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급지거나 특별한 집은 아니다. 어쩐지 그냥저냥 짓고 해피하게 살 수 있는 집 정도는 될 수 있을것 같다.
집의 구성미로 반듯하지는 않지만 H자 배치 형태를 띠면서 비규칙적이고 비대칭적인 면들이 있는 외쪽 경사지붕 연결통로 맞배 외쪽 경사지붕으로 이루어진 형태미의 전원주택 짓기 제안 이다.
단순하여 좋고 톡톡 튀는 포인트 적용도 좋다.
돌출창호와 지붕벽 연계 ㄱ자 꺾인 창호 구성도 그냥저냥 어울어 진다.
전원살이에 이런 외형과 그럴싸한 실내 공간 구성의 집으로 충분히 해피한 삶을 살아봄직하지 않을까 한다.
집은 두채 사이 연결복도 조합시킨 H자 비규칙적이고 비대칭적인 형태로 이루어져 있다.
마감재 역시 골강판과 하드우드 패널 정도 마감으로 살피시면 되겠다.
나란히 두개의 블럭 구성이 이루어지고 중간에 브릿지형 연결복도 이루어져 있다.
외쪽 기울어진 경사지붕 형태로 블럭 구조를 이루고 있는데 두개의 블럭이 삐딱하고 어긋나게 마주하면서 중간 브릿지 연결통로 구성으로 한채 조합형으로 이루어져 있다.
그냥저냥 평범한 이번 주택의 포인트 적용 사례라 할 수 있겠다.
바로 돌출 창호 구성으로 윈도우씨트 구성하여 놓은 것으로 부부가 오붓하게 누워서 잠을 청하기전 두런두런 이야기꽃을 피우기에 괜챦아 보인다.
또한 우측 지붕과 벽체에 걸쳐 꺾인 창호 구성 역시 채광의 역할뿐만이 아니라 구성미 역시 주어지며 밋밋한 주택에 특징적 요소가 되어주기까지 한다.
수목이 우거지고 주변으로 이처럼 상자텃밭 구성하여 신선 야채 공급을 하고 있다.
두개의 블럭을 하나로 이어내는 연결복도 바로 브릿지 구성이라 할 수 있는 공간 뷰 이다.
좌우 블럭 실내 공간 구성 뷰 이다.
돌출 창호에 조성한 윈도우시트 인데 댕댕이랑 함께 한다.
다른곳에서 도면을 갖어와 첨부시켜 놓는다.
외쪽 경사지붕 + 브릿지형 연결복도 ( 연결통로 ) + 맞배구성 외쪽 경사지붕 조합 구성으로 H자 배치의 비규칙적이고 비대칭적인 두개의 블럭 연결복도 조합 이루어진 전원주택 짓기 제안 담아 낸다.
집은 지극히 평범하다.
짓기에 부담감이 덜하고 하지만 지어놓고 알콩달콩 살아가기에 부족함을 느끼지 않을 그런 전반적 집짓기 사례가 되어주기에 적당할것 같다.
Source completehome
출처 공간 그리고 공감 blog.naver.com/designmaeg 한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