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택시독립
 
 
 
카페 게시글
자유게시판 충격적인 영동고속도로 버스추돌사고의 교훈은 방어운전 생활화이다.
택시독립 추천 1 조회 1,809 16.07.18 11:49 댓글 12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6.07.18 12:15

    첫댓글 1차로에 서행 원인이 뭐였을까요?
    만약에 오르막차선에서 차량행렬 맨 앞쪽에 서행하는 트럭이 있었다면...?
    또는 예고하지 않은 고속도로 공사가 있었다던지....
    그 외에도 경미한 접촉사고나 운전자간 사소한 시비로 인해 정체가 되었다면 이 또한 사고의 원인제공이 되지 않았을까 싶네요.

  • 작성자 16.07.18 12:15

    님, 어제는 일요일이었습니다. 오후 5시 20분에 사고가 발생했는데 그시간에는 보통 영동고속도로가 서울방향으로 정체입니다. 따라서 언제나 운전할때, 정체가 생길지 모르니, 긴장하고 운전해야합니다. 앞에 차가 갑자기 설수 있다는 생각을 해야 저런사고가 안나지요. 저 버스 운전자는 졸음운전이나 한눈을 판것으로 보입니다. ..블랙박스를 찍은 차량이 만약 비상등을 켜면서 차로를 변경했다면 이런 아쉬움이 있습니다. 도로에서 앞에 차량이 서있거나 사람이 건너거나 할때, 비상등을 키는 방어운전이 중요합니다. 본인은 언제나 앞에 돌발상황이 생기면 비상등을 켜줘서 뒤에 위험을 알려줍니다.

  • 작성자 16.07.18 12:16

    차가 많아서 차량 정체가 발생하는 지역입니다. 일요일 오후에는 언제나 차량 정체가 발생하는 지역이 영동고속도로 상행선입니다.

  • 16.07.18 12:33

    @택시독립 영상에서 1차로와 2차로의 정체길이가 많이 다른것 같아서요.
    그리고 평소에 고속도로 오르막에서 서행차로로 이동안하고 그대로 1차로 주행하는 개념 없는 트럭들 많이 볼 수 있잖아요? 혹시나하는 생각에...

  • 작성자 16.07.18 12:30

    @차칸택시 차 바퀴소리를 들어보면, 도로에 일부러 요철을 만들어서 과속을 방지하기 위한 느낌 이듭니다. 저기가 그러니까 내리막경사 같다는 겁니다. 그리고 버스가 왜 1차로 주행을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저버스는 아주 기본이 안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하여튼, 아마 정체로 인한것 같기는 한데..님 말대로 1차로에 뭔가가 서있을수도 있고, 그런것 같긴 합니다.

  • 16.07.18 15:29

    사고직전의 차량들은 차간거리가 조밀한데, 그 몇칸 앞쪽의 검은색 승용차가 차간 거리를 길게 잡고 느릿하게 서행하는 장면이 보이네요.
    버스가 할 말 없는 사고지만,,
    검은색 승용차가 교통흐름에 맞추지 않은 운행을 한 듯도 하고... 노면도 젖어있고...
    그 앞의 택시는 이례적으로 2차선 주행이었기에 운이 좋았을 뿐더러 연관의 구설수에 오르지 않았기에 다행입니다.

    젊은 고인들의 명복을 빕니다.

  • 16.07.18 15:44

    @택시독립 예전에 쥔장이 가르치신 교차로등지에서 황색등 통과나 신호를 불가피하게 위반하게 될 시
    "크락션을 크게 울려라!"
    잘 실천하고 있습니다.
    더 추가해서 상향등도 번쩍거리고 통과 합니다. 마무리로 비상등 깜박이를 켜서 미안표시를 해주고요.
    방어운전 맞나?

  • 작성자 16.07.19 14:42

    @밸런스 크락숀 올리는 이유는, 오토바이가 스타트가 빨라서, 오토바이에게 경고를 주기 위함입니다. 크락숀은 길게 눌르는게 아니고 탁,탁,탁 치는 형태로 울리고 신호위반이나 노란색불 지나갈때는 길게 울리는 것이 좋습니다. 클락숀을 울리지 않으면 사고날 가능성높습니다.....방어운전의 기본은 클락션을 울려서 경고를 주는 것이지요.

  • 16.07.18 13:54

    일단 영상보니 참 어이없으면서도 잔인하더군요.ㅠ

  • 16.07.18 18:08

    영동이나 중부같은 2차로 고속도로에서는 아무리 귀찮아도 2차로로 가다가 추월하고 반복해야 됩니다
    노란번호판든 자가용승용차든 귀찮다고 1차로 주행하는데...
    보통 자가용 k5들의 운전스타일은 저렇게 1차로가 정체될때는 블박처럼 바로 2차로로 빠지던데...

  • 16.07.18 19:06

    고속도로에서의 방어운전 중 제일 우선으로 신경써야 할 것은
    뒤에 나보다 더 빠른 속력으로 달려오는 차가 있을 경우에는
    옆차로로 피해 주는 것입니다.
    아울러 옆차로로 추월을 시도할 경우에는 추월하고자 하는 차로에
    나보다 더 빠른 속력으로 달려 오는 차량이 있으면 일단 그 차량을
    보내 놓고서 차로를 변경해야 합니다.
    이런 지극히 상식적인 것마저도 무시하면서 나보다 더 느린 차량이
    내 앞으로 끼어들 때는 참으로 환장할 노릇이지요.

  • 16.07.19 05:12

    무서버서 운전하겠나?
    40여년 운전하면서 지금까지 살아있다는것에 감사해야겠습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