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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도시철도공사8호선 겨우17정거장 밖에안되는 짧은노선
그에따라 엄청나게 차별을 많이 받는다.
맨 처음에는 통유리차량도 8호선에 제일 먼저 들어왔으니까 8호선이 짱이구나 생각했으나 그게아니다.
환승역도 그렇다
2.8 환승역인 잠실역 환승거리는 가본사람은 알겠지만 엄청 길면서도 8호선 승객 대부분이 잠실에서 2호선으로 환승한다. 그런데 자동보도하나 설치가 안되어있다. 4.6 호나승역인 삼각지역 엄청나게 시설이 좋다 거리는 잠실과 비슷한데 자동보도가 설치되어 참 편했다. 6호선이 늦게 개통되었다고 치면 잠실역도 추가공사를 하면 되지 않는가.
열차도 문화열차 한번도 운행 안했다.
그렇다고 다 개통됐다고 무임승차를 시켜준 것도 아니다.
도철이 관리하는 노선중 8호선을 제외하곤 문화열차 운행했다 각각 다른이름으로.............
8호선의 위력
1996년 11월23일 8호선 성남구간(잠실~모란)이 개통된 후 3개노선이 없어졌다
그 3개노선은 100-5(분당 아파트형공장-잠실역) 100-7(은행동-잠실역)100-10(상대원-잠실역)이었으며 그 후에도 산성역을 지나서가는 잠실가는 버스는 다 없어졌으며 강남가는 버스도 미니버스로 변경 배차간격도 20~30분 느리게는 40분간격으로도 운행한다.
그리도 잠실역을지나 신설동 동대문등을 가는버스도 잠실역에서 내리는사람 거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