다.” 하였다.
임기 2년 동안 정대수회장과 함께 수고한 임향미총무부장, 강무희재무부장, 전옥귀홍보부장에게 취임 정순례회장이 봉사원 대신하여 각각 행운의 열쇠를 선물로 전달했다.
2부 회장 이•취임식을 마치고 내빈과 봉사원을 모시고 단체기념 촬영 후
3부 정기총회 본회의를 진행했다.
정대수회장은 총원 92명 중 83명이 참석하여 성원이 되었다고 보고했다.(정기총회 참석위원은 지구협의회 임원과 단위봉사회 회장1인, 부회장 2인, 총무1인으로 구성되었다.)
이어 장진영관장은 인사말을 통해 “2년 동안 어려운 취약계층 위해 힘써주신 정대수회장님 고생하셨고 새로 취임한 정순례회장님은 마음이 따뜻해 모든 봉사원이 함께 잘할 것으로 믿는다”고 하였다.
이어서 임향미총무부장이 낭독한 전차회의록은 참석위원의 동의와 제청으로 처리되었다.
김인숙감사의 감사내용 보고와 강무희재무부장의 결산보고 및 전옥귀홍보부장의 주요활동보고를 했다. 회장은 의견 있는가 묻고 없음을 확인하고 참석자의 동의와 제청으로 승인되었다.
심의안건으로 1안) 회칙개정과 2안)2023년도 사업계획(안) 3안) 2023년도 예산안을 일괄 상정했다. 심의과정에서 달봉봉사회 추영희회장이 의견을 제기한 회칙개정안 중 윤리심의위원회 제6조 ②항의 3. 운영위원 징계의 건은 추후 의견을 더 듣고 임시총회를 열어 처리하기로 하고 회장은 모든 안건이 가결되었음을 선포하였다.
봉사관 공지사항 전달 후 더 이상 의견이 없을 확인한 회장은 참석위원 전원의 동의와 제청으로 폐회를 선언하였다.
정대수회장은 그동안 수고해주신 여러분 수고 많으셨습니다. 늦은 시간까지 함께 한 봉사원에게 지구협의회에서 준비한 떡과 신임 정순례회장이 준비한 파우치을 전달하였다. 그리고 2023년을 이끌어 가실 정순례 회장님과 신임 임원 여러분 파이팅입니다.
첫댓글 안산지구협의회 정대수 회장님과 봉사원 여러분 2022년 정기총회
개최와 표창수상자분들 축하드리며 올 한해 인도주의 실천에 박수를 보냅니다.
정대수 회장님 임기동안 큰 활약으로 수고 많으셨습니다.
취임하신 정순례 회장님 축하드립니다. 전옥귀 부장님 취재 감사합니다.
안산지구협의회 정대수 회장님과 봉사원님이
한자리에서 정기총회를 갖으시느라 아름답고 멋져보입니다.
온힘으로 열정을 보탠 지난 2년은 잊지못할 추억이 되었으리라 믿습니다.
새롭게 취임하시는 정순례 회장님의 활약도 기대하며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경기도협의회 허경애 부회장님과 시흥지구협의회 권대수 회장님 참석에도 감사합니다.
차기 19대 사무국장으로 내정되신 추영희 사무국장님 큰 일을 하실겁니다.
수상자 모두에게 축하의 박수와 전옥귀 부장님의 취재에 고맙습니다.
노용국회장님 권석중회장 입니다
저를 너무 좋아하시는군요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