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 시주 속 여자친구나 배우자는 유금이며 기토, 미토에 쌓여있어 토다매금으로 탁한 형상이다.
시주에 있으며 식상이 많기에 어린 여자이며 외모를 많이 본다. 내가 챙겨야하는 배우자이다.
식상생재가 과한 사주이므로 여자친구나 배우자에게 너무 잘했을 때 역효과가 날 수 있다.
원국 내 병진과 진유합을 하며, 인목 내 병화도 있기 때문에 바람기가 있거나 과거가 있는 여자일 수 있다. 안방 관리가 중요하다.
궁합이 중요한 사주인데 임수일간이며 목기운이 있는 여자사 좋다. 띠궁합으로는 2003년 계미생, 2005년 을유생이 괜찮다.
기미대운에는 배우자궁과 같은 글자가 있으므로 인연이 이어지기 힘들다. 경신대운에 유금 속 경금이 뜨기 때문에 결혼할 수 있으며 괜찮은 여자가 온다.
세운, 월운에서 경금이 뜨거나, 오화가 와서 배우자궁과 합을 이룰 때 연애운이 있다.
가깝게 연애운이 있는 때는 2026년 1월 사유축 금국을 이루며 2월 경금이 천간에 뜰 때, 6월 병오년 갑오월 갑기합으로 식상혼잡을 잡으며 오화가 중첩될 때 인걸로 예측된다.
배우자 관련 공부한 걸 토대로 한번 제 사주 속 배우자를 풀어봤습니다. 한번 봐주시고 한수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다른 해석에 대해서도 반깁니다. 틀린 게 있다면 바로 잡아주세요!
첫댓글 부인은 장모사랑을 무척 많이받고 자란여자로 공주과일 가능성이 있다. 丙辰, 寅中丙화와 작합되니 사연이 있다.바꿔말하면 뭔가 끼도있고 나름대로 성적 매력이 있는 여자일 수 있다.가정생활도 조심해야한다
년지 寅목과 寅未귀문살이니 불안하다. 귀문살을 해소해주는 己卯생, 壬午생으로 일지 未를 卯未합. 午未합으로 해소하는 띠가 인연이다.동갑 寅년생은 천하의 악연이다.
丙화 겁재를 합거하는 辛巳생도 눈여겨 봐야한다.
결혼은 27-31세에 만난 여자와 결혼한다. 그러므로 戊申.己酉년에 내옆에 있는 여자가 내부인이다. 물론 丙午.丁未년에 스쳐가는 여인은 있을 수 있다.
감사합니다. 유금이 토에 둘러쌓여 장모 사랑을 많이 받은 것으로 볼 수 있네요. 신사생도 병화 겁재를 합거하니 괜찮다는 것 맞지요? 갑진년 6월부터 올해 을사년 계미월까지 만난 인연이 있는데 이 여자와 다시 만난다면 결혼까지 성사될 수 있을지요? 27-31이면 미토운일텐데 오히려 배우자궁이 불안해서 이어지지 않는다고 생각했는데 근거가 궁금합니다.
정성스레 답변해주시어 감사드립니다. 특히 띠관련해서 많이 배웠습니다.
@하늘바람 甲辰년에 辰酉합, 올해 乙巳는 지지 巳酉합으로 만나나 火세운이며 丙午.丁未년도 비견겁재운이니 만나도 다투며가겠지만 인연을 만난다면 戊申, 己酉년에 이르러 결혼을 論할수 있다고 봅니다.
더구나 乙巳년은 편인년으로 한번은 곡절이 있읍니다. 위에서 論한띠라면 한번 再回를 기대해 보세요.
未운은 전형적인 결혼 충동의 시기입니다. 만약 命主가 비혼주위라라고 하면 "당신은 27~31세에 이성을 반드시 만나고 결혼의 충동을 느끼므로 이시기에는 반드시 결혼할 여자가 있게됩니다"라는 결론을 내주어야하는 것이 역학자의 소임입니다.
재운만 봐서는 안됩니다. "이때도 결혼운이고...저때도 결혼운 같고?."...이건 프로가 아닙니다.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5.11.03 18:21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5.11.04 00:36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5.11.05 17:48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5.11.05 17:56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5.11.05 19:34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5.11.06 12:32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5.11.06 12:36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5.11.06 12:39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5.11.06 12:42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5.11.06 13:24
35살이 넘어야 결혼운이 열릴것으로 보이고 巳생 午생도 좋으나 오히려 3살 연상인 乙亥생도 인연으로 보입니다
혹시 35살을 넘어서 하는 이유가 있을까요? 시지에 재성이 있어서 그럴까요? 을해생이면 위 명조에 필요한 목과 수를 포함하고 있어 그런 것 맞나요?
@하늘바람 사주내에 편재酉가 있다는것은 여러가지 의미로 해석이 됩니다 과거있는 여자이거나 내가 실패하고 만난 여자이거나 애인같은 마누라이거나죠 궁합을 보거나 결혼운을 보는데는 여러가는 방법이 많습니다
시지酉가 마누라이지만 월에 辰酉합을 하고있고 辰속에 자식이 있으므로 丙辰을 배우자로 보고 밖에서 활동하거나 나를 이끌어 주는 여자 또는 연상으로 보입니다 본명은 금사빠로 실증도 잘내는 명주로 보이고 식상격을 적당히 조절해주기엔 년지 寅으로는 부족하죠
乙亥생을 배연으로 보는것은 편인乙이 식상을 조절하고 亥는 금을 안정또는 숨을쉬게해주고 천을 귀인입니다 또한 乙은 나의 일지에서 투간한 글자입니다
그리고 35이 넘어야 한다는것은 庚대운 보다는 申대운에 申속에 자식도 같이 들어오기 때문입니다 제가보는것이 정답은 아니니 참고만 하세요
@포루투나 감사합니다. 병진을 배우자로 보는 방법이 있네요. 을해생 배연으로 보는 것도 이해했습니다.
일지(배우자 자리)와 같은 土가 연간 戊土, 월지 辰土 그리고 시간 己土에도 있습니다.
배우자 자리가 여러 개 있다는 말이고, 연간 戊土에 속해 있는 연지 寅도 배우자감으로 봅니다.
22세 己未대운은 일지가 대운으로 등장했으니 결혼운과 관련 있습니다.
甲辰년의 인연은 연지 寅木 공망이 甲木으로 등장해 연결된 것으로 보이고
乙巳년은 연지를 寅巳천으로 힘들게 하니, 연주를 戊癸합으로 묶어버리고 寅木이 입묘하는 癸未월에 헤어졌습니다.
丙午년은 丙 겁재가 대운과 午未합을 하니, 좋아 보이지 않습니다. 내 사람을 빼앗아 가는 모양입니다.
그래서 일주 복음인 丁未년에 새롭게 인연이 찾아올 수 있습니다.
만약 이렇게 된다면, 己酉년에 결혼할 것 같습니다.
말씀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인목을 배우자로 보았네요. 계미월 입묘라면 기축월 축미충으로 개고가 될 때 뭔가 여자와 관련한 일이 일어나는 게 보일 수도 있겠네요.
아무래도 배우자궁이 여러 개이다보니 가정생활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겠지요. 선생님께서는 혹시 어떤 띠를 가진 배연이 와야한다고 보시는지, 어떤 사주 구성이 해로하는데 유리하다고 보시는지 궁금합니다.
@하늘바람 죄송합니다. 띠 인연은 모르겠습니다.
@팔자평론가 정성껏 말씀해주시어 감사할 따름입니다. 많이 배웠습니다. 좋은 밤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