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절개를 이용한 광대뼈축소술
기존의 광대뼈축소 수술은 주로 내골절을 이용한 축소수술로서 구강 내 절개와 귀옆의 절개를 통하여 광대뼈를 시술하기 때문에 입안과 귀옆에 흉이 남으며, 광대뼈축소 수술 시야로 진동톱이 들어가기 위해서는 뼈와 살부분을 분리하여 박리해야 하는에 이 과정에서 많은 출혈과 함께 광대뼈 축소수술 후 볼살이 처지고 붓기가 심해지며 단점이 있으며 귀옆에 절개시에는 안면신경을 손상받으실 수 있는 위험성이 있었습니다.
본원에서 발명한 새로운 기계는 입안의 0.3cm 정도의 구멍만 내고 볼펜보다 적은 크기의 기구를 삽입하여 광대뼈 축소술을 시행하는 것으로 진동톱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많은 양의 살을 뼈에서 박리하지 않아도 되므로 광대뼈축소수술 중 출혈이 적고 볼처짐이 없으며 광대뼈 축소수술 후 붓기가 기존의 광대뼈수술보다 훨씬 적은 장점이 있을 뿐 아니라 절개를 가하지 않아도 되므로 광대뼈 축소수술시간도 단축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 다른 장점으로 광대뼈 최소절개 윤곽성형기는 귀 바로 앞,옆,광대뼈를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어 미용적 효과를 한층 높일 수 있습니다.
이 기계로 광대뼈축소 시술시 관골궁(옆광대뼈)과 관골체(앞광대뼈) 모두 축소가 더욱 용이하기 때문에 환자와 시술하는 의사 모두에게 놀라운 이득을 제공하는 광대뼈축소 수술기계입니다.
입안의 절개흉이 거의 없기 때문에 광대뼈수 술후 환자가 입안의 절개로 인하여 식사시 겪게되는 불편감도 없습니다.
▷ 광대뼈축소 _ 볼살이 심하게 없는 경우
Q :볼살이 심하게 없습니다.
입주변부에 살이 좀 두툼하게 뭉쳐져 있고 광대뼈는 좀 나와 있습니다. 그러니 햇빛으로 인해 얼굴에 명암이 질때 광대뼈 때문에 얼굴이 괴물처럼 나옵니다.
미세지방이식으로 광대뼈 밑의 꺼진 볼살을 살리고 싶지만 체질적으로 지방을 가지고 있지 않고, 지방을 이식한다 해도 양옆으로 나온 광대뼈는 여전합니다.
광대뼈축소가 저와 같은 경우 볼처짐이 오히려 도움이 되는지요?
그리고 현재 나이가 23살이지만 피부에 탄력이 그다지 없는 편이고 얼굴에 이루어져있는 두피의 양이 많은 편입니다. 광대뼈축소수술로 볼처짐이 움푹 패인 볼살을 커버해줄 수 있다면 그 방법이 효과적일꺼 같습니다.
A :안녕하세요.
성형수술 후 빠른 사회복귀면에서 봤을때 광대뼈축소술은 수술 후 심한 부종으로 인해 회복기간이 상당히 긴 수술에 속합니다.
가장 중요한 안면 중앙부의 부종이 심하고 오래가서 광대뼈수술의 목적인 넓은 광대뼈가 줄어드는 효과가 빠르게 나타나지 않기때문이지요.
볼살이 없는 분은 볼살이 많은 환자분에 비해 부종의 양이 적고 광대뼈 수술 후 중앙부의 전반적인 부종이 가시는 그 지겨운 기간동안 그리 보기싫지 않게 지낼 수 있으므로 유리하다는 것이지 광대뼈 수술 후 볼쳐짐 자체가 유리하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기존 광대뼈축소술 후 생기는 합병증인 볼쳐짐의 방향과 볼살이 부족해서 미세지방주입으로 보충하는 부분은 다를 가능성이 많습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볼살이 많건 없건, 기존의 광대뼈축소술후에 생기는 볼쳐짐은 어둔해보이고 쳐져보이는 인상을 주게되므로 생기있는 인상을 주지 못합니다.
최소절개 광대뼈축소술은 볼쳐짐이 거의 없다고 말씀드릴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