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민족을 내게 주소서
에스더 7장 1절 – 3절 2024년 2월 25일 주일 오전 말씀지
이때에 양식으로 영광의 복음 에스더서의 귀한 말씀을 주사 받아먹게 하시고 에스더(별)처럼 더 나아가서는 존귀한 모르드개처럼 영적인 삶을 살게 하시는 아버지 하나님이십니다.
에스더 혼자 자기 열심으로 된 것이 아니라 먼저는 앞선 모르드개를 통하여 양육하게 하사 정결한 신부의 믿음인 순교 믿음으로 자라나게 하신 것입니다. 고전3:7-
그리고 1) 세상 미련을 끊는 금식 후에 2) 죽으면 죽으리라 하며 왕 앞에 기쁨으로 담대히 나아가 3)하만까지 잔치에 청하게 하셨습니다. 금식은 세상적으로 육적으로 좋아하는 모든 것을 끊는 것입니다. 이것을 날마다 끊지 못하면 나를 통한 생명의 역사는 없습니다. 그래서 금식하면 오히려 마음이 즐거워 나를 죽이려 하는 악한 자까지도 미워하지 않고 잔치에 청하여 회개의 기회를 주려는 요셉같이 다윗같이 에스더같이 되는 것입니다. 이것은 미움과 핍박과 환난을 당하면서도 그속에 기쁨이 충만케 하신 것입니다. 요16:24-
갈수록 악한 자들이 더욱 설침으로 왜? 악인들이 설치도록 하나님은 무엇하고 계신가? 하며 이원론(二元論)을 말하는 자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것은 사도 요한을 통하여만 나타내주신 영원 태초에 삼위로 계셔서 천사장 하나를 아름답게 지으신 것과 아들들을 택하여 지으신 것을 보지 못한 탓이요 (요1:1) 만물 태초인 창세기를 통해 들짐승까지 두신 것을 보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창세기 1장 3절에 이제 빛이 있으라 하신 것은 복음으로 한 생명을 살리시는 생명의 빛의 역사요 (요1:4) 만물을 여섯째 날까지 창조하신 것은? (창2:1) 영적 성장을 차례대로 이루셔서 성부의 영광의 형상을 보게 하시고 성자의 구원역사로 지난 죄를 사함받게 하시고 성령의 능력으로 땅을 정복하고(원죄 이기고) 다스리게 (열매맺게)하사 영광을 얻게 하시려는 것입니다. 창1:26-
이제 그 역사를 위하여 에덴동산을 창설하시고 중앙에 생명나무와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의 실과를 두시고 (창2:9) 사람이 독처하는 것이 좋지 못하여 들짐승까지 지으사 (창2:18) 그 들짐승 중에 가장 간교한 뱀으로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의 실과 따먹도록 유혹에 빠지게 내버려 두셔서 정녕 죽는 자리에 두신 것은? (창3:1)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의 실과를 따먹은 그 손을 내밀어 생명나무의 실과인 영생을 내가 얻었다 자랑하지 못하게 하시려 함이요 (창3:22) 이미 영원전에 삼위로 계시면서 성자의 가죽옷 구원의 역사와 십자가 구원의 역사와 성령으로 영광에 이르게 하시는 삼위 하나님의 역사를 이루시기 위함인 것이지 (딤후1:9) 전지전능하신 하나님이 아차 실수하신 것이 아닙니다. 복음이 잘못되니 1.천사장 하나가 사단이 된 것이나 2.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의 실과를 두신 것이나 3.간교하게 뱀을 지으신 것이나 4.들짐승같은 악인들이 설치는 것이나 5.지금도 거짓된 자들이 갈수록 많이 나오는 것 등등을 다 하나님의 실수로 만들고 아담의 자유의지로 떠넘기고 있는데 그것은 성경을 책으로 지식으로 배운 일만 스승 같은 자들이 머리로 연구하여 지어낸 것으로 사람이 구원받으려면 열심히 믿으라고 설교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것이 사람의 계명이요 거짓 교훈인 것입니다. 마15:9-
성경을 글자로 지식으로 배운 자들은 오늘 에스더를 통해서 나타내주신 내 생명 내 민족도 바로 알지 못합니다. 에스더로는 내 민족을 살리는 일에 쓰셨듯이 우리의 삶도 인도하셔서 한 생명이라도 나를 통해 살리시는 역사를 하게 하시는 것입니다.
1절 왕이 하만과 함께 또 왕후 에스더의 잔치에 나아가니라 두 번째로 잔치를 베푼 에스더는 이제 마음에 내 민족을 사랑하는 간절함이 극에 달한 상태입니다. 즐거운 잔치에 세 사람의 마음은 각기 다른데
1.왕은 아직도 왕후가 왜? 잔치를 두 번이나 베푸는가? 궁금하지만 여전히 육에 속한 세상 즐거움으로 나오고
2.하만은 하룻밤 사이에 모르드개가 존귀해지고 자기는 나락으로 떨어져 수치와 굴욕을 당한 후 처량해진 상태에서 아직 자기가 잘못한 것이 무엇인지 깨닫지 못하고 잔치에 끌려 나오고
3.에스더는 앞으로 자기에게 이루실 잔치를 보며 잔치를 베풀었는데
1)이미 죽으면 죽으리라 나가게 하실 때 순교자들의 수를 채우는 첫 삼 년 반 환난의 잔치를 통과하였고 마25:10-
2)앞으로 순교자들을 첫째 부활시켜 공중에서 신랑을 맞이하는 혼인 잔치가 나를 위한 잔치인 것을 바라보는 즐거움이 넘치고 계19:8-
그리고 앞으로 땅에서 닥칠 대 환난인 3)악인들을 고통 중에 다 죽게 하시는 하나님의 큰 잔치가 열리는 것까지 보고 있는 것입니다. 계19:17-
2절 왕이 이 둘째 날 잔치에 술을 마실 때에 다시 에스더에게 물어 가로되 왕은 마음이 즐거워 다시 에스더에게 또 소원을 묻는 것입니다. 우리도 다윗처럼 여호와 하나님을 목자삼고 하나님을 기쁘게 하면 기도할 때에 귀를 기울이시고 그래 무엇을 원하느냐? 하시는 하나님 아버지이심을 알아야 합니다. 시116:2-
아직도 아버지의 뜻(영생)도 모르고 내가 열심히 철야 금식 기도했더니 이것도 주시더라 하는 자들 조심해야 합니다. 먼저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것이 영적으로 사는 것인지 알아
1.시간마다 주의 발아래 앉은 마리아처럼 2.하나님 앞에 앉아 내게 주시는 양식으로 받는 고넬료처럼
3.루디아처럼 나에게 반드시 이루실 말씀으로 청종하며 받는 것을 기뻐하시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그리고 받은 말씀대로 영적 성장케 하사 열매와 생명역사에 쓰임 받기를 원하면 육신적으로 내게 필요한 모든 것을 다 아시는 아버지께서는 육적인 것은 구하지 않아도 주십니다. (마6:8,32) 그러나 영적인 양식과 신령한 지혜와 성령의 은사와 열매맺게 하시는 삶과 특히 생명 역사와 첫째부활의 복은 간절히 구하는 자에게 기도하게 하시고 그대로 이루어주시는 것입니다. 약1:5-
왕후 에스더여 그대의 소청이 무엇이뇨 곧 허락하겠노라 왕은 두 번이나 아무 말도 없이 잔치를 열은 왕후에게 이번에는 꼭 알아내 반드시 소원을 이뤄 주려는 것입니다. 이와같이 이땅에 보내신 하나님의 사랑하는 아들들인데 하늘에 빛난 영광을 얻게 하시려 무엇이든 필요한 것은 주시지 않겠습니까? 문제는 에스더처럼 신부의 믿음으로 자랐느냐? 는 것입니다. 그리고 세상적인 것을 다 끊었느냐? 는 것입니다. 더 나아가서는 나를 죽이려하는 악한 자까지도 불쌍히 여기고 있느냐? 는 것입니다.
그대의 요구가 무엇이뇨 곧 나라의 절반이라 할찌라도 시행하겠노라 하나님께서 왕의 마음을 주장하고 있습니다. 에스더처럼 세상 미련을 끊어지게 하시고 나가게 하실 때에 이런 역사가 있게 하시는 것입니다. 애굽에 바로 왕으로도 십사만 사천의 영광을 바라보는 요셉에게 왕의 인장 반지까지 빼주어 지극히 높이게 하사 생명들을 살리는 일을 마음껏 하게 하셨고 창41:42-
바벨론에 느브갓네살 왕으로도 다니엘을 온 나라를 다스리는 총리로 삼게 하사 높이셔서 마음껏 포로로 잡혀 온 세친구와 백성들을 살리게 하셨습니다. 단2:48-
3절 왕후 에스더가 대답하여 가로되 이제 지혜롭게 구하는 것입니다. 에스더 왕후처럼 신부의 믿음으로 자라난 자들의 기도는 돈 달라 떡 달라가 아닙니다.
왕이여 내가 만일 왕의 목전에서 은혜를 입었으며 왕이 선히 여기시거든 먼저 베푸신 은혜에 감사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 은혜에 감사하여 여태까지의 왕궁에서 나의 생활이 모두에게 덕을 세우고 빛이 되고 선을 베푼 열매맺는 생활인 것을 다 아실 터이니
내 소청대로 내 생명을 내게 주시고 내 요구대로 내 민족을 내게 주소서 모르드개의 지시대로 여태까지 숨겨왔던 유다인 임을 밝히는 것입니다. 내 생명과 내 민족을 달라는 것인데 자칫 글자적으로 에스더를 나라와 민족을 살리는 애국자 운동가 영웅으로 만들면 안 됩니다.
내 생명은 육신에 속한 자는 육의 생명 하나만 보지만 영에 속한 자는 세 가지 생명을 보는 것입니다.
1.하늘에서부터 주신 하나님의 아들들의 생명이요. 욥38:7-
2.아담 때 가죽옷 구원(산자)과 십자가 구원인 주 예수로 구원하신 새 생명이요 요5:24-
3.가나안에 들이사 성령으로 더 열매맺게 하시는 풍성한 생명입니다. 요10:10-
엘리야 때에 사르밧 과부의 아들에게는 세 번 기도하게 하시고 (왕상17:21) 엘리사 때 수넴 여인의 아들에게는 두 번 기도하게 하사 한번 기도할 때마다 생명이 있게 하신 것을 구분하지 못하는 자가 참으로 많은 것입니다.
왕하4:35-
이 생명을 사도 요한으로만 태초부터 계신 생명의 말씀으로 택자들에게 주시는 영원한 영적 생명으로 나타내주셨습니다. 요1서1:2-
하만의 궤계로 이 생명으로 더 이상 살수 없게 되었으니 이 생명으로 살게 해달라는 것이요.
내 민족은 글자로만 보면 포로 중에 있고 하만으로 인하여 다 죽임을 당할 당시에 유다 인들입니다.
그런데 다니엘서 12:1절에 다니엘(하나님은 재판장)에게는 네 민족이라 하셨는데 순교의 믿음으로 자라나서 앞으로 순교할 자들이 네 민족이고 그들을 호위하여 순교시켜주는 미가엘 (누가 하나님과 같으냐?) 천사장이라는 것입니다. 오늘날 다니엘의 네 민족은 개국 이래 없었던 환난을 통해 순교케 하사 달의 영광을 받을 모든 백성입니다. 너와같이 영광 받을 민족을 옳은 대로 인도하는 자는 별의 영광을 거쳐서 얻는 것이 순교자의 영광이라는 것입니다. 창세기 12:2절에 아브람에게 큰 민족을 이루게 하신다고 하셨는데 지금 이스라엘 나라는 크기는 강원도 크기만 하고 인구도 천만 명도 안 됩니다. 그런데 어떻게 큰 민족입니까?
아브라함의 민족은? 십사만 사천, 순교자, 별의 영광을 얻는 모든 자들이요 온 세계에 살며 가죽옷 구원이 믿어져서 열매를 하나라도 더 맺으며 살다간 자들이요 지금도 복음이 믿어지게 하사 보혜사 성령이 그 안에서 역사하시고 지금도 그 영광으로 이끌어 가시는 자들 모두가 아브라함의 아들이니 하늘의 별처럼 셀 수가 없는 것입니다.
갈3:28-
아브라함처럼 본토 친척 아비 집을 떠나 그 믿음이 자라나 사자 굴도 두려워 않는 자들이 다니엘의 민족이요 죽으면 죽으리라 나가는 자들이 에스더의 민족입니다. 그 아브라함에게는 세종류의 아들이 있었는데
1.이삭(웃음)은 복음주의로 하늘 것을 보고 기뻐서 웃는 자들로 주시는 모든 말씀을 나에게 반드시 이루실 줄 믿어져 아멘 하는 자들이요.
2.그러나 죽어서 아무것도 받을 것이 없는 율법주의자들로 내가 열심해야 쫓겨나지 아니한다는 종의 아들 이스마엘(들으심)이요
3.세상 것으로 기뻐하는 후처의 아들 그두라(향기)의 여섯 아들은 세상 주의로 재물로 만족하는 사두개인 같은 자들입니다. 창25:6-
사도행전의 말씀은 성령 시대 육적 유대인들은 복음을 받지 않고 오히려 핍박함으로 이방인에게 가게 하시는 역사를 나타내셨습니다. 행13:46-
각 나라 민족에 보내신 성령시대 택자들은 형편이 달라도 그 시작은 아담이요 노아이니 하나님을 당연히 믿고 섬겨야 합니다. 복음이 믿어지지 않은 자들을 위해 기도하고 계속 전하는데 듣지 않아도 사도 바울처럼 전하고 전하는 것이 우리의 할 일입니다. 행17:26-
에스더만 자기 민족을 구하는 것이 아닙니다. 오늘 나도 영광 받을 민족 주님의 신부감들의 수를 채워나가는 일을 위해 기도하고 주시는 양식마다 채워 몸과 주신 모든 것을 기쁨으로 아끼지 않고 선한 사마리아 사람처럼 사용하는 것입니다. 양육되어 정결한 귀한 그릇처럼 원죄의 역사를 이겨 나가는 에스더 같은 자들을 들어서 그 일을 하게 하십니다. 마태복음 24:14절에 모든 민족은 택자들이요 천국 복음은 구원, 은혜, 영광의 복음을 말합니다. 아직 이 복음을 들어보지도 않은 택자들이 많으니 우리의 할 일은 그들로 듣게 하는 것입니다. 듣는 자들 중에 살림 받은 자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롬1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