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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량이 너무 많아서 끝마치지는 못했네요-_- 5시부터 회의라...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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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RD-SPECIFIC NOTES
Act of Aggression
{3}{R/P}{R/P}
Instant
({R/P} can be paid with either {R} or 2 life.)
Gain control of target creature an opponent controls until end of turn. Untap that creature. It gains haste until end of turn.
* Act of Aggression은 어떤 생물이든 상관없이 대상으로 할 수 있다. 언탭되어 있든 이미 조종하고 있는 생물이든 관계없이.
* 생물의 조종권을 가져온다고 해서 그것에 붙어 있는 오오라나 장비의 조종권도 가지고 오는 것은 아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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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postle's Blessing
{1}{W/P}
Instant
({W/P} can be paid with either {W} or 2 life.)
Target artifact or creature you control gains protection from artifacts or from the color of your choice until end of turn.
* 주문을 캐스팅할 때 대상을 골라야 한다. 주문이 해결될 때 대상이 어떤 보호를 얻을 지를 선택한다.
* 아티팩트로부터 보호를 얻은 생물에게 붙어 있던 장비는 떨어지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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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rgent Mutation
{2}{U}
Instant
Target permanent becomes an artifact in addition to its other types until end of turn.
Draw a card.
* Argent Mutation의 대상으로 아티팩트를 고를 수 있다. 해결될 때 그냥 카드 한 장을 드로우하면 된다.
* Argent Mutation이 해결되려고 할 때 해당 지속물이 올바른 대상이 아니라면 주문은 무효화되고 어떤 효과도 일어나지 않는다. 드로우도 못ㅋ함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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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rm with AEther
{2}{U}
Sorcery
Until end of turn, creatures you control gain "Whenever this creature deals damage to an opponent, you may return target creature that player controls to its owner's hand."
* Arm with AEther가 해결될 때 전장에 있던 당신이 조종하는 생물들만 능력을 얻는다. 이후에 조종권을 얻게 된 생물들에 대해선 적용되지 않는다.
* 능력을 얻은 생물들은 그 턴에 다른 플레이어가 조종권을 얻게 되도 해당 능력을 계속해서 지니게 된다. 그런 생물이 당신에게 피해를 입히면 능력은 당신이 조종하는 생물을 대상으로 유발된다.
* 부여된 능력은 전투 피해뿐이 아닌 상대방에게 입힌 모든 피해에 대해 유발된다.
* 멀티플레이어 게임에서 한 생물이 두 명의 상대방에게 동시에 피해를 입혔다면, 능력은 두 번 유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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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rtillerize
{3}{R}
Instant
As an additional cost to cast Artillerize, sacrifice an artifact or creature.
Artillerize deals 5 damage to target creature or player.
* 아티팩트 또는 생물은 비용이 지불되는 때 희생된다. 플레이어들은 비용 지불에 대응해 그 아티팩트나 생물을 파괴할 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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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riok Survivors
{5}{W}
Creature -- Human Soldier
4/6
When Auriok Survivors enters the battlefield, you may return target Equipment card from your graveyard to the battlefield. If you do, you may attach it to Auriok Survivors.
* Auriok Survivors의 전장 돌입 유발 효과가 해결될 때 Auriok Survivors가 더 이상 전장에 남아 있지 않다면, 장비는 전장에 돌아오되 어떤 것에도 부착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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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tterskull
{5}
Artifact -- Equipment
Living weapon (When this Equipment enters the battlefield, put a 0/0 black Germ creature token onto the battlefield, then attach this to it.)
Equipped creature gets +4/+4 and has vigilance and lifelink.
{3}: Return Batterskull to its owner's hand.
Equip {5}
* Batterskull을 소유자의 손으로 되돌리는 능력은 Batterskull이 전장에 있는 경우에만 활성화할 수 있다. 능력이 해결될 때 Batterskull이 전장에 없다면, 아무 효과도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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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ast Within
{2}{G}
Instant
Destroy target permanent. Its controller puts a 3/3 green Beast creature token onto the battlefield.
* Beast Within 이 해결될 때 지속물이 올바르지 않은 대상이라면 주문은 무효화되고 어떤 효과도 일어나지 않는다. 지속물의 조종자는 야수 토큰을 얻을 수 없다.
* 지속물이 여전히 올바른 대상이지만 파괴되지 않았다고 해도(재생이나 파괴불가 등의 능력 따위로), 지속물의 조종자는 여전히 야수 토큰을 얻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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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rthing Pod
{3}{G/P}
Artifact
({G/P} can be paid with either {G} or 2 life.)
{1}{G/P}, {T}, Sacrifice a creature: Search your library for a creature card with converted mana cost equal to 1 plus the sacrificed creature's converted mana cost, put that card onto the battlefield, then shuffle your library. Activate this ability only any time you could cast a sorcery.
* 생물의 전환 마나 비용은 오로지 카드 우상단에 있는 마나 심볼에 의해 정해진다(단, 해당 생물이 다른 것을 복사하고 있는 경우는 예외로 한다. 아래쪽 참고). 마나 비용에 {X}가 포함되어 있다면, X는 0으로 간주한다. 만약 카드 우상단에 어떤 마나 심볼도 없다면 (예를 들면, 생물화 된 대지라거나), 그것의 전환 마나 비용은 0이다. 생물 주문을 캐스트할 때 지불한 추가 비용(킥커 등)이나 대체 비용 등은 무시한다.
* 토큰의 전환 마나 비용은 다른 것을 복사하고 있지 않는 이상 0이다.
* 생물이 다른 것을 복사하고 있다면, 그 생물의 전환 마나 비용은 복사 중인 카드의 전환 마나 비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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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ind Zealot
{1}{B}{B}
Creature -- Human Cleric
2/2
Intimidate (This creature can't be blocked except by artifact creatures and/or creatures that share a color with it.)
Whenever Blind Zealot deals combat damage to a player, you may sacrifice it. If you do, destroy target creature that player controls.
* 능력이 스택에 쌓일 때 대상 생물을 선택한다. 능력이 해결될 때 Blind Zealot을 희생할 지 말 지를 결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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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udgeon Brawl
{2}{R}
Enchantment
Each noncreature, non-Equipment artifact is an Equipment with equip {X} and "Equipped creature gets +X/+0," where X is that artifact's converted mana cost.
* 이 능력에 영향을 받는 아티팩트들은 기존의 타입과 능력들을 유지한다.
* 장비이면서 생물인 경우 어떤 것에도 장비될 수 없다.
* Bludgeon Brawl에 영향을 받은 아티팩트가 이후 생물이 된다면, Bludgeon Brawl의 효과는 더 이상 적용되지 않는다. 그 아티팩트는 더 이상 장비가 아니며, 기존에 붙어 있던 생물에게서 떨어진다; 전장에는 남아있는다. Bludgeon Brawl이 전장을 떠나도 마찬가지이다.
* Bludgeon Brawl이 전장에 있는 동안, 오오라 부여마법이 어떤 방법으로든 아티팩트 타입을 얻었다면, 이 또한 장비가 된다. 카드의 "enchanted creature" 또는 "equipped creature" 에 해당하는 생물은 현재 그 카드가 붙어 있는 대상을 가리킨다. 장비 능력을 사용해서 다른 생물에게 붙이는 것도 가능하다. 오오라 장비를 붙일 수 있는 올바른 대상이 아닌 생물에 장비를 붙이려고 시도한다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오오라 장비가 붙어있는 생물이 이후 부여마법에 올바르지 않은 대상으로 변한다면, 오오라 장비는 상태 참조 행동에 의해 무덤에 놓인다. -----
Caged Sun
{6}
Artifact
As Caged Sun enters the battlefield, choose a color.
Creatures you control of the chosen color get +1/+1.
Whenever a land's ability adds one or more mana of the chosen color to your mana pool, add one additional mana of that color to your mana pool.
* Caged Sun의 유발 능력은 마나 능력이며, 이는 이 능력이 스택을 이용하지 않으며 이에 대응할 수도 없음을 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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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thedral Membrane
{1}{W/P}
Artifact Creature -- Wall
0/3
({W/P} can be paid with either {W} or 2 life.)
Defender
When Cathedral Membrane is put into a graveyard from the battlefield during combat, it deals 6 damage to each creature it blocked this combat.
* Cathedral Membrane의 능력은 전투 페이즈 중에 무덤에 들어가기만 하면 전투 피해 뿐만이 아닌 어떤 이유로 무덤에 들어갔는지를 가리지 않고 유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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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ined Throatseeker
{5}{U}
Creature -- Horror
5/5
Infect (This creature deals damage to creatures in the form of -1/-1 counters and to players in the form of poison counters.)
Chained Throatseeker can't attack unless defending player is poisoned.
* 어떤 플레이어가 한 개 이상의 독 카운터를 가지고 있다면 중독된 것으로 취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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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ncellor of the Annex
{4}{W}{W}{W}
Creature -- Angel
5/6
You may reveal this card from your opening hand. If you do, when each opponent casts his or her first spell of the game, counter that spell unless that player pays {1}.
Flying
Whenever an opponent casts a spell, counter it unless that player pays {1}.
* 오프닝 핸드에서 한 장 이상의Chancellor of the Annex를 공개한 경우, 상대방이 첫 주문을 캐스트할 때, 각 능력이 모두 유발된다. 그 플레이어는 유발된 능력 수만큼 각각 {1}을 지불해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주문은 무효화된다.
* 멀티플레이어 게임 중에 오프닝 핸드에서 Chancellor of the Annex를 공개한 경우, 각 상대방이 게임 첫번째 주문을 쓸 때마다 능력이 유발된다.
* 일반 항목의 "사이클: 통치자" 부분을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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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ncellor of the Forge
{4}{R}{R}{R}
Creature -- Giant
5/5
You may reveal this card from your opening hand. If you do, at the beginning of the first upkeep, put a 1/1 red Goblin creature token with haste onto the battlefield.
When Chancellor of the Forge enters the battlefield, put X 1/1 red Goblin creature tokens with haste onto the battlefield, where X is the number of creatures you control.
* 가장 마지막 능력에 의해 전장에 놓이는 생물 토큰의 개수는 능력이 해결될 때 결정된다. Chancellor of the Forge가 그때 여전히 전장에 남아있다면, 그것도 포함해서 숫자를 센다.
* 일반 항목의 "사이클: 통치자" 부분을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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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ncellor of the Spires
{4}{U}{U}{U}
Creature -- Sphinx
5/7
You may reveal this card from your opening hand. If you do, at the beginning of the first upkeep, each opponent puts the top seven cards of his or her library into his or her graveyard.
Flying
When Chancellor of the Spires enters the battlefield, you may cast target instant or sorcery card from an opponent's graveyard without paying its mana cost.
* 오프닝 핸드에서 Chancellor of the Spires를 한 장 이상 공개하면 각 상대방은 공개된 한 장당 서고 위 맨 일곱 장을 무덤에 놓아야 한다(최대 28장).
* 전장 돌입 유발 능력의 대상으로 지정한 인스턴트나 소서리 카드는 능력이 해결될 때 캐스트된다. 카드의 타입에 의한 캐스트 타이밍 제한은 무시한다. 다른 제한들(예를 들면 “[이 카드]는 전투 중에만 사용할 수 있다”등)은 여전히 적용한다.
* 카드를 캐스트할 수 없다면(아마도 올바른 대상이 하나도 없기 때문에) 카드는 주인의 무덤에 남아있는다.
* 인스턴트나 소서리 카드를 캐스트하면서 킥커와 같은 추가 비용을 지불할 수 있다.
* Artillerize와 같이 캐스트를 위한 추가 비용 지불이 의무적인 카드를 캐스트하려면 반드시 추가 비용을 지불해야 한다.
* 일반 항목의 "사이클: 통치자" 부분을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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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version Chamber
{3}
Artifact
{2}, {T}: Exile target artifact card from a graveyard. Put a charge counter on Conversion Chamber.
{2}, {T}, Remove a charge counter from Conversion Chamber: Put a 3/3 colorless Golem artifact creature token onto the battlefield.
* 대상으로 한 아티팩트 카드가 첫 번째 능력이 해결되려고 할 때 더 이상 무덤에 없다면, 능력은 무효화되고 어떤 효과도 일어나지 않는다. Conversion Chamber에 충전 카운터를 올려놓을 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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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rrupted Resolve
{1}{U}
Instant
Counter target spell if its controller is poisoned.
* 어떤 플레이어가 한 개 이상의 독 카운터를 가지고 있다면 중독된 것으로 취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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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rksteel Relic
{0}
Artifact
Darksteel Relic is indestructible. (Effects that say "destroy" don't destroy it.)
* Darksteel Relic은 어떤 추가 능력도 가지고 있지 않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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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mentia Bat
{4}{B}
Creature -- Bat
2/2
Flying
{4}{B}, Sacrifice Dementia Bat: Target player discards two cards.
* 플레이어가 디스카드하게 하는 다른 능력들과 달리, 이 능력은 인스턴트 타이밍에도 활성화할 수 있다. 즉, 상대방이 드로우 스텝에 드로우를 하고 난 직후에도 활성화할 수 있다.
* 상대방의 주문 시전에 대응해 Dementia Bat의 능력을 활성화함으로써 그 카드를 버리게 할 수 없다. 주문은 이미 스택에 놓인 상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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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spatch
{W}
Instant
Tap target creature.
Metalcraft -- If you control three or more artifacts, exile that creature.
* Dispatch가 해결될 때 세 개 이상의 아티팩트를 조종하고 있다면, 생물을 탭 한 후, 익자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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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ue Respect
{1}{W}
Instant
Permanents enter the battlefield tapped this turn.
Draw a card.
* Due Respect가 해결되기 전에 전장에 들어온 지속물들은 탭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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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lesh Norn, Grand Cenobite
{5}{W}{W}
Legendary Creature -- Praetor
4/7
Vigilance
Other creatures you control get +2/+2.
Creatures your opponents control get -2/-2.
* 하나 이상의 Elesh Norn, Grand Cenobite이 전장에 있다면, 각각의 정적 능력이 모두 합산 적용된다. 0이하의 체력을 가지게 된 생물과 (체력이 적어짐으로 인해) 치명적 피해를 받은 생물, 그리고 "legend rule"에 이 적용된 두 Elesh Norn이 모두 무덤으로 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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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nslave
{4}{B}{B}
Enchantment -- Aura
Enchant creature
You control enchanted creature.
At the beginning of your upkeep, enchanted creature deals 1 damage to its owner.
* 카드의 소유자는 게임이 시작할 때 해당 카드를 덱 안에 가지고 있던 플레이어이다.
* 토큰의 경우 소유자는 토큰이 전장에 놓일 때 조종권을 가지고 있던 플레이어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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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il Presence
{B}
Enchantment -- Aura
Enchant land
Enchanted land is a Swamp.
* 마법부여된 대지는 이전의 대지 속성과 적혀 있던 능력을 모두 잃게 되며, 늪 속성을 지니게 된다. 그러므로 해당 대지는 “{T}: 당신의 마나 풀에 {B}를 더한다”능력을 가지게 된다.
* Evil Presence는 대지의 이름이나 Supertype(레전더리, 베이직, 스노우 등)을 변경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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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clusion Ritual
{4}{W}{W}
Enchantment
Imprint -- When Exclusion Ritual enters the battlefield, exile target nonland permanent.
Players can't cast spells with the same name as the exiled card.
* 익자일 한 카드가 어떻게든 익자일 존을 떠난다면, 마지막 능력은 더 이상 효과가 없다.
* 커맨더 게임에서, 플레이어는 Exclusion Ritual로 자신의 커맨더를 익자일하면서 커맨더를 커맨드 존에 놓을 수 있다. 그 경우, Exclusion Ritual의 마지막 능력은 아무 효과도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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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llen Ferromancer
{3}{R}
Creature -- Human Shaman
1/1
Infect (This creature deals damage to creatures in the form of -1/-1 counters and to players in the form of poison counters.)
{1}{R}, {T}: Fallen Ferromancer deals 1 damage to target creature or player.
* Fallen Ferromancer의 능력으로 생물에게 피해를 입힌다면, 그 피해는 해당 생물에 -1/-1카운터를 놓게 한다. 플레이어에게 피해를 입힌다면, 해당 플레이어는 독 카운터 하나를 얻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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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orced Worship
{1}{W}
Enchantment -- Aura
Enchant creature
Enchanted creature can't attack.
{2}{W}: Return Forced Worship to its owner's hand.
* Forced Worship의 활성화 능력은 Forced Worship이 전장에 있을 때에만 활성화할 수 있다. 능력이 해결될 때 Forced Worship이 더 이상 전장에 없다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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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esh Meat
{3}{G}
Instant
Put a 3/3 green Beast creature token onto the battlefield for each creature put into your graveyard from the battlefield this turn.
* Fresh Meat는 이번 턴에 무덤으로 간 당신이 소유한 모든 생물의 수를 센다. 이는 당신의 조종권 하에 전장에 들어온 생물 토큰들과 당신이 소유했지만 조종하지 않는 비토큰 생물들도 포함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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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eth's Verdict
{B}{B}
Instant
Target player sacrifices a creature and loses 1 life.
* Geth’s Verdict가 해결될 때 해당 플레이어가 올바른 대상이라면, 생물을 희생하지 않는 경우에도(거의 대부분 생물이 없는 이유로) 생명점 1점을 잃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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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itaxian Probe
{U/P}
Sorcery
({U/P} can be paid with either {U} or 2 life.)
Look at target player's hand.
Draw a card.
* 대상 플레이어의 손에 카드가 한 장도 없을 수 있다. 이 경우에도 여전히 카드를 드로우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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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listening Oil
{B}{B}
Enchantment -- Aura
Enchant creature
Enchanted creature has infect.
At the beginning of your upkeep, put a -1/-1 counter on enchanted creature.
When Glistening Oil is put into a graveyard from the battlefield, return Glistening Oil to its owner's hand.
* 여타 오오라와 같이 Glistening Oil을 캐스트할 때 대상을 정한다. 그 생물이 Glistening Oil이 해결될 때 더 이상 올바른 대상이 아니라면, Glistening Oil은 무효화되고 소유주의 무덤에 놓인다. 전장에 들어오지도 않고 마지막 능력도 유발되지 않는다.
* 마지막 능력은 Glistening Oil이 마법 부여된 생물이 무덤에 간 경우 뿐만이 아닌 어떤 식으로 무덤에 놓이는지를 구분하지 않고 유발된다.
* 감염 효과는 중복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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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reenhilt Trainee
{3}{G}
Creature -- Elf Warrior
2/3
{T}: Target creature gets +4/+4 until end of turn. Activate this ability only if Greenhilt Trainee's power is 4 or greater.
* Greenhilt Trainee의 능력이 일단 활성화되면, 해결될 때 Greenhilt Trainee의 공격력이 4 이하여도(장비하고 있던 장비가 파괴되었다든지 해서) 정상적으로 해결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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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rim Affliction
{2}{B}
Instant
Put a -1/-1 counter on target creature, then proliferate. (You choose any number of permanents and/or players with counters on them, then give each another counter of a kind already there.)
* 당신이 -1/-1 카운터를 놓은 생물을 확산의 대상으로 다시 선택해 -1/-1 카운터를 하나 더 놓을 수 있다.
* +1/+1카운터와 -1/-1카운터를 조합해 없애는 상태 참조 행동은 확산 능력을 사용한 후 Grim Affliction이 모두 해결될 때까지 체크하지 않는다. 확산을 이용해 두 번째 -1/-1카운터를 놓기로 함으로써 +1/+1카운터를 최대 2개까지 제거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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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ex Parasite
{1}
Artifact Creature -- Insect
1/1
{X}{B/P}: Remove up to X counters from target permanent. For each counter removed this way, Hex Parasite gets +1/+0 until end of turn. ({B/P} can be paid with either {B} or 2 life.)
* 대상 지속물에 있는 카운터 개수보다 많이 X값을 정할 수 있다. 그러나 Hex Parasite가 보너스를 받는 것은 카운터가 실제로 제거된 만큼만 받는다.
* 지속물이 여러 속성의 카운터를 가지고 있다면, 능력이 해결될 때 어떤 종류의 카운터를 몇 개씩 제거할지를 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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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chor Explosion
{5}{B}{B}
Sorcery
As an additional cost to cast Ichor Explosion, sacrifice a creature.
All creatures get -X/-X until end of turn, where X is the sacrificed creature's power.
* 생물은 비용을 지불하면서 희생된다. 비용을 지불하는 것에 대응해 생물의 공격력을 낮추거나 파괴하려는 시도 등은 할 수 없다.
* X의 값은 희생된 생물이 전장에 마지막으로 남아있던 당시의 공격력을 적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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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in-Gitaxias, Core Augur
{8}{U}{U}
Legendary Creature -- Praetor
5/4
Flash
At the beginning of your end step, draw seven cards.
Each opponent's maximum hand size is reduced by seven.
* Jin-Gitaxias는 조종자의 최대 핸드 수에 영향을 끼치지 않는다.
* 플레이어가 클린업 스텝(엔드 스텝 후)에 자신의 최대 핸드 수보다 많은 카드를 가지고 있다면, 자신의 최대 핸드 수만큼의 카드만 남기고 나머지를 디스카드한다. 플레이어의 최대 핸드 수는 클린업 스텝 이외의 타이밍에는 체크하지 않는다.
* 다른 주문이나 능력에 의해 상대방의 최대 핸드 수가 영향을 받지 않는 이상, Jin-Gitaxias의 능력은 상대방의 최대 핸드 수를 0으로 만들 것이다. 상대방은 자신의 클린업 스텝에 손에 있는 카드를 모두 버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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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arn Liberated
{7}
Planeswalker -- Karn
6
[+4]: Target player exiles a card from his or her hand.
[-3]: Exile target permanent.
[-14]: Restart the game, leaving in exile all non-Aura permanent cards exiled with Karn Liberated. Then put those cards onto the battlefield under your control.
* Karn의 첫 번째와 세 번째 능력은 서로 연결되어 있다. 마찬가지로, Karn의 두 번째와 세 번째 능력도 연결되어 있다. Karn의 첫 번째와 두 번째 능력에 의해 익자일된 카드들만 게임이 재시작될 때 남게 된다.
* 게임을 재시작하게 되면 기존의 게임은 즉시 종료된다. 게임 중이던 플레이어들은 즉시 새 게임을 시작한다. Karn의 능력에 의해 어떤 플레이어도 이기거나 지거나 비기지 않는다.
* 멀티플레이어 게임(세 명 이상이 플레이하는 게임)에서 Karn의 능력이 사용되기 전에 게임을 떠난 플레이어는 새 게임에 참여하지 않는다.
* 게임이 재시작될 때 Karn의 능력을 조종한 플레이어가 새 게임의 선 플레이어가 된다. 새 게임은 일반적인 게임과 똑같이 시작한다:
-- 각 플레이어는 자신의 덱을 섞는다(Karn의 능력에 의해 익자일된 카드들은 제외한다).
-- 각 플레이어의 생명점 총점은 20점이 된다(또는 플레이하고 있는 게임 타입에 맞는 총점이 된다).
-- 각각 일곱 장의 카드를 드로우한다. 멀리건을 할 수 있다.
-- 통치자나 레이라인과 같은 오프닝 핸드에 기반한 행동들을 할 수 있다.
* 게임 준비 단계가 끝난 후 게임의 첫 턴을 시작하기 전에, Karn의 능력이 모두 해결되어 익자일되어 있던 카드들을 전장에 놓는다. 이것으로 인해 유발 능력이 유발되었다면, 해당 능력들은 첫 업킵 스텝에 스택에 쌓인다.
* Karn의 능력에 의해 전장에 놓인 생물들은 턴이 시작할 때부터 조종자의 조종을 받고 있었으므로, 공격을 하거나 {T}가 비용으로 들어간 활성화 능력을 활성화할 수 있다.
* Karn의 능력에 의해 전장에 들어오는 지속물 중 탭되어 들어오는 지속물들은 그 조종자의 첫 번째 언탭 스텝에 모두 언탭된다.
* 재시작된 게임에서 일어났던 일은 새로운 게임에 적용되지 않는다. 예를 들어, 원래 게임에서 Stigma Lasher에게 피해를 입어서 생명점을 얻을 수 없는 효과는 새로운 게임으로 넘어오지 않는다.
* 플레이어들은 원래 게임에서 가지고 있던 독 카운터나 엠블렘을 가지고 있지 않게 된다.
* 커맨더 게임에서, 플레이어들은 덱을 섞기 전에 커맨더를 커맨드 존에 놓는다.
* 커맨드 존에서 커맨더를 캐스트한 횟수는 0으로 초기화된다. 또한, 플레이어들이 각 커맨더에 의해 피해를 받은 양도 0으로 초기화된다.
* 플레이어의 커맨더가 Karn의 능력에 의해 익자일 되었다면, 게임이 재시작될 때 커맨드 존에 놓이지 않는다. 해당 커맨더는 Karn의 능력이 해결될 때 전장에 놓인다.
* 제한된 범위 규칙을 사용한 멀티플레이어 게임의 경우, 능력의 조종자 범위 안에 있는 플레이어 만이 아닌 모든 플레이어가 영향을 받고 게임을 재시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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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eching Bite
{1}{G}
Instant
Target creature gets +1/+1 until end of turn. Another target creature gets -1/-1 until end of turn.
* Leeching Bite를 캐스트하려면 두 개의 서로 다른 생물을 대상으로 지정할 수 있어야만 한다.
* Leeching Bite가 해결되려 할 때 둘 중의 한 생물만 올바른 대상이라면, 그 생물은 여전히 주문의 효과를 받지만 다른 하나는 받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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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lira, Sylvok Outcast
{1}{G}
Legendary Creature -- Human Scout
2/2
You can't get poison counters.
Creatures you control can't have -1/-1 counters placed on them.
Creatures your opponents control lose infect.
* Melira는 당신이 이미 가지고 있던 독 카운터나 당신이 조종하는 생물들에 올려져 있단 -1/-1카운터를 없애지 않는다.
* 플레인스워커가 입는 피해는 멜리라가 있건 없건 여전히 충성 카운터를 제거한다.
* Melira가 전장에 들어온 후 감염 생물이 상대방의 조종권 하에 전장에 들어온다면, 그 생물은 감염 능력을 잃는다.
* Melira가 전장에 들어온 후 상대방이 조종하는 생물이 감염 효과를 얻는 경우도 있다. 예를 들면, 상대방이 생물에게 Glistening Oil을 캐스트하면, Melira의 능력과 Glistening Oil의 능력은 시각인 순서로 적용되어 가장 최근의 효과가 우선시된다. 그러한 생물에 의해 피해를 입으면 생명점을 잃지 않게 되며(감염 능력이 있으니까) 독 카운터를 얻지도 않는다(멜리라에 의해 저지된다). 마찬가지로, 그러한 생물에 의해 당신이 조종하는 생물이 피해를 입으면 -1/-1카운터가 놓이지 않는다. 그러나, 피해가 입혀졌는지를 판단하는 능력들 (라이프링크나 Whispering Specter의 유발 능력 등)은 여전히 그러한 피해를 참고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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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ntal Misstep
{U/P}
Instant
({U/P} can be paid with either {U} or 2 life.)
Counter target spell with converted mana cost 1.
* 주문이 마나 비용에 {X}를 가지고 있다면, 스택에 있는 동안은 X의 숫자를 주문을 캐스트하며 정한 숫자로 간주한다.
* 주문의 마나 비용에 있는 피렉시안 마나 심볼은 각각 해당 주문의 전환 마나 비용을 계산할 때 1로 간주한다. 예를 들면 Mental Misstep의 전환 마나 비용은 어떤 방식으로 비용을 지불했던 간에 1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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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ndculling
{5}{U}
Sorcery
You draw two cards and target opponent discards two cards.
* Mindculling을 캐스트하려면 올바른 대상으로 삼을 수 있는 상대방이 있어야 한다. Mindculling이 해결되려 할 때 그 상대방이 올바르지 않은 대상이라면, 주문은 무효화되고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당신은 카드를 두 장 드로우할 수 없다.
* 상대방이 손에 카드가 한 장뿐이라면, 상대방은 그 카드를 버리고 당신은 카드를 두 장 드로우한다. 상대방의 손에 카드가 없다면 당신만 카드를 두 장 드로우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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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rtis Dogs
{3}{B}
Creature -- Hound
2/2
Whenever Mortis Dogs attacks, it gets +2/+0 until end of turn.
When Mortis Dogs is put into a graveyard from the battlefield, target player loses life equal to its power.
* Mortis Dogs의 공격력만큼 생명점을 잃을 때, 전장에 마지막으로 있던 당시의 공격력을 참조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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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ycosynth Wellspring
{2}
Artifact
When Mycosynth Wellspring enters the battlefield or is put into a graveyard from the battlefield, you may search your library for a basic land card, reveal it, put it into your hand, then shuffle your library.
* Mycosynth Wellspring이 전장에서 무덤에 놓이는 경우, 전장에 들어오며 유발된 능력이 아직 해결되지 않았더라도 능력이 유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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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yr Superion
{2}
Artifact Creature -- Myr
5/6
Spend only mana produced by creatures to cast Myr Superion.
* Myr Superion은 전장에 있는 하나 이상의 생물들로 생산한 마나(뉴 피렉시아 기준으로 Alloy Myr나 Priest of Urabrask등)를 사용해서만 캐스트할 수 있다.
* Chancellor of the Tangle이나 Elvish Spirit Guide과 같이 전장에 있는 생물이 아닌 카드의 능력에 의해 생긴 마나로는 Myr Superion을 캐스트할 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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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rn's Annex
{3}{W/P}{W/P}
Artifact
({W/P} can be paid with either {W} or 2 life.)
Creatures can't attack you or a planeswalker you control unless their controller pays {W/P} for each of those creatures.
* 당신이나 당신이 조종하는 플레인스워커를 공격하는 생물들의 조종자는 공격자 지정과 동시에 각 공격자 당 {W}또는 생명점 2점을 지불한다.
* 둘 이상의 생물로 공격하는 경우, 그 생물들의 조종자는 각각의 비용을 어떻게 지불할지를 분리해서 결정한다. 예를 들어, 두 생물로 공격하는 경우 하나는 {W}로, 다른 하나는 생명점 2점을 지불할 수 있다.
* 한 플레이어가 조종하는 Norn's Annex가 여러 개라면 공격하기 위한 비용이 늘어난다. 각각의 비용은 분리해서 결정한다. 예를 들면, Norn's Annex를 두 개 조종하고 있는 플레이어를 생물 하나로 공격하는 경우, 하나는 {W}로, 하나는 생명점 2점으로 지불할 수 있다.
* 상대방이 Norn's Annex를 조종하는 경우, “반드시 공격해야 한다”는 능력을 가지고 있는 생물이라도 공격하지 않겠다고 선택할 수 있다.
* 쌍두거인 게임에서, 한 플레이어가 Norn's Annex를 조종한다면, 공격자 측에서 각 생물이 공격하기 위한 비용({W/P})을 지불하지 않는 이상 그 팀 또는 그 플레이어가 조종하는 플레인스워커를 공격할 수 없다. 플레이어의 팀메이트가 조종하는 플레인스워커는 비용을 지불하지 않고 공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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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umbing Dose
{3}{U}{U}
Enchantment -- Aura
Enchant artifact or creature
Enchanted permanent doesn't untap during its controller's untap step.
At the beginning of the upkeep of enchanted permanent's controller, that player loses 1 life.
* Numbing Dose는 언탭된 아티팩트나 생물도 대상으로 할 수 있고, 마법부여를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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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men Machine
{6}
Artifact
Players can't draw cards.
At the beginning of each player's draw step, that player exiles the top card of his or her library. If it's a land card, the player puts it onto the battlefield. Otherwise, the player casts it without paying its mana cost if able.
* 능력에 의해 대지를 전장에 놓거나 주문을 캐스트하는 것은 선택 사항이 아니다.
* Omen Machine 의 유발 효과가 해결될 때 플레이어가 전장에 대지를 놓을 수 없는 경우(거의 없음)나 주문을 캐스트할 수 없는 경우(올바른 대상이 없는 등) 해당 카드는 그냥 익자일 된 채로 남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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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rasitic Implant
{3}{B}
Enchantment -- Aura
Enchant creature
At the beginning of your upkeep, enchanted creature's controller sacrifices it and you put a 1/1 colorless Myr artifact creature token onto the battlefield.
* 마법 부여된 생물을 누가 조종하고 희생했는지에 상관없이 Parasitic Implant의 조종자가 Myr 토큰을 조종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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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estilent Souleater
{5}
Artifact Creature -- Insect
3/3
{B/P}: Pestilent Souleater gains infect until end of turn. ({B/P} can be paid with either {B} or 2 life. A creature with infect deals damage to creatures in the form of -1/-1 counters and to players in the form of poison counters.)
* 감염 효과는 중첩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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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hyrexia's Core
Land
{T}: Add {1} to your mana pool.
{1}, {T}, Sacrifice an artifact: You gain 1 life.
* 일단 능력을 활성화하고 아티팩트를 희생했다면, 그에 대응해 비용 지불을 막으려고 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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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hyrexian Ingester
{6}{U}
Creature -- Beast
3/3
Imprint -- When Phyrexian Ingester enters the battlefield, you may exile target nontoken creature.
Phyrexian Ingester gets +X/+Y, where X is the exiled creature card's power and Y is its toughness.
* Phyrexian Ingester는 익자일 존에 있는 카드의 공격력과 방어력을 참고해 보너스를 받는다.
* 만약 익자일된 카드가 */*로 된 특성 규정 능력을 가지고 있다면(Slag Fiend와 같은), 그 능력을 적용한다.
* 만약 익자일된 카드가 생물 카드가 아니라면(일시적으로 전장에 있을 때 생물이 된 대지 따위여서), Phyrexian Ingester는 보너스를 받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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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hyrexian Metamorph
{3}{U/P}
Artifact Creature -- Shapeshifter
0/0
({U/P} can be paid with either {U} or 2 life.)
You may have Phyrexian Metamorph enter the battlefield as a copy of any artifact or creature on the battlefield, except it's an artifact in addition to its other types.
* 추가로 아티팩트가 되는 것을 제외하면, Phyrexian Metamorph는 원래의 지속물에 프린트되어 있는 정보들만을 똑같이 복사한다(단, 그 지속물도 다른 카드를 카피하고 있거나 토큰인 경우는 예외로 한다; 하단 참조). 지속물의 탭/언탭 상태, 올려져 있는 카운터의 갯수, 오오라 부착 여부, 기타 능력에 의한 공격력/방어력/타입/색깔 등의 변경은 복사하지 않는다.
* Phyrexian Metamorph가 생물이 아닌 아티팩트를 복사했다면, 그것은 더 이상 생물이 아니다.
* 선택한 지속물의 마나 비용에 {X}가 포함되어 있다면(Protean Hydra같이), X는 0으로 간주한다.
* 선택한 생물이 다른 것을 복사하고 있다면(예를 들어, 선택한 생물이 Clone이라면), Phyrexian Metamorph는 추가로 아티팩트 타입을 얻는 것을 제외하면 선택한 생물이 복사하고 있는 생물이 되어 전장에 들어온다.
* 만약 선택한 지속물이 토큰이라면, Phyrexian Metamorph는 추가로 아티팩트 타입을 얻는 것을 제외하면 해당 토큰이 전장에 들어오면서 선언된 원래 특성들을 복사한다. Phyrexian Metamorph는 토큰이 아니다.
* Phyrexian Metamorph가 복사한 지속물에 전장 돌입 유발효과가 있다면 전장에 들어오면서 유발된다. 선택한 지속물에 "as [카드이름] enters the battlefield" 나 "[카드이름] enters the battlefield with" 능력이 있다면 똑같이 적용된다.
* Phyrexian Metamorph가 다른 지속물들과 동시에 전장에 들어온다면(예를 들어, Mass Polymorph나 Liliana Vess의 세 번째 능력에 의해), Phyrexian Metamorph는 그 지속물들은 복사할 수 없다. 기존에 전장에 있던 지속물들 중에서만 선택할 수 있다.
* 어떤 것도 복사하지 않겠다고 선택할 수 있다. 그 경우, Phyrexian Metamorph는 단순히 0/0 아티팩트 생물로 전장에 들어오며 상태 참조 행동에 의해 무덤에 놓인다(기타 효과에 의해 방어력이 올라가지 않는 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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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좋은글 감사합니다~ 몰랐던 부분들이 좀 있네요.
수고하셨습니다~~
그리고 난 이런 수고스러운 글 읽었음 댓글좀 달아줬음좋겟드랑^^
도움많이 됬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고맙습니다!
Artillerize
{3}{R}
Instant
As an additional cost to cast Artillerize, sacrifice an artifact or creature.
Artillerize deals 5 damage to target creature or player.
* 아티팩트 또는 생물은 비용이 지불되는 때 희생된다. 플레이어들은 비용 지불에 대응해 그 아티팩트나 생물을 파괴할 수 없다.
크리처가 하나 있는 상태에서 스택 쌓고, 크리처를 죽이는 플레이를 할 수 없다. 불가한다. 라는 건가요?
아니면 죽일 수는 있으나 발동은 된다라는 건가요??
두가지 예시를 들 수 있는데, 1) 상대방이 조종하는 1/1 크리쳐를 향해 라볼을 날렸을때, 상대방은 라볼이 스택에서 해결되기 전에 그 생물을 희생해서 아틸러라이즈를 사용할 수 있고, 2) 상대방이 먼저 1/1크리쳐를 희생해서 아틸러라이즈를 캐스트하면 생물은 이미 희생됐기 때문에 라볼을 날릴 수 없습니다.
따라서 두 경우 모두 생물을 죽임으로써 Artillerize의 발동을 막으려는 시도는 불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