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6세 입니다
7월초 파라바이러스로 지방에서 입원중 혈소판이 낮다하여
서울에서 혈액종양내과 진료중입니다
7월4일 첫진료때 교수님은 혈소판만 낮은게 아니라 헤모글로빈도 낮다며 재빈이나 백혈병 가능성도 있다하셧고 그후 8월2일에는 회복되는것으로 보인다고 하셨고 8월30일 진료시에는 감기랑 알러지로 혈소판이 일시적으로 하락한것같고 헤모글로빈이 거의 정상인거로봐서 골수가 기능은 하는것으로 판단하시며 특정 질병 가능성은 낮게 판단하셨습니다.
그런데도 부모로써 아직 마음이 놓이지를 않네요.
회원님들의 건강과 치유를 바라며 혈액검사 첨부하니 회원님들의 의견도 듣고싶습니다.
첫댓글 여기도 이런 분들 많이 오세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바이러스 감염이 정상인의 혈액수치를 낮추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골수기능에 문제를 일으켜서 그런것 같아요. 나중에 시간이 흘러 바이러스가 사라지면 점점 수치가 좋아질 확률이 많습니다.
회복중이던 재빈 환자도 코로나 걸리고 나서는 바로 혈액수치가 급강하 했었어요. 몇달 후에 원래 수치로 회복되었고요.
혈액내과 주치의 교수님이 바이러스 감염때문에 수치가 일시적으로 안좋아진것같다고 말씀하셨어요.
네 감사합니다
@이재문 그래도 정상수치 회복될때까진 어느정도기간은 혈액검사 해가며 추이를 보셔야 합니다.
원래 재빈의 몇가지 원인중 하나가 바이러스 감염이라고 해요. 대부분은 좋아지지만 안좋아지고 재빈이 되는 경우도 있으니깐요. 미리 걱정하실것 까진 없지만 그래도 정상 회복할때까진 주기적으로 혈액검사 하세요.
@로또보리 교수님도 장기적으로 혈액검사해보자고 하셨어요.
저희 아이와 혈액수치가 거의 비슷하네요. 저희 아이는 모든 혈구들이 떨어져서 바로 골수검사 진행했어요. 제 생각으로.. 코로나걸리고 나서 아이의 면역상태가 너무 활성화되어 자기를 공격해서 그런게 아닌가.. 그래서 기다리다보면 점점 정상으로 되돌아오지는 않을까...하는 희망을 아직도 품고 있네요. 참, 진단은 재빈받아서 산정특례까지 등록했어요. 이재문님 아이는 골수기능이 크게 문제가 아닌듯하다고 하시니 교수님말씀 믿고 추적관찰 잘 하시면 될듯해요.
네 지니맘 아이도 꼭 회복될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