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에타(Pieta)
조반니 벨리니(Giovanni Bellini,1430~1516)
1471-74, Oil on panel, 106 x 84 cm
Pinacoteca, 바티칸
피에타(Pieta)
조반니 벨리니(Giovanni Bellini,1430~1516)
1472, Tempera on canvas, 115 x 317 cm
Palazzo Ducale, Venice
피에타(Pieta) detail
조반니 벨리니(Giovanni Bellini,1430~1516)
1472, Tempera on canvas
Palazzo Ducale, Venice
피에타(Pieta) detail
조반니 벨리니(Giovanni Bellini,1430~1516)
1460,Tempera on panel
Pinacoteca di Brera, Milan
피에타(Pieta) detail
조반니 벨리니(Giovanni Bellini,1430~1516)
1460,Tempera on panel
Pinacoteca di Brera, Milan
피에타(Pieta) detail
조반니 벨리니(Giovanni Bellini,1430~1516)
c. 1474,Tempera on panel
Pinacoteca Comunale, Rimini
피에타(Pieta)
조반니 벨리니(Giovanni Bellini,1430~1516)
1505, Oil on wood, 65 x 90 cm
Gallerie dell'Accademia, Venice
피에타(Pieta) detail
조반니 벨리니(Giovanni Bellini,1430~1516)
1505, Oil on wood
Gallerie dell'Accademia, Venice
피에타(Pieta) detail
조반니 벨리니(Giovanni Bellini,1430~1516)
1505,Oil on wood
Gallerie dell'Accademia, Venice
피에타(Pieta) detail
조반니 벨리니(Giovanni Bellini,1430~1516)
15세기경, 소묘, 펜 (데생), 갈색 잉크(plume (dessin), encre brune)
12 x 19 cm, 소장처 루브르 박물관
조반니벨리니는 르네상스 베네치아 회화의 선구자이다.
그는 화가인 부친 야코포 벨리니의 공방에서 형 젠틸레와 함께 그림을 시작했는데
이전의 고딕 방식에서 벗어나 공간, 색채 표현, 빛 표현 등에서
베네치아 르네상스 회화의 새 지평을 연 것으로 평가받는다.
그가 그려낸 베네치아 회화 방식은 데생을 중시한 피렌체-로마 회화 방식과 함께
이후 20세기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화가들에게 영향을 주었으며 서
양 회화의 양대 축의 하나를 이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