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메일
  • |
 
카페 프로필 이미지
캐스팅뱅크[한국성우DB카페]
 
 
 
카페 게시글
첫 만남과 어울림의 장 왜 일본애니는 13 배수를 좋아할까?
초연해 추천 0 조회 357 04.11.09 03:58 댓글 10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4.11.09 04:48

    첫댓글 일본만 그런 게 아닙니다. TV판 13화는 '쿨'이라고 해서, 애니메이션 제작의 한 단위입니다. 1년 52주를 4로 나눠서 나온 숫자라더군요. 미국 만화도 보통 13화 26화... 65화...이런 식으로 나오는 걸 볼 수 있죠. 우리 나라에서 만든 작품들도 살펴보시면 마찬가지란 걸 아실 수 있을 겁니다.

  • 04.11.09 05:00

    어디서 본것인데..방송국 편성사정에 의한것이라고 그러더군요. 우리나라도 프로그램 개편을 계절마다 하죠? 봄, 여름, 가을, 겨울..즉 석달마다 방송국은 프로그램 편성을 바꿉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계절 편성분(13화)으로 나눈다고 하더군요..

  • 04.11.09 18:59

    다른분들의 답변처럼 애니의 편수를 나누는게 1쿨[윗분들 말씀대로 13화, 한 시즌 분량]이니까요,그리고 통신체는 좀 수정해 주시길;

  • 04.11.09 19:07

    통신체의 압박...

  • 04.11.09 19:20

    윗분들 말씀처럼 일본만 그런게 아닙니다. 이누야샤, 원피스만이 아니라 대부분의 TV판 애니들이 13화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보통 13화를 1쿨이라 하는데 보통 2쿨이 1기가 됩니다. (예외도 있습니다.)

  • 04.11.09 21:17

    애니의 편수를 나눌 때 1쿨은 13화로 이루어져 있고 이 쿨이라는 단위로 기수나 시즌을 구분한다고 합니다. 2쿨은 26화, 올라가면서 3~40화 내지 51~52화 정도... 요즘은 웬만하면 2쿨... 즉,26화 완결인 작품이 많은 것 같은데... '정글은 언제나 맑음 뒤 흐림' '그 남자 그여자' '아즈망가대왕' 같은 작품들이 2쿨(26화

  • 04.11.09 23:36

    완결)인 애니들... '왕도둑 징' '나나카6/17' '황당용사 욜라세다' 같은 작품들이 1쿨(12~13화 완결)인 애니들... '달빛천사' '레이브' '탐정학원Q' 같은 작품들이 45~52화 완결인 작품들이죠. 그렇게 따지면 '원피스'나 '명탐정 코난' 같은 작품들은 도데체 몇 쿨로 이루어 졌을까나? 궁금하네요.

  • 04.11.09 22:36

    통신체삼가부탁.. 으음.. 한계절, 윗분들 말씀대로지요.. 기본적으로 26화쪽이 많아요.. 일주일에 한번씩 방영하는 일본만화들이니깐..

  • 04.11.10 13:46

    일본애니는 1편을 일주일에 단 한 번 방영하니까 13화면은 3개월이거든요. 그러나 일본애니는 3개월에 한 번씩 새로운 애니가 나오는 편입니다. 그러나 인기작이 있으면 2쿨, 3쿨, 4쿨 연속으로 나가는.

  • 04.11.10 18:38

    오, 그러고 보니 어릴 때 본 어느 만화가 65화까지 있어서 의아해 했는데, 그런 이유가...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