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번 출조에 페리호를 이용하여 돌산 부속섬에 볼락루어낚시를 갔을 때 충전용 밧테리의 무거운 집어등을 가져갔는데,
야영장비에 낚시 장비에 집어둥까지 가져가기에는 무리가 따랐고,
이른 새벽 갯바위 뽈루갔다가 여명이 밝을 때 까지 무료하게 기다리면서 생각나게 했던 것이 바로 이런 간이 집어등이었다.
그러나 집어효과의 밝기나 밧테리 사용 시간 등이 궁금하여 먼저 사용하고 있었던 회원에게 문의를 해 본 결과
타당성이 있기에 구입하였다.

밝기는 현재 사용하고 있는 충전용 밧데리의 집어등과 거의 똑같았으며 오히려 더 밝음을 느꼈다.
6V 작은 밧터리(개당 2500원)가 연속 사용 12시간 정도라고 하니 하루 낚시는 쓰고도 남는다고 보면 된다.
광원도 현재 사용 중인 충전식 밧테리와 비슷하다.
받침대가 없어서 포인트에 설치하였을 때 넘어지거나 퐁당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이 되어 받침대에 대한 검토를 하려고 한다.

일단 1개를 구입하여 성능 테스트를 한 후 타당성이 있기에 하나 더 추가 구입.
왜냐면 여러 쇼핑몰에서 판매했다는데 모두 품절이라 하고 상황에 따라 2개 집어등이 필요할 때가 있을 것 같아서...
그리고 뱅기에 밧테리 반입을 금지한다고 하니 집어등만 가져가서 밧테리는 현지에서 구입하면 되니까.

라이트를 켰을 때 주름막같은 열분사 날개에 빛이 새어나와 집어등 뒤에서 낚시할 때 눈부심이 따른다.
그래서 테이프로 부분적으로 가리려고 한다.

밧테리에 고정하는 장치.
플라스틱에 나사식 구멍을 뚫었으므로 장기 사용하거나 무리한 힘을 가하면 나사산이 망가질수 있을 것 같다.
한쪽에 스틸 암나사를 플라스틱 내부에 설치하였으면 좋았다는 것이 아쉬운 부분이다.
하지만 나사산이 마모되어도 고무밴드를 이용하여 고정시켜도 되므로 크게 문제가 되지 않는다.
가벼움을 추구하고 비상용으로 가져갈 경우에 이런 집어등이 효율적이라고 본다.
간이 집어등이라고 하였지만 본 집어등과 차이가 없으므로 똑같이 활용하여도 된다.
대신 사용한 밧테리는 바닷가에 버리지 않고 번거롭고 무겁더라도 가져와야 할 것이다.
환경보전을 위하여 수은 및 카드늄을 첨가하지 않은 망간 밧테리이지만 꼭 회수하길 바라는 마음이다.
* 구입처: 디낚몰(45,000원)
삭제된 댓글 입니다.
사용해 본 결과 삼파장램프가 직사광이 아니고 분산광이라서 좋은데 부피가 커서 이동 시 불편합니다.
고성능 LED 램프는 밧테리 소비를 줄이고 부피가 적어서 좋은데 직사광이라 조금 좋지 않지만 완전 직사광이 아니라서 괜찮습니다.
LED램프가 더 나을 듯 싶습니다.
밧테리 충전 불편하니 위의 간이 집어등이 훨 나을겁니다.
회장님 정보들이갔습니다.집어등의 색차이로 많은 차이를 볼수있다는 연구가나왔습니다.^^ 참고하세요.
몇가지 단점만 보완이 된다면 요긴하게 사용되는 집어등이 되겠습니다.
예상했던것보다 훨 밝고 조트라고....
2년전 우연히 상기 모델과 형태는 비슷하고 전구만 다른 앵글러 V6 랜턴을 구입하였는데 이 모델은 백색 LED 전구 하나로 되어 있었습니다. 집어등으로 사용해도 된다고 해서 구입을 했는데 실제로 사용해보진 않았네요.^^
무거운 충전식보다도 간단해서 사용하기 좋더구만... 방전 될 일이 없고...
저도 저 제품 작년부터 사용하고 있지만 단점이 하나 있습니다.
자바라 부분이 바닷불에 부식이 잘 됩니다. 그래서 전 전기 테이프로 칭칭 감아 놨어요~~
그리고 철이 말로는 판매 4만 5천원은 비싸다고 합니다. 재료만 쉽게 구할수 있으면 철이가 만들어서 남루클 집어등으로 싸게 공동 구매 해도 괜찮을듯 합니다^^
음~ 나도 그러리라 생각했구마,,,그래서 구리스바르고 비닐튜브로 감싸더구만... 부식이 오면 다른 방법을 모색할란다...
이것도 철이한데 물어서 구입했당~~
제거랑 머리만 다르네요 저도 하나 구입해야 겠습니다 ㅎ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머리가 종전거 보다 다르네... 고성능 led 램프 같아....
품절되기 전에 질러~~^^
밤눈이 어두운 저는, 야간에는 잘 출조를 하지않아 집어등 구입을 망설였는데..
저제품은 예비용으로 구해봐야습니다..
충전식 구입하지 말고 요거 구입하세요.. 뽈루가 끝난 시즌에도 가끔 충전시켜주는 일이 번거로워요..
글다가 깜박 잊으면 방전되어 쓸모없이 되구요...
음~ 가볍고.밝고.간편하고.좋은데요...ㅎ
예비용으로 하나 갖고 싶은데...
저는 아직 젊으니 힘이 팔팔해 당분간 수제 집어등 쓸렵니다...ㅎ
10년 후에는 밧테리용으로 사용하소~~ㅋㅋ
요거 집어 효과가 딸릴지 알고 구입하지 않았는데 무쟈게 밝데....
상당히 간소한 집어등이네요~~하나 정도 간편휴대용으로 소지할만 하겠습니다^^
전문가 야그 들어보니 자바라 구입과 헤드 구입이 어려워 제작하지 않는다는 소식...빨리 질러~
저도 하나 있어야 되는데....
차라리 충전식보다 요거가 더 효율적이여~ 품절되기 전에 준비를....
오~~~~ 간편해서 좋을꺼 같아보입니다. .
처음에는 신빙성을 느끼지 못했는데 사용해보니 맘에 쏙 들더라고.....
요새 간이 집어등이 인기가 많은것 같습니다... 저거 생각외로 빛이 밝고 효과가 좋다고 들었습니다... 좋은 제품 회장님이 추천해주셨네요 ..감사합니다..
예상밖이었네... 충전식 보다 더 밝은 것 같아... 쪼매한 것이 상당히 밝데....^*^
회장님 구매 하셨네요,,.밝기도 기존꺼보다 많이 업글 되었네요ㅡ,,,,
이거 장난감인 줄 알고 구입하지 않았다가 니 정보를 얻고 구입했는데 진짜 조트라... 충전식보다 더 밝은 것 같아... 그래서 2개 질렀당~~ 생~유!!!
이거이 드뎌 판매를 합니까? 저는 요놈 제작해 보려고 부품을 수소문하다 정보 부족으로 구하지 못해 지금까지 제작 준비 진행중입니다...^^
제작하면 조금 부실공사가 될 건데? 나는 요거를 부피&무게가 적어 차에 싣고 다니네... 여차하면 불 밝히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