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당과 미래당이 선거 동맹을 결성키로 하면서 "더불어민주당이 주도하는 '위성정당' 흐름으로 간다면 함께 할 수 없다"고 못박았다. 각 정당 간 수평적 연합이어야 한다는 것이다.
선거 연합정당 성사를 위한 원칙 중 하나로 "수평적 연합을 위한 원탁 테이블을 공식화할 것을 제안한다"고 했다.
윤호중 민주당 사무총장이 지난 15일 기자간담회에서 기본소득당, 가자환경당, 소상공인당 등을 연합 가능 정당들로 직접 거론하고, 오는 18일까지를 일종의 시한으로 제시하는 등 민주당 주도적인 모습을 보인 데 대한 반발이다.
오태양 미래당 대표는 아시아경제와 통화에서 "민주당이 개별적으로 교섭하고 판을 주도하는 모양새로는 위성정당 프레임에 갇히게 된다"면서 "자칫하면 보수 세력의 먹잇감이 될 수 있는 방식으로 자꾸 가고 있으며, 국민들은 다른 꿍꿍이가 있는 것 아니냐는 의심을 할 수밖에 없다"면서 "한편으론 지난해 '서초동 집회' 세력이 만드는 연합 플랫폼 정당과의 관계 설정 과정에서 조국 전 법무부장관이 소환되고 상대 진영이 공격하면 선거 연합 취지가 사라지게 된다. 최악의 상황이 된다"고 우려했다. 연합 플랫폼 정당을 자임하고 있는 '시민을 위하여'를 두고 한 말이다.
첫댓글 응 오지마^^ 제일 경험 많은 당이 속도 좀 붙인다고 교통정리 했더니 왜 나대냐는 꼴.. 물론 말한 내용에도 일리가 있지만.
나이스샷 걍 오지마
그려 오지마..
다행이네요 미래당은 왜 저런 오판을 한건지
ㅎㅎㅎ 그저 자리가 필요한거군. 이제 이 부류들의 속내가 드러난 듯. 민주당도 정신차리시고 빨리 손절하길. 녹색당? ㅎㅎㅎㅎㅎ 구글에 녹색당 문재인 만 쳐도.
제발로 나가주면 땡큐죠 그나저나 열린민주당과의 물밑접촉이나 연대같은 얘기 없나요- 뭐가 됐든 한데 뭉쳤음 좋겠는데
열린당은 정봉주땜에 힘들것 같아요 정봉주도 민주당에서 자기 싫어한다고 대놓고 말하고 있고 손고모는 선거끝나면 동반 퇴진하자고 하는데 정봉주는 계속 열린당 대장노릇하려고 하더군요
민주당의 입장은 '선거에 나오려면, 열린당도 통합비례정당에 들어와라. 그렇지 않으면 따로 열린당과의 연대는 없다'입니다.(이후 어떻게 변할지는 모르겠지만..)
지금 통합비례정당에 녹색당이니 민중당이 한자리하려 깝치는거 보니, 따로 있는게 나을듯..
안와도 될것 같은데 특히 녹색당은 빠져주면 완전땡큐지 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