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리산(智異山)

★ 산행도우미 ★ [질문] 궁금한게 너무 많아요 (백무동->천왕봉 등반 with 6살꼬마)
버고 추천 0 조회 232 04.05.19 21:23 댓글 7

• 04.05.19 21:44

첫댓글 첫날만 가능하다면 장터목에서 2박까지는 필요 업을것 가튼디.....글구 베낭 25짜리면조금 적을것 같아요 비상식량과 물은 대피소에 잇슴돠~~~~대피소는 예약을 해야하구요..만일의 사태에 대비해서 체력을 기르세여 행여나 아기가 조금이라도 다치면 업어야 돼지여 !!!!!!오르막은 어린이부터 내리막은 어른부터 꼭명심!!

• 04.05.19 22:47

어른 혼자서 애를 데리고 가시나요?그러시면 아이가 좀 크면 데리고 가세요.1학년이면 충분합니다.올 여름 꼭 천왕봉만 고집하지 마시구요.아이들이 산을 더 잘 올라갑니다.그리고 장터목에서 1박만 하셔도 됩니다.좋은 산행 하십시요.

• 04.05.19 22:59

메일로 답변드렸습니다.

• 작성자 04.05.20 16:46

답글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립니다. 안가는게 좋겠다는 걸로 기울어 졌어요.. ㅠㅠ

• 04.05.20 18:11

버고님! 잘 생각하셨습니다. 제 꼬마도 올해 만6살인데..지난 겨울 태백산에 데려갔다가 정말 혼났습니다. 가까운 근교산에 자주 데려가서 산에서의 좋은추억을 많이 만드세요.^^

• 04.05.26 11:39

꼬마의 능력을 믿으십시요 . 저희 딸은 5살에 천왕봉을 당일코스로 다녀왔구요. 6살에 2박3일 코스로 성삼재-천왕봉-중산리코스를 배낭메고 완주 했습니다. 오히려 어른들보다 피로 회복도 빠르고 씩씩하게 마쳤습니다. 저희부부가 지칠때 기쁨조 역활도 했구요. 걱정은 되시겠지만 ....

• 04.05.26 11:41

중간에 힘드시면 일정을 조종하시더라도 출발해보심이 .. 참고로 저희 딸은 보통아입니다. 성격이 쾌활하고 적극적이긴하지만 참으로 평범한 아이랍니다. 포기하시기전에 다시한번 고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