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 가볼만한 곳
여주는 경기도와 강원도의 경계에 위치해, 경기도의 접근성과 강원도의 자연경관을 모두 잡은 명소라고 할 수 있는데요.
여주는 국내 관광객들에게는 낯설지만 매력이 가득한 여행지가 너무 많아 모두 소개를 해드리기도 어려울 정도입니다. 오늘 여행톡톡에서는 그중 여주 가볼만한 곳 7곳을 뽑아 소개해드리려 하는데요. 여주의 매력 속으로 발을 디뎌볼까요?
여주 가볼만한 곳 추천 BEST 7
- 목차 -
1. 영릉
2. 이포보
3. 여주보
4. 강천보
5. 강천섬 유원지
6. 신륵사
7.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
여주 가볼만한 곳
영릉
✔ 여주시 세종대왕면 새능길 14
✔ 매일 09:00 ~ 17:30 (매주 월요 휴무)
✅ 연락처 : 031-885-3123
영릉은 세종대왕릉과 효종대왕릉을 합쳐 부르는 지칭어인데요. 이 둘을 관람할 수 있는 산책로가 아주 아름답게 정비되어 있어 여주 주민들도 산책을 오는 곳입니다.
작은 연못 옆으로 나있는 길을 걷다 보면 갈림길이 나오는데요. 오른쪽을 왕의 숲길이라 부르며 그 앞을 걸어 나가면 효종대왕릉을 만나볼 수 있고, 반재방향인 정자각을 지나게 되면 세종대왕릉을 둘러볼 수 있습니다.
산책로는 세종대왕릉 주차장과 효종대왕릉 주차장을 이어주며 어디에 주차하든 크게 상관없는데요. 산책하기에 매우 좋은 여행지이므로 한번 방문해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여주 가볼만한 곳
이포보
✔ 여주시 금사면 금사로 40
이포보는 여주에 있는 3개의 보 중 하나인데요. 배모양의 전망대가 있어 남한강의 아름다운 모습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또한 주변에 캠핑장과 피크닉 공원, 자전가 도로가 잘 정비되어 있어, 주변을 둘러보며 날아다니는 새들을 관찰하며 여유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이포보의 주차장 왼쪽 산길을 15분 정도만 오르면 파사성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올라가기에 조금 힘들지 모르지만, 파사성은 일몰 명소로 유명하니 함께 이용해 보시길 추천드리는 여주 가볼만한 곳입니다.
여주 가볼만한 곳
여주보
✔ 여주시 대신면 천남리 680
세종대왕릉에서 차로 5분 만에 갈 수 있는 여주보는 근처에 세종대왕릉이 있는 것을 감안해, 세종대왕의 발명품인 해시계와 물시계의 형상으로 디자인되었다고 합니다.
이곳도 이포보와 같이 전망대가 있어 무료로 주변 경치를 마음껏 둘러볼 수 있는데요. 전망대는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가며 이포보와는 다른 남한강의 아름다운 풍경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전망대 개방 시간은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로 지정되어 있으며, 월요일은 휴무라고 하니 참고해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
여주 가볼만한 곳
강천보
✔ 여주시 신단1길 137
강천보는 야경이 특히 아름다운 곳으로 유명한데요. 낮에는 한강 문화관에서 빈백을 대여해 전망대에 가서, 한강 5경 중 한 곳인 신륵경을 구경할 수 있는 유명한 곳입니다.
3층 전망 공원에 오르면 유리창 없이 전망을 넓게 즐길 수 있는데요. 전망대는 월요일이 휴무일이니 확인하고 방문해야 합니다.
밤에는 다리 하부에 조명이 빛나며 무지개다리를 연상케 하는데요. 이 모습이 아름다워 아침에는 이포보, 낮에는 여주보, 밤에는 강천보라는 말이 생겨날 정도라고 합니다.
여주 가볼만한 곳
강천섬 유원지
✔ 여주시 강천면 강천리 627
강천섬 유원지는 가을에 가기 매우 좋은 곳인데요. 주변에 은행나무길이 아름답게 나있고 억새밭이 넓게 펼쳐져 있어 힐링을 제대로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주변에 산들이 높지 않아 하늘과 유원지를 함께 제대로 즐길 수 있는데요. 구름이 있는 하늘의 모습도, 구름 한 점 없는 하늘의 모습도 모두 아름다워 한 템포 느리게 즐기며 여유롭게 걷기 좋은 유원지입니다.
유원지 내에는 넓은 초원이 펼쳐져 있어 돗자리 하나만 가져가 피크닉을 즐기기 좋은데요. 남한강을 천천히 둘러보며 힐링을 즐겨보시기를 바랍니다.
여주 가볼만한 곳
신륵사
✔ 여주시 신륵사길 73
✔ 매일 09:00 ~ 17:00
✅ 연락처 : 031-885-2505
신륵사는 미국의 대형 뉴스채널인 CNN에서 선정한 아름다운 한국 여행지로 소개되기도 했는데요. 남한강을 배경으로 사찰이 매우 아름답게 되어있어 여주에 가게 되면 꼭 방문해 보아야 할 명소입니다.
특히 해치경과 청마루 등 주변경관을 아주 잘 느낄 수 있는 장소도 깨끗하게 관리되어 있는데요. 아름다운 풍경을 보며 천천히 여유를 느낄 수 있는 명소입니다.
입장료는 23년 기준 입장료가 사라져 무료로 구경이 가능한데요. 하지만 중간에 600년 된 은행나무에 소원종이를 거는 체험이 5,000원이니 현금을 챙겨가 함께 즐겨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여주 가볼만한 곳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
✔ 여주시 명품로 360
✔ 하절기(5~10월) - F&B 11~21시 (월~일)
동절기(11~4월) - F&B 11~21시 (※ 월~목 20시30분 마감)
여주 가볼만한 곳 마지막은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인데요. 엄청나게 큰 규모의 쇼핑몰이 엄청 이쁘게 꾸며져 있어 아이쇼핑을 하러 방문하기 매우 좋은 데이트 코스 중 하나입니다.
아울렛은 동쪽 구역과 서쪽구역으로 나누어져 있는데요. 쇼핑과 식사뿐만 아니라 이쁘고 아기자기한 거리에서 산책하며 사진 찍기에도 매우 좋습니다.
다른 구역으로 가기 위해서는 에스컬레이터를 이용하면 되며, 아울렛인만큼 다양한 브랜드의 제품을 세일해 판매 중이니 자신이 마음에 드는 제품을 찾아 구매해 보는 것도 좋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