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 시가지 주요도로 포장정비 및 차선도색
2018년 '제56회 경북도민체육대회'가 상주시에서 개최됨에 따라 시는 3월부터 주요도로의 원활한 교통소통과 안전한 교통환경 조성을 위해 12억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도로 포장정비 및 차선도색 공사를 시행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포장 정비구간은 교통량이 많고 포장이 노후되어 불량한 노면으로 차량 주행에 불편을 겪던 시몽~낙양사거리, 농협~농협RPC구간, 쑤안~남장간, 화산구간, 개운구간 등 약 5.3km 노선이다.
차선도색 구간은 겨울철 제설작업 등으로 퇴색 또는 마모돼 야간·빗길 운전 때 잘 보이지 않는 8주공아파트~1주공아파트 구간, 형제카 서비스센터~상락유치원, 상주예식장~알뜰주유소 구간 등 약 8.4km 구간에 대해 조기에 공사를 마무리 하였다.
상주시는 이번 포장정비 및 차선도색으로 도로환경을 개선하여 안전사고를 예방하며, 도로 이용객의 불편을 해소하여 내년도 제56회 경북도민체육대회 손님맞이에 만반의 준비를 하겠다”고 말했다.
상주로타리클럽, 인터렉트 신입회원 입회식 개최
상주여고 목련 인터렉트/상주공고 하이테크 인터렉트
상주로타리클럽(회장 정용석)에서는 4월20일 오후 6시30분 클럽 사무실에서 ‘2016-17년도 상주여고 제22기 목련 인터렉트 클럽 및 상주공고 제10기 하이테크 인터렉트 클럽 신입회원 입회식’을 개최했다.
상주로타리클럽 인터렉트 신입회원은 상주여고 14명, 상주공고 17명의 1학년 신입생으로 2학년까지 국제로타리 클럽의 봉사정신으로 지역에서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봉사활동을 하게 된다.
이날 상주로타리 클럽 거산 정용석 회장은 목련 인터렉트 클럽 회장 방예진(상주여고) 학생, 하이테크 인터렉트 회장 이시화(상주공고) 학생에게 임명장 수여와 클럽 지원금을 전달했다.
상주시보건소, 농약안전보관함 보급사업 설명회 개최
상주시보건소(소장 전부엽)와 상주시정신건강증진센터(센터장 박종섭)는 지난 19일 낙동면 1리 마을회관에서 2017년 농약 안전보관함 보급사업 선정지역인 낙동면 1, 2리 이‧통장, 부녀회장 등 마을 주민들을 대상으로 농약안전보관함 보급 사업 설명회를 진행했다.
농약안전보관함 보급사업은 생명보험 사회공헌재단, 한국 자살예방협회와 함께 추진하며, 농촌지역 농약 음독자살을 예방하기 위해 농약안전보관함 보급 및 농약 안전사용 홍보를 통한 생명 안전망 구축, 자살예방사업으로 낙동1, 2리 마을 150 가구에 보급할 계획이다.
또한 이번에 선정된 낙동1, 2리 마을 주민을 대상으로 정신 건강검진 서비스, 생명사랑 벽화조성, 농약안전보관함의 올바른 사용 유도를 위한 모니터링을 진행하며 향후에도 지역주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몸 건강, 마음건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상주소방서, 속리산 산악사고 요구조자 신속 구조
상주소방서(서장 김재훈)는 20일 밤 9시41분경 속리산 성불사 부근에서 등산객 윤모(여 57세)씨가 부상을 입었다는 신고를 받고 신속히 현장에 출동하여 윤씨를 구조했다고 밝혔다.
윤씨는 이날 산악회 회원들과 함께 속리산을 등산하다가 성불사 부근에서 돌에 미끄러져 넘어지면서 바위에 얼굴과 다리부분에 부상을 입고 쓰러져있는 상태로 주위에 있던 등산객들이 119로 신고,
상주구조대가 신속히 출동해 들것을 이용 산아래로 안전하게 이송후 대기 중이던 구급차에 인계해 상주 관내 병원에 이송을 했다.
소방서 관계자는 “최근 봄철 등산객이 증가하면서 산악사고가 잇따라 발생하고 있어 안전사고에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니 산행 전 개인별 건강상태를 스스로 체크해 무리한 산행이 되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 저작권자ⓒ 상주로컬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첫댓글 상주소식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