時 | 日 | 月 | 年 | 대운26 | 곤 명 |
정관 | 일간 | 비견 | 편재 | 정재 | 六 神 |
戊 | 癸 | 癸 | 丁 | 丙 | 天 干 |
午 | 酉 | 卯 | 巳 | 午 | 地 支 |
편재 | 편인 | 식신 | 정재 | 편재 | 六 神 |
도화 | 장성 | 재살천을 | 지살천을 |
| 神 殺 |
월지(月支)의 식신(食神)은 의식주(衣食住)와 관련한 상품이고 년지(年支)의 재성(財星)은 일찍이 재물을 얻는다는 뜻이다. 그런데 사(巳)와 묘(卯)는 천을귀인(天乙貴人)에 해당하고 천을귀인(天乙貴人)이 식신생재(食神生財)하는 격국은 내가 직접 서비스하여 재화(財貨)를 일으키는 일을 하는 사람이 된다. 그런데 년지(年支)의 사화(巳火) 재성(財星)이 일지 유금편인(酉金偏印)과 사유합(巳酉合)을 하고 있다. 이것은 식신생재(食神生財)하여 벌어 논 년지의 재물(財物)을 내가 편인 문서화하여 취득하는 구조이니 내가 의류 유통을 주도하는 사업주(事業主)임을 알 수 있다. 또한 묘목(卯木)의 상(像)은 문필(文筆), 교육, 봉제공장, 공예품, 화장품, 미용실, 의상, 장식, 분장, 패션, 조각가, 의상 분장, 네트아일, 포목, 직물업, 인쇄, 출판, 등이다. 그런데 묘월(卯月)의 정화(丁火)는 개화(開花)의 모습이다. 정신적인 행위를 위주로 한다면 문화, 예술이면 인쇄, 출판업이 나오지만, 물질적 행위로 보면 패션, 조각, 봉제, 의상이 나온다. 그녀는 이 중에서 특히 의류 장사로 돈을 벌었는데 병오(丙午)운에 발재(發財)하여 천만위안을 벌어들였다고 한다.
사주를 간명하는 방법
여러가지 활법등을 모두 동원해서 일치하는 여러 관점들을
얻어내야 정확성을 얻을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고전에는 각개전투로 한 개 씩 설명하고 있지만
마지막 장에 가면 간명할때에는 "논육신편"이라 하여
모두 통합하여 간명하라고 당부합니다
그러므로
1 신약 신강만으로 나는 사주를 보겠다
2 격국만으로 나는 사주를 보겠다.
3 십신만으로 나는 사주를 보겠다
4 신살만으로 나는 사주를 보겠다
5 물상만으로 나는 사주를 보겠다.
이런 생각을 하면 안됩니다
하나만으로는 부족하니 배운 모든 것을 동원하여 간명하다가 보면
어느 일치하는 한 부분이 나오는데
그게 핵심입니다.
신살로 보아도 의사직업이고 또한 격국으로 보아도 의업 종사자이면
팔자에서 이 사람의 직업이 일치하는 어느 한 부분이 분명하게 나타나는 겁니다.
이것을 선택하고 어느 한개만을 고집하는 방법은 버리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