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에타(Pieta)
QUELLINUS, Artus I
1660s Polychromed wood, height 147 cm
O.-L. Vrouwekathedraal, Antwerp
피에타(Pieta)
게오르그 라파엘 돈너(Georg Raphael Donner, 1693-1741)
18세기 오스트리아를 대표하는 위대한 조각가
1740-41, Lead, height 220 cm, width 280 cm
Cathedral, Gurk
피에타(Pieta)
CORRADINI, Antonio
1723-24, 대리석, San Moisè, 베니스
피에타(Pieta)
MONTAUTI, Antonio
c. 1734, Marble
Corsini Chapel, San Giovanni in Laterano, Rome
피에타(Pieta)죽은 그리스도를 시중드는 니코데무스
바치오 반디넬리(Baccio Bandinelli,1488(1493) ~ 1560.2.7)
1554-59, 대리석, over life-size
Santissima Annunziata, 피렌체
피에타(Pieta)
쟝 구종(Jean Goujon, 1510 ~ 1566)
1544-45, 돌, 67 x 182 cm
루브르 박물관, 파리
쟝 구종(Jean Goujon)
프랑스의 조각가, 건축가. 루브르궁전 개축에 협력했으며, 파사드(건물정면)를 장식하였다.
양각(陽刻)의 명수였으며, 고대의 양식과 이탈리아 르네상스의 형식을 교묘하게 결부시켜
뛰어난 사실(寫實) 속에서 고전적인 조화를 이룩했다.
피에타(Pieta)
안드레아 델라 로비아 (Andrea della Robbia, 1435 - 1525)
c. 1495,대리석
Santa Maria delle Grazie, Arezzo
피에타(Pieta)
니콜라 쿠스투(Nicolas Coustou,1658.1.8 ~ 1733.5.1,프랑스 리용 )
대리석, 1712~1728년, 230 x 280cm, 파리 노트르담 사원
니콜라 쿠스투 프랑스의 조각가. 프랑수아 쿠스투(François Coustou ?~1690)의 아들,
고와즈뵈오의 조카, 쿠스투의 형. 리용에서 출생, 파리에서 사망. 아버지와 숙부에게 조각을 배웠다.
1683~1686년 로마에 체재. 1693년 아카데미 회원, 1702년 동 교수, 33년 동평의원.
이탈리아의 바로크 양식의 영향을 받으면서, 프랑스 고전주의의 전통형성에 크게 기여했다.
피에타(Pieta)
그레고리오 페르난데스 (Gregorio Fernández, 1576~ 1636)
Polychromed wood, 산 마르틴, 바야돌리드
그레고리오 페르난데스 일명 에르난데스(Her-nandes). 스페인의 조각가.
가리시아 지방에서 출생, 바랴드리드에서 사망.
페드로 베르게테, 프니에 이은 17세기 전반의 카스티야 파 채색 목조 성상의 총수.
앞의 두 사람과는 달리, 죽음의 비극성보다 인체의 자연을 사실적으로 표현하는 것을
더 좋아했으며 스페인 조각에서의 자연주의의 선구자가 되었다.
단 의문(衣文)의 해석은 상투적이고 회화적인 효과를 보인다.
『누워 있는 그리스도』(1605, 바르도 교구 성당) 외 『피에타』,
『성 브르노』(바랴드리드, 국립 조각 미술관)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