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집분야 (모집 강좌수) | 강 좌 내 용 |
인 문 학 (50개) | 융복합적 인문학 강좌(정치, 경제, 사회, 문화, 예술, 과학 등과 연관된 인문강좌) 예) 역사 강의, 명화로 보는 인문학, 고궁 따라 걷는 역사이야기 등 |
문화예술 (57개) | 시인, 여행작가, 화가 등 예술인 등을 활용한 문화예술 강좌 예) 테마가 있는 음악여행, 시 창작 교실 등 |
직업능력 (42개) | 직업에 필요한 자격 취득 및 역량강화 등을 지원하는 강좌 예) 손유희 지도사 양성과정, 바리스타 자격증 과정 등 |
지역특화 (65개) | 생활법률, 생활의료, 심리치료 및 힐링 등 실생활 관련된 지역현안 강좌 예) 허브스쿨 가든팜, 지역문화 탐방교실, 웰다잉 프로그램, 가족 친화 교육 등 |
6. 신청서류 접수처 : 자치구 평생교육 담당 부서
※ 자치구별 담당부서 및 주소(연락처) : <첨부-1> 참조
- 가까운 지역의 구청으로 방문 접수 (우편 접수 불가)
7. 신청자격
가. 모집공고일 현재 만 18세 이상의 서울시민으로서 다음 요건을 모두 갖추고 사업 참여배제 사유가 없는 자
나. 본 사업에서 특별히 정한 요건(아래 두가지 요건 중 하나만 충족하면 됨)
① 해당분야 관련 강의 경력 및 자격증(민간자격증 포함)을 소지한 자
- 강의경력증명서(기관발급용), 자격증사본(원본지참) 자료 제출
② 해당분야 관련 전공자 및 연구 등 전문성을 인정할 만한 서류를 구비한 자
- 관련 전공 졸업증명서, 연구자료, 활동실적(논문, 서적, 발표자료 등) 등
※ 본인 및 주민등록상 함께 거주하는 배우자 및 부모 재산 합계액이 3억원 이하인 자 가점 부여
다. 사업 참여배제 사유
① 서울시민이 아닌 자 ② 18세 미만자 ③ 현재 취업상태인 자
④ 공무원연금, 군인연금, 사학연금 수령자
⑤「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아동복지법」등에서 정한 범죄 경력이 있는 자
⑥ 신청서, 정보제공 동의서 등 신청 구비 서류를 제출하지 않은 자
⑦ 기타 지병․건강쇠약 등으로 근로가 불가하다고 판단되는 자
※ 유의사항
○ 국민기초생활수급자가 참여할 경우 근로소득 발생으로 수급자 지위를 상실할 수 있으므로 사전에 동 주민센터에서 상담 필요
○ 실업급여 수급자는 참여자로 선발된 경우 취업사실을 신고하여야 하며, 신고하지 않을 경우 부정수급자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음
8. 신청서류
< 필수서류 >
① 찾아가는 평생학습 사업 참여 신청서
※ 강사지원신청서, 강의계획서, 강사이력서, 자기소개서, 신청자격의 각 호에 해당하는 서류(강의경력증명서, 졸업증명서, 자격증사본, 연구실적 등)
②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
③ 구직등록필증(서울시 일자리플러스센터, 자치구 취업지원센터에서 발급)
※ 서울시 일자리플러스센터(www.job.seoul.go.kr, 1588-9142)
④ 주민등록등본
⑤ 성범죄경력조회동의서(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별지 10호, 아동복지법 시행규칙 별지 9호)
< 해당자 제출 서류 >
⑦ 가족관계증명서
(주민등록등본에 배우자와 부양가족이 모두 있는 경우 제출 면제 가능)
⑧ 청년(39세 이하), 장애인 및 가족, 국가유공자 등 취업보호·지원대상자, 북한이탈주민, 결혼이주여성, 여성세대주(단독세대 제외) 등 취업취약계층에 해당하는 자는 가점 증빙 서류
※ <첨부-3> 사업 참여 신청서 “참여자 선발 시 가점 부여 대상” 에 표시
9. 근무여건
① 임금(강사료) : 시급 60,000원 / 1인당 월 480천원(4회 기준)
※ 원고료는 “강사 본인이 작성한 원고(협회, 기관 등에서 제공하는 교재 제외)에 한해 별도 지급 기준(원고 수량, 중복 등)에 따라 지급
② 근무기간 : 강좌 수요 기관의 일정에 따름(12회 강의)
③ 근로조건 : 1일 2시간, 주1회, 총12회 강의 원칙
※ 12회(24시간)를 기준으로 하되, 구체적인 근무조건은 교육기관의 사정 등에 따라 변동 가능
10. 선발일정(안)
○ 서류심사 합격자 발표 : 2017. 3. 27. (월)
- 서울시 및 평생학습포털 홈페이지 게재, 합격자 개별 문자 통보
○ 면접심사 : 2017. 4. 11.(화)
○ 최종 합격자 발표 : 2017. 4. 14.(금)
- 서울시 및 평생학습포털 홈페이지 게재, 합격자 개별 문자통보
※ 상기 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11. 공고내용 문의처 : 서울시 평생교육담당관(☎ 2133-3975)
※ 접수관련 문의는 각 자치구 담당부서 확인 : <첨부-1> 참고
12. 기 타
○ 본 사업 신청과 관련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 제출된 서류에 기재된 사항이 허위 또는 부적격자로 판정될 경우 선발 취소 및 제외될 수 있습니다.
○ 심사와 관련된 평가내용 등 관련 모든 자료는 비공개로 합니다.
<첨부> 1. 자치구별 강사모집 접수 장소 안내
2. 강좌수요목록 및 코드 번호
3. 강사지원 신청서
4.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서
5. 강의계획서 양식(안)
6. 강사이력서
7. 자기소개서
8. 성범죄 경력 조회서
<첨부-1>
「17년 찾아가는 평생학습강좌 운영사업」
자치구 담당자 연락처
자치구 | 주 소 | 담당자 | 전화번호 |
종로구 | 종로구 종로1길 42 종로구청 교육지원과(이마빌딩 402호) | 강명주 | 2148-1994 |
중구 | 중구 창경궁로 17 중구청 교육체육과 | 이주희 | 3396-4673 |
용산구 | 용산구 녹사평대로 150 용산구청 인재양성과 | 이연빈 | 2199-6493 |
성동구 | 성동구 고산자로 270 성동구청 교육지원과 | 권윤정 | 2286-5866 |
광진구 | 광진구 자양로 117 광진구청 교육지원과 | 김용준 | 450-7539 |
동대문구 | 동대문구 천호대로 145 동대문구청 교육진흥과 | 박선희 | 2127-4979 |
중랑구 | 중랑구 봉화산로 179 중랑구청 교육지원과 | 정 용 | 2094-1912 |
성북구 | 성북구 종암로 167 성북구 마을민주주의과 (동일하이빌 업무동 3층) | 선우애란 | 2241-2422 |
강북구 | 강북구 도봉로89길 13 강북구청 교육지원과(3층) | 최주현 | 901-6305 |
도봉구 | 도봉구 시루봉로 128 도봉구 교육지원과 | 문필자 | 2091-2325 |
노원구 | 노원구 노해로 437 노원구청 평생학습과(신관2층) | 당현창 | 2116-3996 |
은평구 | 은평구 은평로 195 은평구청 민관협치담당관 | 황두순 | 351-6484 |
서대문구 | 서대문구 모래내로 334 서대문구청 교육지원과(제4별관 3층) | 권예진 | 330-1043 |
마포구 | 마포구 신촌로 26길 10 마포구 평생학습센터 (우리마포복지관 2층) | 윤동화 | 3153-8972 |
양천구 | 양천구 목동서로 367 양천구 평생학습관 | 최유희 | 2620-4740 |
강서구 | 강서구 화곡로 302 강서구청 교육지원과 | 김영민 | 2600-6938 |
구로구 | 구로구 가마산로 245 구로구청 교육지원과 | 김윤미 | 860-2660 |
금천구 | 금천구 시흥대로73길 70 금천구청 교육지원과(10층) | 차선영 | 2627-2838 |
영등포구 | 영등포구 선유동1로 80 영등포구청 교육지원과 (별관 A동 2층) | 이선희 | 2670-4149 |
동작구 | 동작구 노량진로 74 동작구청 사회적마을과 (유한양행 3층) | 허은영 | 820-9222 |
관악구 | 관악구 남부순환로 1546 관악구 평생학습관 | 양동호 | 879-5672 |
서초구 | 서초구 남부순환로 2584 서초구청 교육협력과 | 유이나 | 2155-8828 |
강남구 | 강남구 학동로 426 강남구청 교육지원과 | 조현주 | 3423-5281 |
송파구 | 송파구 올림픽로 326 송파구청 교육협력과(9층) | 이동현 | 2147-2383 |
강동구 | 강동구 구천면로 395 강동구 평생학습관 | 임연욱 | 3425-5222 |
<첨부-2>
강좌 수요목록 및 코드번호(안)
[인문학] - 50개 강좌
코드 번호 | 강 좌 명 | 세부 강좌 및 강의 내용 | 강의 대상 |
01-001 | 역사 강의 | - 역사가 알려주는 오늘의 지혜 - 역사로 배우는 삶의 지혜 '역사야 놀자’ - 역사 문화 탐방 동아리 - 이야기 한국사 - 술술 풀어가는 재미있는 역사 이야기 - 한국사 바로 알기 - 역사 산책, 탐방 - 리얼리티 한국사 - 역사를 통해 지금을 묻는다. - 교과서 밖 역사 특강 - 인물로 알아보는 역사 이야기 | 학생, 성인, 어르신 |
01-002 | 인문학 한문 교실 | - 고전과 한문으로 배우는 인문학 | 성인 |
01-003 | 어휘력을 돕는 교과서 한자 교실 | - 한자 교육을 통해 아이들의 어휘력을 향상 | 학생 |
01-004 | 알기 쉬운 미술사 | - 일반인을 위해 쉽게 풀이한 미술사 강좌 - 미술사로 알아보는 인문학 - 명화로 보는 세계미술사 - 수요 미술회 : 도서관에서 만난 미술 | 성인, 어르신 |
01-005 | 신화 읽어주는 도서관 | - 다양한 관점에서 신화를 접근하여 자기 정체성을 형성 해 온 과정 탐구 및 건강한 자아 확립 기회 제공 | 성인 |
01-006 | 명화로 보는 인문학 | - 명화를 통해 신화, 종교, 철학 과학, 심리학, 정치, 예술 등을 살펴보고 인간의 삶과 생활의 다양한 모습을 재미있게 엿볼 수 있음 - 명화와 함께하는 인문학의 향연 | 성인,어르신 |
01-007 | 영화로 읽는 한국사 | - 영화 속 이야기를 통해 한국사 쉽게 접하기 - 역사 교실 - 미디어로 만나는 '역사 산책' | 성인, 학생 |
01-008 | 도서관이 들려주는 한국 신화 이야기 | - 우리 민간 신화가 담고 있는 삶의 철학을 만나본다. | 성인 |
01-009 | 도서관에서 만나는 한국 인물사 | - 한국의 역사를 뒤흔든 인물사 탐구 - 시대의 변곡점에서 주체가 된 인물과 시대적 의미 - 작은 지역 도서관의 특성을 살린 소규모 인문학 강의 | 성인 |
01-010 | 고궁 따라 걷는 역사 이야기 | - 그림으로 만나는 고궁 역사 이야기 - 궁궐 이야기 - 고궁과 함께하는 역사 탐방, 기행 | 학생, 성인, 어르신 |
01-011 | 세계사 속 한국사, 그리고 고전의 탄생 | - 세계사의 거대한 흐름 속에서 한국사를 짚어보고, 시대별로 탄생한 동서양 고전이 갖는 의미를 알아봄 | 학생 |
01-012 | <이야기 인문학> -세상을 보는 눈 | - 인문학 각 분야를 융복합한 역사, 철학, 미술, 과학, 영화 등 다양한 이야기를 통해 융합적 사고와 삶에 대한 통찰력을 키워주고 평생학습 기회 부여 | 성인 |
01-013 | 시로 보는 역사 인문학 강의 | - 시와 작가 별 문학 세계를 이해하고 삶의 자세를 모색 - 풍년을 기원하는 선농단과 선농 대제를 이해 | 학생,성인 |
01-014 | 한국화로 보는 역사 이야기 | - 사군자, 문인화, 산수화를 통한 역사 이야기 | 어르신 |
01-015 | 해설있는 명화 감상 | - 레오나르도 다 빈치, 폴 고갱, 김홍도 등 유명 작가가 그린 명화를 통해 인문학을 진행 | 성인 |
01-016 | 고전에서 길을 찾는 인문학 이야기 | - 다양한 동·서양의 고전과 인문학을 융합한 독서 연계 인문학 특강 | 성인 |
01-017 | 난·처·한 박물관 이야기 | - 국립 중앙 박물관 제대로 알기 | 성인 |
01-018 | 별자리 인문학 | - 별자리와 인문학의 연관성 알아보기 | 성인 |
01-019 | 사자성어로 보는 인문학 | - 사자성어의 역사적 배경이나 사상적 연원을 이해하고 인생의 지혜와 교훈 모색 | 어르신 |
01-020 | 클래식과 함께 인문학 여행 | - 클래식 음악 감상을 통한 인문학 강의 | 성인 |
01-021 | 길 위의 인문학 | - 자연, 예술, 역사, 문화를 아우르는 생태 인문학 강좌 | 성인 |
01-022 | 해외 문화교류 프로그램 | - 외국의 전통, 대중문화의 이해 | 학생 |
01-023 | 시대를 뛰어넘은 삶의 지혜와 교훈, 논어 | - 논어 속에 있는 가르침을 통한 삶의 지혜와 교훈 | 성인 |
01-024 | 영상으로 보는 인문학 | - 문화에 대한 주제를 선정하여 관련 작품 감상 및 자유 로운 토론 진행 | 어르신 |
01-025 | 처음부터 배우는 서양 철학 | - 스피노자, 니체 등 서양철학에 대해 알아보기 | 성인 |
01-026 | 한국 근대사 | - 한국 근대 역사를 통한 현재의 삶을 재조명 | 어르신 |
01-027 | 여성시대 | - 페미니즘 바로알기 | 성인 |
01-028 | 음식에 담긴 인문학 | - 음식에 담긴 역사, 철학 이야기 | 성인 |
01-029 | 영화 속 예술을 보다 | - 영화 속에 나타난 다양한 예술 세계 경험해 보기 | 성인 |
01-030 | 도서관 옆 박물관 | - 전국 각지의 박물관에 흩어져 있는 유물을 한자리에 모아 유기적으로 연결, 살아있는 역사로 생생하게 재현 | 성인 |
01-031 | 문인화 속에 담긴 이야기 | - 옛 문인들의 붓글씨 및 그림을 소개하고 역사와 문화에 대한 지식 공유 | 어르신 |
01-032 | 독서법 | - 독서법을 통해 아이들이 책을 읽는 방법을 터득하고, 책이 주는 유익을 스스로 알아 갈 수 있도록 지도 | 학생 |
01-033 |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 | - 그리스 철학자 소크라테스 및 플라톤의 대화 및 철학 사조 고찰 | 성인 |
01-034 | 서양미술사 들여다보기 (산책) | - 서양 미술사로 읽는 인문학 | 성인, 어르신 |
01-035 | 자본주의 정복하기 | - 경제학의 일반적 주제인 수요와 공급 등을 함께 고민 해보고 경제적 혜안 갖기 | 성인 |
01-036 | 도서관에서 인문학을 만나다 | - 문화와 예술에 대한 이해를 쉽게 접근해 주기 위해서 인문학 자료를 활용함 | 성인 |
01-037 | 세계 문화 및 인권 교육 | - 다문화 인식 제고 및 사회 적응을 위한 세계 문화 이해 교육 | 성인 |
01-038 | 독서 토론 | - 다양한 도서를 읽고 인문학적 소양과 건전한 토론 문화 활성화 | 성인 |
01-039 | 명작에게 길을 묻다 | - 고전 명작을 읽고 시대적 배경을 읽어 내기 | 성인 |
01-040 | (NIE) 세상을 보는 눈 | - 신문을 재미있게 보며 세상에 대한 관심 키우기 | 학생 |
01-041 | 조선의 유교 문화 | - 유교 덕목을 주제로 강의 진행 | 성인, 어르신 |
01-042 | 세계 음식 문화 | - 베이비부머 세대를 대상으로 건강한 식문화 확대와 세계 음식 문화에 대하여 알아보는 인문학 강좌 | 성인, 어르신 |
01-043 | 인생은 여행이다 | - 여행이라는 수단을 통해서 삶의 전반을 되돌아보며 삶의 의미를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서로 소통하기 | 어르신 |
01-044 | 인류 문화사 | - 인류의 탄생과 5대양 6대주로의 이동, 성장과 발전에 따른 역사적 문화사의 전개 과정 소개 | 어르신 |
01-045 | 나를 찾는 인문학 | - 역사, 교육 등을 통해 복잡한 현대 사회에 살고 있는 현대인들에게 인문학을 통해 자아를 찾아가는 길 모색 | 성인 |
01-046 | 세계 도시 기행 | - 전 세계 도시와 관련된 스토리와 문화, 예술 학습 | 성인 |
01-047 | 도서관에서 만나는 월드클래식 | - 세계 고전 문학을 읽고, 인간으로서 삶의 가치를 생각 해보는 인문학 강의 | 학생 |
01-048 | 미디어 속 사회복지인문학 | - 개인과 그를 둘러싼 공동체를 이해하는 강좌로 사회 복지 인문학을 미디어(영화, 다큐멘터리)를 통해 이해 | 성인 |
01-049 | 생각하는 힘 기르기 | - 시대가 요구하는 인문학적 인재로 성장하고 ‘생각하는 힘’을 가질 수 있는 근본적인 인문학 소양 향상 강좌 진행 | 성인 |
01-050 | 인문학 힐링 | - 직장인을 대상으로 인문학으로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 | 성인 |
[문화예술] - 57개 강좌
코드 번호 | 강 좌 명 | 세부 강좌 및 강의 내용 | 강의 대상 |
02-001 | 시 창작 교실 | - 시 창작 이론 및 스스로 창작해 보기 - 활력있는 노년을 위한 시문학 교실 - 나는 작가다 - 내 삶에서 읽어보는 명시 - 할미꽃 시집 | 성인, 어르신 |
02-002 | 토탈 공예 | - 공예, 북 아트에 대한 각종 기법과 활용 방법 익히기 - 행복을 만드는 공예 공감(북 아트) - 전통 수공예 - 광진 나라 공방, 그린 나래 공방 | 성인, 어르신 |
02-003 | 종이 접기 | - 색종이 공예 및 한지 공예 등 다양한 종이접기 활동 | 학생, 성인, 장애인 |
02-004 | POP 아카데미 | - 예쁜 글쓰기 수업 | 학생, 장애인 |
02-005 | 캘리그라피 | - 캘리그라피에 대한 이해 및 작품 제작 등 | 성인, 장애인 |
02-006 | 영화 속 음악이야기 | - 영화 작품 속 다양한 영화 음악에 대해 지식 전달 | 성인 |
02-007 | 테마가 있는 음악 여행 | - 다양한 장르(클래식, 영화음악, 가요 등)음악과 영상을 접하고 해설을 통한, 음악에 대한 이해도 높이기 | 성인, 장애인, 어르신 |
02-008 | 사진 촬영 수업 | - 카메라와 핸드폰으로 ‘사진’을 잘 찍는 방법 습득 - 사진 스토링텔링(내 인생의 사진첩) - 추억과 감성의 스토리 사진 기술 - 나를 찾아가는 일상 속 사진여행 | 학생, 성인, 어르신 |
02-009 | 통기타를 통해 통하다. | - 마을의 성인, 청소년들과 통기타 등 악기를 통해 소통 할 수 있는 방법을 가진다. | 학생, 성인 |
02-010 | 활기찬 노후를 위한 수채화 프로그램 | - 수채화, 아크릴화 등 기본 미술에 대한 이해 교육, 실습 | 성인 |
02-011 | 작가 수업 | - 독서와 글쓰기로 개인의 상처를 치유하고 한 편의 작품을 창작함으로써 자존감을 회복하는 계기 마련 - 문예 창작 교실 - 작가와 함께하는 글쓰기 강좌 - 나를 찾아가는 치유하는 글쓰기 | 성인, 장애인, 어르신 |
02-012 | 사고력UP 창의력UP 감각(오감)을 통해 배우는 문화예술 | - 펄러비즈 - 클레이 아트(공예) - 색소금 만들기 - 나노 블록 만들기 | 장애인 |
02-013 | 여행 작가 도전하기 | - 개개인의 여행 경험을 자유롭게 글로 풀어낼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여행 작가가 되기 위한 완성도 있는 여행 글쓰기 노하우 습득 | 성인 |
02-014 | 포토 에세이 | - 카메라를 통해 세상을 바라보고 소통하는 시간 - 자신을 바라보고 자신을 성찰하는 사진, 글쓰기 수업 | 성인 |
02-015 |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를 위한 핑거 플레이 |
- 토탈 공예로 손의 근육들을 자극시켜 기억력 감퇴 및 치매 예방에 도움, 그림책으로 감성 자극
| 어르신 |
02-016 | 어린이 클래식 | - 어린이들에게 클래식을 재미있고 쉽게 알려주는 강의 | 학생 |
02-017 | 그림책의 즐거움 | - 그림책을 이해하고 소통하는 즐거움을 통해 그림책을 통한 공감대 형성 | 성인 |
02-018 | 노래와 함께하는 인문학 | - 대중가요, 민요, 클래식 등을 합창하고 노래에 담겨진 삶의 의미를 이해 | 어르신 |
02-019 | 그림 읽는 법 | - 세계적인 미술가의 작품을 감상하고 작품 안에 담겨진 시대상과 표현기법, 작가의 의도를 알아봄으로써 미술 작품을 보는 눈과 지식을 키우는 과정 - 미술, 사진 강좌 및 전시회 관람 - 아는 만큼 보이는 '세계미술기행' | 성인 |
02-020 | 이야기가 있는 클래식 | - 어려운 클래식 알고 쉽게 듣기 - 클래식에 들어있는 재미있는 이야기 - 힐링 클래식 교실 | 성인 |
02-021 | 그림 읽어주는 도서관 | - 화가의 삶이 담겨있는 그림 이야기 - 시대 배경이 반영된 그림 이야기 | 성인 |
02-022 | 신화로 읽는 서양미술사 | - 그리스·로마 신화를 배경으로 한 미술 작품 감상 - 서양 미술사의 흐름 읽기 | 성인 |
02-023 | 힐링 속 가족사진나이테 | - 국내에 알려지지 않고 힐링할 수 있는 가족 여행지 살펴보기 | 성인 |
02-024 | DIY 창의 목공 | - 생활소품 및 소가구 DIY 창의 목공 | 학생, 성인 |
02-025 | 커뮤니티아트 (all about community arts) |
- 생활 속 자원, 기법을 활용한 공동 예술 작품을 창작 하여 문화 예술에 대한 지식 및 감성 강화
| 성인 |
02-026 | 리사이클 뮤직 (생활 문화 합주) | - 소품 및 재활용품을 이용한 생활 악기 창작 및 합주 활동을 통한 문화 예술 향유 확산 | 성인 |
02-027 | 음악 프로그램 (그때 그시절) | - 시대별 음악들을 통해 예술성을 키우고, 노인들의 문화 활동을 지원하는 강의 | 어르신 |
02-028 | 국악을 배운다 | - 민요 배우기, 국악 발표 등을 통해 국악에 대해 배워 보는 프로그램 | 성인 |
02-029 | 고길동의 만화창작소 | - 데뷔를 꿈꾸는 작가 지망생, 만화에 관심 있는 성인 대상 만화 교육 제공 | 성인 |
02-030 | 자서전쓰기 | - 글쓰기 기법을 알아보고 자서전 써보기 - 내가 살아온 이야기 '인생예찬(人生禮讚)' | 성인, 어르신 |
02-031 | 내가 만드는 만화책 / 그림책 | - 아이들이 그림을 그리고 글을 붙여, 그림책이나 만화 책을 만들어 보는 시간 | 학생 |
02-032 | 보드 게임 | - 보드 게임을 통해 아동들의 창의력 발달 | 학생 |
02-033 | 사진교실 | - 사진 작가 및 작품 감상 - 사진을 통해 세상과 소통하는 프로그램 | 성인 |
02-034 | 독서 인문학 | - 정기적인 독서활동을 통한 나와 우리 마음 돌보기 | 성인 |
02-035 | 동화속으로 | - 연령과 장애에 맞는 동화책 선정 후 책읽기 | 학생 |
02-036 | 컬러링과 함께하는 미술이야기 | - 컬러링의 이론적 강의 | 어르신 |
02-037 |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를 위한 미술교육 프로그램 | - 동양화 등 기본 미술 교육 - 미술을 활용하여 생활 소품 만들기 등 | 어르신 |
02-038 | 문화 큐레이션 | - 현대미술, 그리고 미술가들 | 성인 |
02-039 | 힐링 여행 | - 테마가 있는 음악여행, 일상 속 사진여행 등을 통한 힐링 여행 | 성인 |
02-040 | 성인을 위한 오페라 이야기 | - 오페라에 대한 이론 강의 | 성인 |
02-041 | 천연비누 만들기 강좌 | - 비누 만들기 이론 및 천연비누 만들기 | 성인 |
02-042 | 그림으로 보는 마음이야기 | - 미술 활동을 매개로 심리 상태를 이해하고 학습자의 적절한 신체적 에너지를 발산하여 갈등 해소와 마음의 안정 찾기 | 학생 |
02-043 | 어린이 전래놀이 | - 어린이들이 쉽고 즐겁게 접할 수 있는 다양한 전래놀이 교육 | 학생 |
02-044 | 전통놀이 | - 전통놀이를 통해 우리나라의 고유의 정신을 이어받고, 놀이를 통한 신체적, 정서적 성장과 공동체 훈련 실시 | 학생 |
02-045 | 뜨개질 | 뜨개질 이론 수업 및 실습 | 학생, 성인 |
02-046 | 동요 배우기 | - 아동들의 정서발달에 도움을 주는 동요 배우기 | 학생 |
02-047 | 폼아트 | - 폼아트 기술을 습득 | 성인 |
02-048 | 뮤지컬 배우기 | - 뮤지컬 공연 속 노래, 춤을 배우기 | 성인 |
02-049 | 어르신을 위한 사군자 아카데미 | - 사군자의 정의 및 이해 및 실습 | 어르신 |
02-050 | 명작과 작가의 삶 | - 유명 문학 작품의 감상과 의미 해석 및 작가의 삶과 정신 이해 | 어르신 |
02-051 | 차 문화를 통한 지역 사회 소통 프로젝트 “다정 다감한 이야기" | - 다례 교육을 통해 어르신의 품격을 높이고 지역 사회 아동 및 청소년에게 재능 기부를 행함으로써 1,3세대 세대 통합 모색 | 어르신 |
02-052 | 꿈꾸는 프레임 | -사진의 원리 이론 수업 -사진 촬영 기술 / 찍은 사진 모니터링 등 | 학생, 성인 |
02-053 | 화가와 함께 떠나는 세계 명화 여행 | - 전문 화가와의 만남 - 미술사를 빛낸 명화를 감상하고 이해하기 | 장애인 |
02-054 | 나만의 프랑스 자수 만들기 | - 프랑스 자수의 기초 익히기 및 만들기 | 성인 |
02-055 | 시네마 테라피 | - 영화에서 우리에게 전달하는 메시지를 주변과 소통∙공유 - 영화의 주제 및 등장인물을 통하여 새로운 자아 발견 | 성인 |
02-056 | 여행 글쓰기 | - 여행 계획 짜기 - 나의 여행을 정리하고 나누는 법 | 성인 |
02-057 | 주부들을 위한 문화예술아카데미 | - 공연, 영상, 음악 예술에 대한 이해 | 성인 |
[직업능력] - 42개 강좌
코드 번호 | 강 좌 명 | 세부 강좌 및 강의 내용 | 강의 대상 |
03-001 | 정리 수납 전문가 과정 | - 정리 수납 전문가가 되기 위한 필수 지식과 실무 학습 | 성인, 어르신 |
03-002 | 토탈 플라워 공예 | - 여러 가지 꽃을 이용한 플라워 아트 교실 | 성인 |
03-003 | 책놀이 지도사 양성 과정 | - 책을 읽고 음악, 미술, 신체 표현 등을 하는 다양한 독서 활동을 지도하는 전문가 양성과정 | 성인, 어르신 |
03-004 | 바리스타 자격증 과정 | - 바리스타 자격과정 기술 습득 - 바리스타 자격과정 시험 출제 내용 강의 - 도서관에서 만나는 바리스타 - 시니어 바리스타 양성교육 '커피 그루터기' | 학생, 성인, 장애인, 어르신 |
03-005 | 어린이 북아트 지도사 (1,2급) | - 어린이 북아트 지도사 자격 과정에 필요한 이론 및 실습 | 성인, 어르신 |
03-006 | 스크랩북킹 지도사 | - 스크랩북킹의 기초 이론 이해, 활용 | 성인 |
03-007 | 그림책 지도사 과정 | - 그림책과 북아트 지도 실습 | 성인 |
03-008 | 손유희 지도사 양성 과정 | - 손동작을 활용한 흥미 유도 - 아이 감각 개발을 돕는 손유희 지도사 양성 - 결혼 이주 여성을 대상으로 다문화 강사 활동에 필요한 직업 능력 강화 과정 | 성인 |
03-009 | 냅킨 아트 공예 자격증과정 | - 냅킨을 이용한 인테리어 소품 제작 이해 및 실제 | 성인 |
03-010 | 제과 수업 | - 제과 이론 및 실습 | 장애인 |
03-011 | 자기 관리 이미지 메이킹 | - 면접 자세, 태도 등 직장생활에 필요한 예절과 업무 능력 향상을 위한 이미지 메이킹 교육 | 장애인 |
03-012 | 스토리텔링 지도사 과정 | - 스토리텔링 기법 및 영어 동화책 활용법 | 성인 |
03-013 | 공예 길잡이 | - 종이 공예의 다양성과 환경에 도움이 되는 공예 알아보기 | 성인 |
03-014 | 독서 심리 치료사 과정 | - 독서 치료에 대한 이해 및 실습 | 성인 |
03-015 | 독서 지도사 양성 과정 | - 독서 지도사 자격증 취득을 통해 효율적 독서 방법과 통합적 사고력을 길러주고 경쟁력 있는 인재를 양성 | 성인 |
03-016 | 내 꿈은 인형 디자이너 | - 천과 실을 활용하여 인형과 의상을 직접 디자인하며 상상력과 독창성을 길러 진로를 찾지 못한 청소년들 에게 진로탐색의 기회 제공 | 학생 |
03-017 | 취업. 역량 강화 | - 실습 중심(서비스. 매너 교육 등)의 교육을 통한 취업 성공기회 제공 - 직업 능력 및 자신감 향상을 위한 이미지 메이킹 & 코디네이션 등 | 성인 |
03-018 | 캘리그라피 자격증 교육 | - 캘리그라피 교육을 통해 자격증 취득 | 성인 |
03-019 | 소자본 베이킹 카페 창업 과정 | - 소규모 베이킹 카페 창업에 관한 A~Z까지 이론과 실습 병행 | 성인 |
03-020 | 생태놀이 지도사 양성 과정 | - 생태 놀이 지도사 자격증 취득을 위한 강의 | 성인 |
03-021 | 종이접기 지도사 자격증 강의 | - 종이접기 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한 강좌 | 성인 |
03-022 | 손 뜨개질 과정 | - 코바늘 손뜨개 인형만들기, 손가방, 목도리 등 전문 적인 손 뜨개질 과정 강의 | 성인 |
03-023 | 생활 속 요리 강좌 | - 다양한 요리 수업을 배우면서 요리 전문 자격증 취득을 지원하는 강의 | 성인 |
03-024 | 디베이트 지도자 과정 | - 토론 쟁점과 함의 찾기, 인성 교육, 심판과 강평 등 과정을 통한 디베이트 지도자 양성 | 성인 |
03-025 | 들꽃 자수 지도사 | - 다양한 자수법과 규방 공예 기법, 퀼트의 바느질 법 교육 | 성인 |
03-026 | 스크래치코딩 자격 과정 | - SW 교육 알기, 컴퓨터 사고력, 교수 학습 전략 - 스크래치를 이용한 게임 만들기 | 성인 |
03-027 | POP(예쁜 글씨) 배우기 | - POP 과정을 통해 집 및 사무실 환경 정비 - 자격증 취득 후 방과 후 지도 강사 취업 | 성인 |
03-028 | 이야기 보따리 “책이랑놀자” | - 동화 구연 전문가 3급 자격증 취득 | 성인 |
03-029 | 평생학습강사 역량 강화교육 | - 강의 계획서 작성법, 대상별 강의법 등 | 성인 |
03-030 | 실천 예절 지도사 양성과정 | - 인성 교육 방법론, 전통 예절 심화 교육 (관혼상제 등) | 어르신 |
03-031 | 리본 공예 전문가 과정 | - 리본을 활용한 핸드메이드 작품 제작 및 전문 리본 공예 기술 습득 - 대한공예협회와 연계하여 리본 공예 전문가 1급,2급 자격증 취득 | 성인 |
03-032 | 서울 숲길 탐방 해설가양성 과정 | - 이론과 현장 수업을 병행하여 숲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과 정보 습득 | 성인 |
03-033 | 수학 지도사 자격증 (고학년) 과정 | - 수학 선진화 방안에 따른 교육 개정 내용 지도 | 성인 |
03-034 | 전래 놀이 지도사 과정 | - 전래놀이 학습을 통해 전문 인적 자원을 양성 | 성인 |
03-035 | 꿈마을 오디세이 "꿈꾸는 특수 분장사" | -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전문 특수 분장사 직업 체험 과정 운영 | 학생 |
03-036 | 학부모 진로 코치 양성 과정 | - 학부모 진로 봉사단 학부모의 역량 강화를 위한 진로, 진학에 대한 기본 연수 | 성인 |
03-037 | 플로리스트 강사 양성 | - 플로리스트 초급 과정 | 성인, 어르신 |
03-038 | 식생활 아카데미 | - 식품의 생산, 유통, 조리 과정 및 식생활 대안 등의 교육을 통해 바른 먹거리 문화 형성 | 성인 |
03-039 | 제빵사 자격증 과정 | - 제빵 관련 자격증 및 학과, 취업 분야 등 진로 탐색 | 학생, 장애인 |
03-040 | 어린이 경제 지도사 양성 과정 | - 화폐, 소비, 저축, 금융에 대한 지식을 아동과 청소년 에게 알기 쉽게 교육하기 | 성인 |
03-041 | 에니어그램 자격증 과정 | - 성격 유형별 특징의 이해를 통해 나와 타인의 사고와 태도 및 행동방식을 이해 - 에니어그램 자격증 과정 | 성인 |
03-042 | 헌옷으로 생활 소품 만들기 | - 가정에서 입지 않는 헌옷으로 생활 소품 만들기 - 생활 리폼 노하우 배우기 | 성인 |
[지역특화] - 65개 강좌
코드 번호 | 강 좌 명 | 세부 강좌 및 강의 내용 | 강의 대상 |
04-001 | 행복한 죽음 “웰다잉 프로그램” | - 삶과 죽음의 의미 및 이해 - 죽음의 과정, 행복한 삶을 위한 이해 | 어르신 |
04-002 | 어르신을 위한 지역 문화 탐방 교실(중구) | - 지역 문화 역사에 대한 이해 - 지역 문화 및 유적지 탐방 | 어르신 |
04-003 | 남산, 한여름 밤의 힐링(용산구) | - 서울 남산의 아름다운 밤 탐방 - 온 가족이 함께 걷고 이야기하는 치유 과정 | 가족 |
04-004 |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 | - 어르신들의 이야기를 사진을 통해 찍고, 표현하여 어르신들의 삶에 대한 회고(어르신 사진 심리 치료) - 나의 대화법, 나의 태도, 성향, 성격 등을 탐색함으로써 나의 존재에 대해 깊이 인식 | 어르신 |
04-005 | 스마트 폰 교육 | - 스마트 폰 활용 기초 - 메시지, SNS, 인터넷, 앱 활용법 이해 등 | 어르신 |
04-006 | 걸어가는 성동구 문화 역사 탐방 | - 성동구 곳곳의 숨어있는 역사와 문화를 알고 그 현장 탐방 | 장애인 |
04-007 | 오감으로 만나는 ‘숲’ 이야기(성동구) | - 오감 만족 숲 해설, 자연을 통한 힐링 | 장애인 |
04-008 | 텃밭 운영 및 원예 치료 | - 원예 활동(꽃, 나무)을 통한 문화 예술 프로그램 - 텃밭을 이용한 원예 프로그램을 통해 정서적, 신체적, 인지적 향상 도모 | 학생, 성인, 장애인, 어르신 |
04-009 | 미술심리상담(치료) | - 미술치료를 통한 일상 문제 해결 및 힐링, 치유 모색 | 성인, 장애인, 어르신 |
04-010 | 토탈 공예 프로그램 | - 리본 공예, 뜨개질, 컬러비즈 공예 등 다양한 공예 수업을 통해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고 취미를 가질 수 있도록 기여 | 성인, 장애인,어르신 |
04-011 | 바이블의 세계 | - 재한 몽고인들에게 성서에 나오는 인물을 중심으로 배워 보는 강좌 | 재한 몽고인 |
04-012 | 우아하고 품격 있는 노년 | - 인생을 되돌아보며 삶의 의미 재정립 - 웃음으로 되찾는 건강한 노년 등 | 어르신 |
04-013 | 동대문구 마을 해설사 양성 과정 | - 동대문구 역사 및 지명 유래 이해 - 마을 해설사 마인드, 교수법 등 해설사 강의 | 성인 |
04-014 | 동대문구 내 고장 알기 교실 | - 동대문구 지역별 역사 및 유래 이해 - 동대문구 지역 코스별 탐사 | 학생, 성인 |
04-015 | 동대문 동의보감 | - 약령 시장과 한의약 박물관의 지역적 가치 및 역사, 문화 이해하기 - 건강한 삶의 풍요로운 생활을 위한 전통 한의약의 우수성을 알기 | 성인 |
04-016 | 우리부모가 달라졌어요. | - 인터넷·게임 중독, 부부 문제, 자녀 관계 문제 | 성인 |
04-017 | 노후 설계 아카데미 | - 은퇴 후 성공적인 노후를 위해 건강 및 재무 관리, 부부 의사 소통법 등 다양한 인문학 교육 진행 | 성인 |
04-018 | 허브스쿨 가든 팜 | - 다양한 허브를 심기 및 관리하는 방법을 지도하여 스트레스 해소, 건강증진 향상 | 성인, 어르신 |
04-019 | 부모 교육 | - 부모 자존감을 회복하고 올바른 자녀 교육법을 찾는 방법 모색 - 인문학 부모교육으로 교육심리학, 인간행동의 이해와 연구 | 성인 |
04-020 | 인문학 소풍(중랑구) | - 지역 사회의 역사, 인물, 지명, 도시 환경 등과 관련된 인문학 강의 및 소통 - 지역 사회의 역사적 발자취를 통한 애국심 함양 등 | 학생 |
04-021 | 구석구석 숨어있는 우리 동네 옛 이야기(중랑구) | - 중랑구 관내 지역 명칭과 관련된 역사 속 설화를 살펴보기 - 설화 속 지역이나 기관 탐방하기 | 성인 |
04-022 | 지역 문화 탐방 교실 (중랑구) | - 지역 내 역사 명소 탐방 교실 - 명소에 대한 실내 이론 강의 및 현장 답사 | 가족 |
04-023 | 어르신 스트레스 해소 ‘퍼즐 아트 자격반’ | - 퍼즐 조각을 맞춤으로써 어르신들의 치매 예방 - 어르신들의 여가 활동으로 제2의 인생 설계와 사회 참여 활동을 하는데 도움 | 어르신 |
04-024 | 놀이를 주제로 한 양육자 교육 | - 전반적인 양육 교육 진행 - 놀이를 통한 자녀 양육 방법 교육 | 성인 |
04-025 | 재미있는 인문학 “약초로 배우는 건강” | - 다양한 약초에 대해 다양한 주제를 통해 배우며 노년의 건강 생활 도모 | 어르신 |
04-026 | 노원의 문학 이야기 | - 노원을 배경으로 하거나 노원의 유명 작가들의 문학 작품을 같이 보고 느끼는 시간 | 성인 |
04-027 | 레인보우 기타 동아리 | - 건전한 여가 문화 기회 제공 및 역량 강화 지원 - 교육 활동을 통한 결혼 이주 여성의 사회적 지지망 형성 | 성인 |
04-028 | 어른들이 읽는 동화 모임 | - 임대 아파트 거주 지역 어르신 및 장애인 가정을 위한 책 읽기 프로그램 | 성인 |
04-029 | 우리 동네 합창단(노원구) | - 어르신의 재능 기부 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한 합창 교육 (남여 파트별) | 성인, 어르신 |
04-030 | 노원 마을 여행 | - 우리 마을의 자원과 골목 문화를 알고 마을 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하는 프로그램 (마을 지도그리기, 사례지 탐방) | 성인 |
04-031 | 천상병 문화 산책 | - 천상병 시인의 거처, 공원, 시비가 있는 상계1동을 중심으로 시인의 혼적을 찾아보고, 시를 향유하는 프로그램 | 성인 |
04-032 | 사진으로 나누는 은평구 문화 유산 이야기 | - 은평구 내 문화재 및 자연 환경을 사진 촬영하여 사진집 제작 | 어르신 |
04-033 | 그림책 읽어주는 우리 엄마 | - 그림책 동화 구연의 기술과 표현법 배우기 | 성인 |
04-034 | 정리 수납 | - 공간 정리에 대한 개념을 인식하고, 주거 공간을 쾌적하게 만들기 위해 전문적인 정리 수납 기술과 방법 습득 | 성인 |
04-035 | 마을스토리 미디어 제작 | - 스마트 폰 동영상으로 마을 담기 - 마을 이야기 동영상으로 남기기 | 성인 |
04-036 | 어르신 북시터 | - 지역 내 아동들에게 책을 읽어주며 올바른 독서습관 및 바른 인격 형성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재밌고 효과적으로 책을 읽어주는 방법에 대한 교육 | 어르신 |
04-037 | 마을로 떠나는 이야기 강좌(서대문구) | - 뉴타운지역 신규 입주민을 대상으로 동네 숨은 맛집, 놀이거리 등을 탐방하여 우리 동네를 알아가는 강의 | 성인 |
04-038 | 놀면서 하는 재테크 | - 불안한 내 월급에 날개를 달아 줄 재테크 전략 | 성인 |
04-039 | 장애 자녀 양육자의 힐링을 위한 무용 동작 치료 | - 장애 자녀의 양육자에게 무용 등 비 언어적 소통으로 감정 치료지원 | 성인 |
04-040 | 아이의 긍정 자산 어떻게 만들 수 있나요 | - 가족의 지원과 긍정적인 대화를 통한 외적 자산 만들기 | 성인 |
04-041 | 학벌 뛰어 넘은 열깡패 (열정, 깡, 패기) | - 학벌 넘어 보기 - 스스로 살아있다고 여겨지는 삶 - 아이의 창의적 인생 열기 | 성인 |
04-042 | 어르신들의 치매 예방을 위한 종합 네트워크 사업 | - 치매에 대한 이해 - 다양한 프로그램(미술, 원예 등)을 통한 치매 예방 활동 | 어르신 |
04-043 | 지역 주민을 위한 마을 미디어 교육 | - 마을 미디어 활성화를 위한 기본 교육 - 미디어 매체 및 기기 활용에 대한 이해 및 기술교육 | 성인 |
04-044 | 발달 장애성인 데이트 기술 | - 남녀의 차이 이해 - 성인기 대인관계 기술 및 자기옹호 기술 습득 | 장애인 |
04-045 | 온수동 이야기 공작소 | - 재건축으로 예전의 모습을 서서히 잃어가고 있는 온수동 마을에 거주하는 어린이들의 우리 마을 기억 하기 프로젝트 | 학생 |
04-046 | 생활 속의 응급 의료 | - 생활 전반에 걸친 의료 지식에 대한 정확한 정보와 이해를 통해 내 가족과 우리 마을의 안전을 지키고자 하는 시민 의식을 함양 | 성인 |
04-047 | 어린이 안전 짱! | - 아동과 관련된 인권 문화 사상 교육 및 아동의 기본 적인 안전 교육 아동 인권 및 아동 안전 | 학생 |
04-048 | 출발! 코딩 길찾기 | - 스크래치를 활용한 어린이 창의력을 향상시키는 미래 코딩 교육 | 학생 |
04-049 | 네 꿈을 잡스!(jobs!) | - 다양한 직업의 종류와 하는 일 등을 알아봄으로 자신의 관심을 찾아 준비하도록 유도 | 학생 |
04-050 | 건강한 몸 움직임 | - 학생과 학부모의 건강 증진, 구성원 간의 친밀감 조성 | 학생, 성인 |
04-051 | 도시 농업 과정 | - 학생, 학부모가 함께 참여 하는 텃밭 활동을 통하여 도시에서의 친환경 농업을 실천하고자 함 | 학생 |
04-052 | 유대인의 독특한 교육법 '하브루타 교육' | - 하브루타 핵심 파악하기 - 두 사람이 짝을 이루어 배우는 하브루타 학습법 | 성인 |
04-053 | 생활 의료 | - 생활 속에 꼭 알아야 할 의료 상식 - 생활 속 응급 처치 등 | 장애인, 어르신 |
04-054 | 마음 돌봄(정신건강) | - 다양한 정신 관련 분야에 대한 내용의 인식을 통해 마음 돌봄 | 어르신 |
04-055 | 어른을 위한 서달산 숲 학교 | - 숲 해설가와 함께 서달산의 충효길을 탐방하면서 서달산의 생태(동식물 등)에 대한 이해 및 생태 활동 | 성인 |
04-056 | (자녀와 나를 위한) 마음 돌보는 책 읽기 -독서 치료 강의 기초- | - 독서 치료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 강의 - 자녀와의 책을 통한 소통을 위함 | 성인 |
04-057 | 어르신들이 알아두면 유용한 생활법률 아카데미 | - 결혼과 이혼, 교통사고 등의 법률적 궁금증을 최신 판례 및 상담을 통해 강의 | 성인 |
04-058 | 청각 장애 어르신을 위한 정보 아카데미 | - 생활 속의 웃음 비법 - 상처받지 않은 돈 관리 등 | 장애인어르신 |
04-059 | 꽃 선배가 돌아왔다 :선배 시민을 위한 인문학 아카데미 | - 선배 시민의 역할과 실천 유형 - 내가 할 수 있는 선배 시민 역할, 실천 로드맵 작성 | 어르신 |
04-060 | 우리 지역 바로 알기 (강남구) | - 지역 사회 탐방을 통한 지역 문화 이해 - 지역의 주요 문화유산에 대한 이해 | 성인, 장애인 |
04-061 | 청각 장애 어르신을 위한 교양 강좌 | - 노년기에 필요한 주제별 강좌 및 체험 활동, 실생활 관련 강좌 등 - 기초 상식, 식생활, 생활법률, 생활의료, 재산관리, 여가 활용 등 | 장애인어르신 |
04-062 | 단전호흡 및 명상 | - 단전호흡을 통해 어르신의 면역력을 높이고 명상을 통해 자기치유 및 삶의 질 향상 | 어르신 |
04-063 | 우리 자녀를 위한 '엄마 표 '인성교육 | - 엄마가 배워서 엄마가 알려주는 '엄마 표' 자녀 인성 교육 | 성인 |
04-064 | 엄마 아빠와 함께 우리 옛 그림책 읽기 | - 우리 옛 그림(풍속화, 초상화, 산수화 등)을 다양한 이야기 책으로 부모와 자녀가 함께 알아보면서 우리 그림 속에 담긴 조상들의 삶과 정신을 통해 현재 우리 삶을 위로하는 기회 | 학생, 성인 |
04-065 | 미니 정원 | - 양육 스트레스, 일상의 무료함으로 인해 심리적 어려 움을 겪고 있는 주부를 대상으로 베란다를 활용한 가든 가꾸기 교육 | 성인 |
<첨부-3>
서울시청 | “찾아가는 평생학습 강좌”사업 참여 신청서 |
접수번호 |
|
| (신청일자 : 2017. . .) | |||||||||||
강 사 지 원 신 청 서 | 사진 (3x4)cm | |||||||||||||
지원분야 (※ 2개 분야 이내에서 선택) | 1순위 : 분야 | 코드번호 | ※ <첨부2> 강좌수요목록 참조, 지원분야별 2개 이내 복수선택 가능 | |||||||||||
2순위 : 분야 | ||||||||||||||
지원강좌명 (1개분야 2개강좌) | 1순위 |
|
| |||||||||||
2순위 | 1. | 2. | ||||||||||||
성 명 |
| 주민등록번호 |
| |||||||||||
주 소 |
| |||||||||||||
전화번호 |
| 휴대전화번호 |
| |||||||||||
@ | ||||||||||||||
최종학력 | 학교명 | 졸업(중퇴)연도 | 전공과목 | |||||||||||
|
|
| ||||||||||||
자 격 증 | 자격증명(자격증번호) | 취득년월일 | 시행청(발급기관) | |||||||||||
|
|
| ||||||||||||
|
|
| ||||||||||||
경 력 | 기관수 ( ) 활동기간 ( 년 개월) | |||||||||||||
강의기관 | 강의기간 | 강의과목 | ||||||||||||
|
|
| ||||||||||||
|
|
| ||||||||||||
참여자 선발시 가점부여 대상 (※가점 대상에 해당하는 경우 “○”표시) | 가점대상 | 해당여부 | 가점대상 | 해당여부 | ||||||||||
39세 이하 |
| 장애인 및 가족 |
| |||||||||||
여성세대주(단독세대 제외) |
| 국가유공자 등 취업보호․지원 대상자 |
| |||||||||||
북한이탈주민 |
| 결혼이주여성 |
| |||||||||||
| 부양 가족 수(숫자 기재) | 명 |
○ 본 신청서는 “찾아가는 평생학습 강좌 강사 모집”에 참여하고자 신청서를 제출하며, 기재내용이 사실과 다름없음을 확인합니다.
○ 본인은 사업기간 중 서울시가 실시하는 참여자 지원프로그램(역량강화프로그램) 참여에 동의합니다.
2017년 월 일 신청인 성명 : (날인/서명)
서울특별시장 귀하
<첨부-4>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서 “찾아가는 평생학습 강좌 사업” 참여와 관련하여 개인정보를 수집·이용 및 제3자 제공이 필요하여「개인정보보호법」제15조, 제17조, 제24조에 따라 신청인 및 가족의 개인정보 동의를 구합니다. 1.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대한 동의
2. 고유식별정보 처리에 대한 동의
3.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대한 동의
2017. . .
동의인 ※ 배우자 및 부친, 모친의 동의는 주민등록등본 상 함께 거주하는 경우만 서명 필요
|
서울특별시장 귀하
<첨부-5>
강의 계획서 양식(안)
강 의 계 획 서 | |||||
강 좌 명 |
| 강 사 명 |
| ||
교육적정인원 | 명 | 최대가능인원 | 명 | ||
강 의 소 개 | |||||
교육내용요약및 목표·수준 |
| ||||
교재(준비물) |
| ||||
수강생준비물 |
| ||||
강 의 내 용 | |||||
구분 | 소제목 | 세부내용 | 비고 | ||
1 회 |
|
|
| ||
2 회 |
|
|
| ||
3 회 |
|
|
| ||
4 회 |
|
|
| ||
5 회 |
|
|
| ||
6 회 |
|
|
| ||
7 회 |
|
|
| ||
8 회 |
|
|
| ||
9 회 |
|
|
| ||
10회 |
|
|
| ||
11회 |
|
|
| ||
12회 |
|
|
| ||
2017년 월 일
작성자 : (인)
서울특별시장 귀중 |
별첨 : ○회차 강의안 1부.(1~12회 강의 중 1회분 강좌 내용 요약 제출)
○회차 강의안
강 의 안 |
|
※ 형식에 구애 없이 A4 3매 이내에서 1회차 분량의 강의내용을 자유롭게 강의안으로 작성
<첨부-6>
강 사 이 력 서
증 명 사 진 (1년이내 촬영한 반명함판) | 성 명 |
| 생년월일 |
| |||||||||||
주 소 |
| ||||||||||||||
연 락 처 | 집) 휴대전화) | ||||||||||||||
| |||||||||||||||
학력 사항 | 학 교 명 | 졸업년월일 | 전공과목 | ||||||||||||
|
| ※ 최종학력과 | |||||||||||||
|
| 그 전단계 학력 기재 | |||||||||||||
자 격 증 | 자격증명(자격증번호) | 취득년월일 | 시행청(발급기관) | ||||||||||||
| ※ 증빙자료 첨부 |
| |||||||||||||
|
|
| |||||||||||||
|
|
| |||||||||||||
강 의 경 력 | 강의기관 | 강의기간 | 강 좌 명 | ||||||||||||
| ※ 증빙자료 첨부 |
| |||||||||||||
|
|
| |||||||||||||
|
|
| |||||||||||||
|
|
| |||||||||||||
|
|
| |||||||||||||
총 경력 | 년 개월 (총 시간) | ||||||||||||||
활동 능력 | 입 상(수 상) | 증빙자료첨부 | |||||||||||||
5년이내 해당분야 전문(보수)교육 | 5년이내 자료만 해당 (증빙자료첨부) | ||||||||||||||
저 서 | | ||||||||||||||
봉사활동 | 봉사활동 기관 기록(증빙자료첨부) | ||||||||||||||
위의 내용이 사실과 다름이 없음을 확인합니다.
서울특별시장 귀중 |
<첨부-7>
자 기 소 개 서
성 명 |
| 남, 여 | 전화번호 |
|
1. 경험을 통해 쓰는 자기소개(강의관련) | ||||
| ||||
2. 장점 및 보완점(강의관련) | ||||
| ||||
3. 지원동기 및 포부 | ||||
|
<첨부-8>
아동ㆍ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8조 [별지 제10호서식] 성범죄 경력 조회 동의서 | |||||||
| |||||||
대상자 | 성 명 | 한글 | |||||
한자 | 영문 | ||||||
주민등록번호 | - | 외국인인 경우: 국적과 여권번호 또는 외국인등록번호 |
| ||||
주 소 |
| ||||||
전화번호 | 자택 | 휴대전화 | |||||
| |||||||
본인은 ○○기관(시설)(예: 유치원, 어린이집, 아동복지시설, 청소년쉼터, 청소년활동시설, 의료기관 등) 취업자(취업예정자)로서, 「아동ㆍ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제56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5조에 따른 성범죄경력 조회에 동의합니다. | |||||||
년 월 일장 | |||||||
동의자 | (서명 또는 인) | ||||||
경찰서장 귀하 | |||||||
| |||||||
유의사항 | |||||||
대상자가 외국인인 경우 한글ㆍ영문의 성명, 국적과 함께 여권번호 또는 외국인등록번호를 적습니다. | |||||||
210㎜×297㎜[백상지 80g/㎡(재활용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