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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피해예방이나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 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보청기제조사에서 신규제작과정에서 임의로 조절한 보청기로 보청기이득[볼륨]만
올렸다가 내렸다가하는 보청기상담사는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일 가능성이 높으며
이러한 경우 소음성난청의 피해로인해 영구히 말소리구분을 못하거나 제대로 듣지
못해 삶의 질이 떨어질수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부산 해운대구 좌동에사는 451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04년5월 서울특별시 종로구 평동에있는 강북삼성병원에서 진료받은
다음 병원에서 소개하는 타보청기점에서 250만원주고 스타키보청기사 Sequel
II 2채널기능 고막형보청기 구입후 사용상 문제있어 병원통해 구입점에 클레임
제기하자 무료로 보청기 제작해주었다고 하였으며 2006년7월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1200 8채널12밴드기능의 보청기가 출시됨으로 보청기상담하자 부산
에서 보청기구입하고 관리받도록 안내하는 과정에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소개받아 방문하여 우측에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1200 CIC 8채널12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 구입하여 보청기재활과정을 시작하였습니다.
고객은 보청기예상효율이 저조함에도 불구하고 본인의 청각에 관하여는 자세한
이야기나 보청기에대한 정보를 제대로 교육받지 못하여 초기에는 마찰 많았고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반품까지 권유할 정도로 재활에서 의사소통상
문제있었지만 반복적인 보청기재활과정으로 교육하면서 본인이 스스로 하나씩
이해하면서 동참하여 2008년12월에는 실이측정기능있는 스타키보청기사 Des
tiny 1600 8채널12밴드기능 보청기가 출시된 것을 서울지역 대학병원에서 정기
검진받으면서 알고 추천받았으나 병원에 양해얻어 보청기구입과 재활에 대하여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받겠다하고 정기검진은 계속 서울지역 대학병원
에서 받는 조건으로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고 있는데 본인의 청력에비해 기능이
필요이상의 조절기능이라 고객에게 안내하였지만 생활에 여유있고 남편이 생일
선물로 보청기선물하는 것이라고 요구함으로 보청기를 추가로 구입하여 보청기
재활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09년8월 보청기청소차 방문, 보청기점검과 청소후 그동안 어지러움증있음으로
서울지역 대학병원에서 진료받았었는데 달팽이관내 문제로 치료받았다 하였으며
허리다쳐 부산에서 치료받던중 치료과정에서 의사가 불친절하여 많이 불쾌했는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항상 친절하게 응대해주어 감사하다면서 식사비를
주었습니다.
2009년10월 보청기청소차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11 16채널16밴드기능
신제품보청기에 관심보이고 예비로 보관중인 스타키보청기사 Sequel II 2채널기능
고막형보청기(서울특별시 종로구 평동에있는 강북삼성병원에서 진료받은후 병원
에서 소개하는 타보청기점에서 2004년구입)를 보상판매조건으로 상담한후 2009
년11월부터 양쪽착용하여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고 있는데 변경된 보청기에대한
음색에 순응하지못해 2009년11월 방문하여 보청기재활3차과정을 진행하였으며
고객의 경우 보청기사용 만족에대한 평가가 본인위주임으로 평소 보청기재활과정
진행시 주의하고있으며 이번 경우에도 기존의 8채널12밴드기능 음감에 맞추어
조절한결과 만족한다고하나 사실 200Hz~6000Hz사이 증폭음색과 200Hz~7500
Hz사이의 증폭에대한 신경가소성 문제로 판단되었으며 추적관리통해 보청기재활
과정에 반영할 것입니다.
2010년1월, 2009년11월구입했던 16채널16밴드기능 보청기가 재제작과 재활과정
받아도 만족못함으로 신규보청기로 제작해 줄 것을 요청하여 재제작한 보청기를
착용하고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였으며 경과를 살펴보기로 하였습니다.
2010년3월 건전지구입과 점검위해 방문하여 재제작하여 사용중인 16채널16밴드
기능 보청기에대해 확인결과 재제작한후에는 불편이 감소하였고 조금만더 음색
조절하면 되겠으나 약속관계로 시간없어 차후에 재방문하기로 하였습니다.
2010년6월 보청기청소차 방문, 보청기점검과 청소하기위해 모임약속을 가능하면
서면지역으로 한다며 청소중요성에 대해 잘이해하고 있는 보청기고객입니다.
2010년7월 미국에사는 지인을 만나기위하여 2주정도 해외로 출국함으로 사전에
보청기점검을 받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점검과 청소를 실시하였습니다.
2010년11월 형편이 어려운 언니에게 사용하지않는 우측보청기(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1200,2006년7월제작)와 좌측보청기(스타키보청기사 Sequel II,2004년
5월제작)를 기증하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하였습니다.
2011년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면서 새해 감사인사로 카스테라
선물세트를 가져왔으며 2011년에도 불편없는 보청기관리를 부탁하였습니다.
2011년6월1일 청소차 방문하여 몇일전 일본에 모임이있어 출국하면서 보청기용
건전지 여유분을 못챙겨 귀국시까지 마음졸였다며 보청기청소 부탁하였습니다.
6월27일에는 2008년12월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데스티니1600 고막형보청기가
소모성부품 문제로 보청기수리접수위해 방문하면서 그동안 보청기사후관리를
친절하게해주어 감사하다며 CASTELLO DI QUERCETO Chianti Classico 와인
선물세트를 가져왔습니다.
2011년8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변화된 청각상태에 맞추어서
보청기재활46차과정 진행한다음 고객은 일정에 맞추어서 보청기사후관리해줌에
감사하다며 금일봉과 함께 감사인사를 하였습니다.
2011년9월 추석연휴전에 보청기청소와 점검하기위해 방문하면서 와인을 선물로
가져와 그동안 보청기관리를 잘해주어 감사하다는 인사를 하였습니다.
2011년11월 남편과 해외여행일정이 잡혀 사전에 보청기점검 받기위해 방문하여
건전지도 구입하고 보청기사용에는 불편없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12월 서면지역 약속있음으로 모임참석전 보청기점검과 청소차 방문하여
새로운 기능의 보청기가 출시되면 꼭 먼저 연락달라며 부탁하였습니다.
2012년1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세면시 사용할 수영용귀마게구입하고
그동안 불편없이 보청기사용하도록 사후관리해주어 감사하다는 감사인사와 함께
CHANGYU WINE 선물세트를 선물로주고 귀가하였습니다.
2012년4월3일 보청기청소와 보청기점검차 방문하여 새로 출시된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주파수전이기능 보청기에대해 상담하고 남편과 상의하기로 하였습니다.
4월28일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110 고막형보청기(matrix115/50,보청기가격
940만원)를 양쪽으로 제작하기위해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였으며 얼마전 서울지역
대학병원 이비인후과에 검진차 방문하여 의사와 상담하였는데 사용중인 보청기를
불편없이 잘사용하는 것을 확인하고는 보청기착용자중 만족하는 경우가 잘없는데
행운이라는 이야기를 들었다고 하였습니다.
2012년5월3일 신규구입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110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
재활1차과정(총48차) 진행후 언니(3334)에게 사용하던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1600 CIC 고막형보청기를 기증하였습니다.
5월16일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110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건전지연결핀이
유격부족으로 건전지넣으면서 파손됨으로 해당 제조사에 긴급조치 의뢰하였으며
제품 출고시 제품검수를 잘하도록 고객을 대신하여 클레임 제기하였습니다.
5월30일 실수로 보청기를 물에 빠뜨렸다며 전화로 문의하여 보청기내 건전지를
즉시 제거하게한후 가져오게하여 내부에 물들어갔음을 확인하고 해당 제조사에
보내어 점검하도록 조치하였습니다.(REC교체)
2012년7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가정내 문제로 신경많이쓰고 큰소리낸후
이명현상 발생하여 부산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한후 안정제와 혈류개선제를
복용했지만 개선되지않자 자녀들이 걱정되어 서울지역 대학병원 예약하였다며
이명의 불편함에 대하여 호소하였습니다.
2012년8월 서면지역 모임전 보청기점검과 청소차 방문, 서울지역 대학병원에서
진료한후 약처방받아 복용중인데 이명현상이 감소되었다면서 약효과인지? 안정
되어 이명현상이 감소한지? 모르겠다하여 마음을 편하게 가지도록 하였습니다.
2012년9월 보청기점검차 방문,서울지역 대학병원에서 2차례나 진료후 약처방받아
복용중인데 처음에는 이명에 효과있는듯했지만 지금은 별효과없어 실망스럽다며
그나마 보청기가 불편없어 감사하다며 파리바케트 롤케잌2통을 사왔습니다.
2012년10월 몇일후 가족들과 유럽쪽으로 해외여행 출발하기전 보청기점검위하여
방문하였다며 매실와인인 "매아랑"을 선물로 가져왔습니다.
2013년3월 말소리듣기에 부족함있다며 방문, 보청기점검후 보청기재활55차과정
진행하였으며 감사하다며 실장에게 점심식사비를 TIP으로 주었습니다.
2013년5월4일 4개보청기를 가져와 청소와 점검하였는데 2012년4월 구입하였던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110 고막형보청기가 소리감도 떨어진다함으로 해당
제조사에 보청기점검의뢰하기로 하였습니다.(건조요망)
5월25일 가족과 해외여행 계획있는데 보청기점검받기위해 방문하여 청소와 함께
보청기재활56차과정을 진행하였으며 스타키보청기사 신제품인 Wi Series 제품에
대해 문의함으로 보청기기능과 보청기크기에 대하여 안내하였습니다.
2013년9월 정기적으로 진료받는 서울지역 대학병원 이비인후과에서 보청기이득
올리면 좋겠다는 권유에 방문하여 4개보청기를 청소와 점검한후 보청기재활57차
과정 진행하였으나 소리조절전 상태가 더좋다함으로 원복하였으며 대학병원에서
이야기하여 소리조절요구하였으나 한미보청기 소리조절상태가 더좋다하였습니다.
보청기재활과정 진행은 개개인별로 다른 청각상태와 음감만족도에따라 진행되야함
에도 불구하고 청력검사결과만보고 보청기소리조절에대해 환자에게 이야기하는 것은
오히려 보청기로인해 환자에게 신뢰감을 잃게될 수도 있습니다.
2014년1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면서 파리바케트제과 롤케잌2통 사왔으며
보청기점검결과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11 고막형보청기가 소모성부품 문제가
예상됨으로 해당 제조사에 점검의뢰하였으며 신제품인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
110 보청기의 기능에대해 안내하였습니다.
2014년6월13일 남편이 선물로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 110 P 고막형보청기를
해주겠다하여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고 고객은 보청기 사용연수와 보청기
기능많다고 말소리구분이 더좋아지는것이 아니라는 설명에도 보청기신제품 출시
될때마다 평균 2년주기로 최고사양의 보청기를 구입하고 있습니다.
6월18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 110 P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하여 보청기재활1차(누계5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7월16일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 110 P 고막형보청기 착용하면서 불편한
문제에대해 보청기재활59차과정 진행하고 건전지도 구입하였습니다.
7월22일 전화로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 110 P 고막형보청기 착용후 주변 지인
들이 기존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110 고막형보청기 착용할때보다 말소리를
못알아듣는 것같다한다며 속상하다며 하소연함으로 오토바이퀵으로 보청기전달
받아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EQ Inp Noise가 보청기 2개
모두 규정치넘었음으로 소모성부품 문제있을수있어 점검의뢰하였습니다.(R:REC
교체,L:정상)
7월25일 해당 제조사에서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 110 P 고막형보청기 점검하고
수리하였다고 보청기도착하였지만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EQ Inp Noise가 보청기 2개모두 규정치넘어 재의뢰하였습니다.(L:REC교체,R:정상)
7월26일 해당 제조사에서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 110 P 고막형보청기 점검후
수리하였다고 보청기도착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EQ
Inp Noise가 소모성부품 교체하였다하나 보청기 2개모두 규정치넘어 핵심부품인
AMP문제일수있어 반품의뢰하고 신규보청기를 제작하도록하였습니다.
7월29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 110 P 고막형보청기가 도착함으로
보청기재활1차(누계60차) 진행후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110 고막형보청기는
소모성부품 문제있어 수리접수하면서 여름휴가로 가족과 일본여행을 금요일출발
함으로 긴급처리하도록 해당 제조사에 업무협조요청하였습니다.(R,L:REC교체)
7월30일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 110 P 고막형보청기 착용하여도 기존보청기에
비해 본인의 말소리가 이상하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6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9월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 110 P 고막형보청기가 기존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110 고막형보청기와 비교시 오히려 말소리구분이 만족스럽지않다며
걱정함으로 반품하도록 조치하였습니다.
2014년10월16일 보청기반품한다음 부산 해운대구지역과 부산진구지역 타보청기
점에서 포낙보청기와 오티콘보청기까지 상담해보았지만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같지않았으며 사용중인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110 고막형보청기가 사용에
불편하지않고 서울지역 대학병원에서도 보청기관련검사후 보청기상담과정에서
보청기착용자중 만족하는 경우가 많지않은데 불편없이 잘사용하고 있는것을 보면
고객에게 딱맞는 보청기라며 사용할 보청기기종은 추천하지 않았다며 재방문하여
보청기신규제작위해 사용중인 보청기로 본을 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10월22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110 고막형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62차과정통해 기존보청기의 자료를 입력하였습니다.
2014년12월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110 고막형보청기가 착용중 밀려나오자
방문하여 예비보청기와 확인결과 차이있어 보청기본채취후 재제작하도록 하였고
연말이라 그동안 보청기관리에 감사하다며 파리바케트제과 롤케잌2통 사왔습니다.
2015년3월 6개 고막형보청기점검과 청소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11 고막형보청기가 distortion 있음
으로 먼저 무상보증기간내인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110 고막형보청기부터
수리접수하고 나머지는 수리후 재접수하기로하였으며 명절인사로 파눌 까베르네
쇼비뇽 리저브(Panul Cabr net Sauvignon Reserve)와인을 선물로 가져왔습니다.
2015년4월6일 6개 보청기중 수리하지않았던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11 고막형
보청기 수리접수하면서 남편과 구라파지역으로 토요일 해외여행출발함으로 빠른
수리부탁하였으며 2014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110 고막형보청기는
보청기재활6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REC교체)
4월29일, 2014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110 고막형보청기가 보청기
착용중 밀려나오는 현상있음으로 귓본채취하여 재제작의뢰하면서 나머지 보청기
4개는 청소하면서 건전지도 구입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5년5월 재제작된 2014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110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64차과정 진행하고 예비보청기도 재입력하였습니다.
2015년6월 보청기청소위해 가사도우미통하여 보청기4개보내와 점검결과 스타키
보청기사 X Series-P 110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소모성부품에 문제있어 수리접수
한다음 나머지 3개보청기는 오토바이퀵으로 배송하였습니다.(점검 청소)
2015년8월26일 남편과 일요일 해외여행가는데 출발전에 6개 보청기를 점검위해
방문하여 확인결과 2012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110 좌측 고막형
보청기 껍질에 균열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키고 2010년과 2014년에 구입한
고막형보청기부터 제조사에 점검의뢰하기로 하였습니다.(청소-건조요망)
8월28일 점검한 4개보청기중에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110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6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9월8일 해외여행에서 귀국하였다며 방문하여 균열있는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110 고막형보청기 수리접수후 2014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
-P 110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66차과정 진행한후 서울지역 대학병원 이비인
후과에서 청력검사와 보청기상담했는데 의사가 지금 착용중인 보청기가 청력에
꼭맞다며 신규보청기구입을 권유하지 않더라는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9월23일,2012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110 고막형보청기가 2014년
구입한 보청기와 보청기소리 다르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있어
보청기수리접수를 안내하였지만 추석연휴동안 예비보청기가 없으면 걱정된다고
하여 보청기재활67차과정으로 임시조치하였으며 추석선물로 글로리오소 리오하
레세르바(GLORIOSO RIOJA RESERVA)와인선물센트를 가져왔습니다.
2015년10월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110 고막형보청기(2012년구입) 보청기
수리접수위해 방문하여 나머지 보청기는 청소와 점검하였습니다.(건조요망,청소)
2015년11월 "건조요망,청소"로 수리진단받았던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110
고막형보청기(2012년구입)가 소리이상하다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와
좌측보청기의 껍질이 금가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킨후 수리접수하였습니다.
(L:MIC,REC교체,R:REC교체)
2016년1월 녹내장과 백내장으로 다음주에 서울지역 대학병원에서 수술하기위해
입원함으로 미리 보청기점검과 청소하기위해 방문하여 6개보청기를 점검과 청소
하였습니다.
2016년4월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110 고막형보청기 착용상태에서 샤워를
하였다며 생활도우미에게 보청기만 보내와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distortion있음으로 수리접수하도록 전화로 안내하였지만 일본여행계획
으로 곤란하다하여 습기제거기로 응급처치하고 여행후 재점검하기로 하였습니다.
2017년2월 전기습기제거기가 사용한지 오래되어 고장나 보청기수명연장위해 전기
습기제거기 구입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청소와 점검하고 사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2017년5월 보청기점검과 배터리구입위해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110
고막형보청기 4개를 청소한다음 보청기구입한지 5년넘어 걱정이라며 예비보청기
구입위해 신규 보청기상담하였습니다.
2017년11월 해외여행 계획있어 미리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110 고막형보청기(2012년,2014년구입) 4개를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2012년구입한 우측보청기가 distortion있음으로 수리
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8년4월11일 6개 보청기중 2개를 언니에게 사용자변경으로 기증하여 보청기가
4개뿐이라 걱정된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 110 P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4월25일 보청기제작되어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 110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6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6월 캐나다여행전 보청기점검과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6개의 보청기를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4개보청기가 이상있어 그중에
상태가 가장않좋은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110 고막형보청기(2012년구입)를
수리의뢰하였습니다.(R/L:REC교체,최대한사용,쉘 및 플레트 보수)
2018년7월 수리된 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110 X
Series-P 110 고막형보청기를 수리접수하였습니다.(R/L:REC교체)
2018년10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 110 P 고막형
보청기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우측 보청기출력이 24
dB HL이나 규정출력보다 떨어져 점검차 양쪽 보청기 모두 수리접수하였습니다.
(건조요망,REC교체)
2018년12월18일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6개 보청기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 110 P 고막형보청기가 규정
출력보다 낮음으로 수리접수하면서 외이도내 습기와 귀지제거위해 진동귀청소기
추천하고 사용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R/L:REC교체)
12월22일 수리된 보청기도착하여 검수과정중에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 110 P
우측 고막형보청기의 피팅내역이 98/26/14가 102/24/8로 임의변경된것이 확인
되어 보관된 피팅자료를 재입력하여 보청기를 오토바이퀵으로 발송하였습니다.
2019년5월 남편이 4개보청기가져와 보청기청소한후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 110 P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가
규정출력보다 낮음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L:REC교체)
2019년6월 수리된 보청기착용해본결과 불편함있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 110 P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로 보청기재활6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12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남편이 보청기가지고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 110 P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있어 수리접수
하였습니다.(L:REC교체,R:전체청소)
보청기소리가 잘들리지않고 배터리구입해야하지만 코로나 19 바이러스 걱정과
넘어지면서 허리다쳐 보호대를 착용하고 있다하여 2020년3월5일 자택방문하여
4개보청기를 청소와 점검하였습니다.
3월14일 출근전에 핸드폰으로 보청기고장이라며 자택방문을 요청하여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 110 P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가 소모성부품문제로
수리접수한후 불안하다며 나라,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AudioSync N Series
1600 CIC 고막형보청기를 신규구입하기로하고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3월21일 보청기 제작되어 자택방문하여 나라,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Audio
Sync N Series 1600 CIC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70차)과정을 진행
하였지만 보청기크기에 불만으로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SHELL교체한 보청기도착하여 3월28일 자택방문,나라,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AudioSync N Series 1600 CIC 고막형보청기와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 110 P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로 보청기재활71차과정 진행한후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110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는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청소)
2020년4월 전화소리 약해졌다며 방문하여 나라,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Audio
Sync N Series 1600 CIC 고막형보청기 점검결과 이상없어 핸드폰음량을 확인한
결과 최저로 되어있어 재조정한다음 전화통화하게한결과 잘들린다고 하였으며
보청기재활72차과정도 진행하였습니다.
2021년3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남편이 6개보청기를 가지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X Series-P 110 고막형보청기(2012년구입함)와 나라,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AudioSync N Series 1600 CIC 고막형보청기(2020년
구입)가 소모성부품에 문제있어 수리접수하고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3 Series
110 P CIC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는 청소하였습니다.(2012년:AMP부식으로
수리효율없음,2020년:REC교체)
2022년1월10일 보청기소리가 약하다며 남편이 보청기가져와 점검한결과 스타키
보청기사 Starkey 3 Series 110 P CIC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를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전체청소)
1월13일 수리된 보청기도착하자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3 Series 110
P CIC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 점검한결과 수리과정중에 피팅프로그렘이 변경
되어있어 보청기재활73차과정으로 재입력하였습니다.
2022년5월 전화로 2017년2월 구입한 전기습기제거기가 고장나서 보청기습기
제거하지 못한다고하여 자택으로 방문하여 전달하였습니다.
2022년9월 예비보청기 포함하여 총 8개 보청기중 2012년구입한 보청기가 AMP
문제로 수리되지않아 폐기한다음 불안하다며 남편(8042)이 방문하여 독일지반
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보청기 Sivantos signia Insio 5 px CIC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보관중인 귓본으로 신규제작 의뢰하였습니다.
2022년11월 신규제작된 보청기 도착한지 3개월 다되어가는데도 방문하지않아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보청기 Sivantos signia Insio 5 px CIC 고막형
보청기 반품기한이 다되어감으로 반품처리하고 다음에 방문하면 재상담하기로
하였습니다.
2023년2월 남편이 보청기 4개가져와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
결과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X Series-P 110 우측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와
나라,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AudioSync N Series 1600 CIC 좌측 고막형
보청기(2020년구입)가 소모성부품에 문제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23년4월 보청기소리약해 남편이 보청기 4개가져와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3 Series 110 P CIC 고막형보청기
(2018년구입)가 소모성부품에 문제있어 수리접수하고 외이도내 물기유입 방지
하기위해 수영용 귀마게도 구입하였습니다.(REC문제지만 수리않음)
오늘은 부산 해운대구 좌동에있는 이비인후과에서 2023년 진료후 병원과 연계된
부산 해운대구 좌동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Picasso-P2400 CIC 고막형보청기(matrix115/50,48독립구간,청각장애인의 경우
정부고시가격70만원)를 청각장애인이 아님에도 양쪽으로 200만원주고 구입하였
지만 불만족하였으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보청기사후관리를 받던거와
비교해볼때 수준이하라 남편권유로 상담차 재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로 청각상태와 어음명료도검사(WRS) 진행하여
청각변화에대해 안내하자 신규보청기구입 희망하여 음감상 까다로움과 보청기
크기에도 민감함으로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Alpha 1 CIC 고막형보청기와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20 E1 CIC 고막형보청기를 신규제작한다음
최종적으로 결정하기로하고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 의뢰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금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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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하여 컴퓨터로 보청기재활을 진행해야하는 보청기를 구입할
경우 보청기소비자는 아래사항을 참조하여 신중하게 판단하기 바랍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최소한의 기준검사를 실시하는가?
*헤드폰같이 생긴 것을 착용하고 검사하는가(기도검사)-청력손실의 정도를 알기위해
*머리띠같이 생긴 것을 착용하고 검사하는가(골도검사)-청력손실의 종류를 알기위해
*말소리를 50%정도 알아듣는 점을 검사하는가(SRT)-작은소리의 조절점을 알기위해
*말소리를 편하게 듣는 점을 검사하는가(MCL)-일상생활에서 편한 소리를 듣기 위해
*큰소리에 불편을 느끼는점을 검사하는가(UCL)-보청기 출력제한을 하기 위해
*보청기예상효율에 대한 검사를 하는가((WRS)
-보청기구입전 말소리를 알아듣는 정도를 사전에 알수있으며 보청기재활과정에서
개선되는 정도를 비교하여 상담사가 재반영하기 위한 기준이며 보청기고객도
사전에 보청기사용시 효율에 대하여 이해함으로 신뢰에 대한 문제를 사전 예방함
*추천할 보청기의 기능을 찾기위한 과정을 진행하는가(음감테스트과정)
-보청기는 사용고객의 청각상태 및 음감에 따라 개인별로 필요한 기능이 달라집니다.
그럼으로 보청기구입전 필요한 기능을 찾기 위한 과정이 필요하며 이과정을 통하여
보청기소비자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에 관한 업무능력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때 주의할 점은 추천하는 보청기의 기능에 대하여 세밀하게 파악하고 관찰하여
충분하게 조절기능을 활용하는지와 필요이상의 기능이 아닌지에 대하여도 살펴야
하며 변화하는 청각에 대한 대안까지 감안하여 기종을 선정해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조용한 상담센터내에서는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큰소리에 대한 불편을 사전에
알 수 없음으로 필히 큰소리 및 기타 불편한 소리에 대하여 불편하지 않도록하는
업무개선능력을 보청기상담사가 가지고 있는지를 확인하기 바랍니다.
보청기상담사가 최적적합이나 간편조절기능만으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한다면
조절기능이 많은 보청기로 재활과정을 진행한다는 것은 지불하는 보청기가격에
비하여 제공받는 서비스의 질에 문제가 있으며 이는 경제적인 손실인 것입니다.
*보청기구입후에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에 대하여 파악해야합니다.
보청기는 일반적인 상품과는 달리 보청기수명이 다할때까지의 사후관리에 대한
보청기상담사의 인건비가 포함되어 있는 상품(보청기 기계에 대한 보청기제조사의
무상보증기간과는 다름)임으로 보청기구입후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면서 발생하는
문제점에 대하여 당당하게 상담사에게 개선을 요구해야하며 이러한 사후관리가
상담시와 달리 제공되지 않는 경우 당연히 반품 및 환불을 받을 수 있으나
일부 보청기상담사중에는 보청기상담시와는 달리 판매후에는 상담시에 제시하지
않은 여러가지 핑계나... 적응하면된다던지... 보청기사용고객의 귀문제로 별다른
조치없이 보청기사용을 종용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잘못된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보청기재활과정을 보청기상담사가 직접하지 않고 보청기제조사 직원이
보청기점으로 출장와서 진행한다던지, 보청기제조사와 컴퓨터 원격연결을 하여
보청기소리조절을 실시한다면 구입한 보청기의 조절기능에 대해 보청기상담사가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고 있거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에 문제가 있는 것입니다.
보청기제조사에 따라 다르지만 반품기한이 있음으로 보청기상담시 문서로 반품 및
환불에 대한 규정을 명확히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하며 특히 노약자의 상담에는
보청기에 대하여 정보를 가진 가족이 필히 참여하여 동참하기를 추천합니다.
현재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상담사의 공인화나 업무에 대한 평준화가 되어
있지 않음으로 보청기상담사간 업무능력 편차가 상상이상임으로 제조사 선택이전에
먼저 보청기상담사의 선택이 보청기사용의 성공과 실패에 가장 중요한 변수입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선택한다면 보청기실패에대한 염려는 없습니다.
아래의 평가표에 의해 보청기상담과정에서 점검한다면 도움되겠지요?
보청기 상담시 점검항목 | 필요한 이유 |
기도검사 실시여부 | 청력손실의 정도를 알기위해 |
골도검사 실시여부 | 청력손실의 종류를 알기위해 |
말소리 50% 인지점(SRT) | 어음을 50% 알아듣는점과 순음청력검사와의 정확성을 확인하기위해 |
편하게 듣는점(MCL) | 일상생활에서 편한 소리를 듣기 위해 |
큰소리에 불편을 느끼는점(UCL) | 보청기 출력제한을 하기 위해 |
어음검사 및 보청기 예상효율 제시(WRS) | 사전에 보청기사용시 효율에 대하여 이해하고 상담사와의 책임관계 구분 |
음감테스트 실시여부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을 파악하는 과정임) | 청각에 적절한 기능의 보청기를 찾고 상담사의 업무능력을 파악하기 위해 필요하며 이때 추천하는 보청기의 조절기능을 충분하게 이해하고 불편사항에 대해 조치하는지를 확인 (최적적합이나 간편조절기능으로 조절하거나 보청기회사에서 출장와서 재활과정진행한다면 재활업무 능력파악에 심사숙고 할 것 |
보청기 기종 변경조건에 대해 | 보청기재활과정중 조절기능 부족으로 보청기기종변경시 피해를 막기위해 |
추천 보청기기종 및 가격 비교 | 상담사의 업무능력이 동일한 경우 보청기구입가격 비교가 필요하며 그렇지 않다면 가격비교는 무의미함 |
사후관리관련 장비 | 성능분석기,청소기,테스트기,수리장비등 쾌적한 보청기사용을 위한 관리장비 |
반품조건 및 환불조건,반품기간에 대해 | 상담사 책임문제로 반품시 금전피해를 예방 |
보청기재활과정에 대한 기록유지에 대하여 | 상담사의 귀책사유로 청각손실의 피해에 대비 |
사무실 방문 고객의 반응 평가 | 고객 만족도를 간접적으로 평가 |
보청기구입점의 경영상태 파악 | 보청기사용기간동안 재활비용 선납지불함으로 보청기사용기간중 경영부진의 폐업에 대비하여 |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는 부산광역시 부전2동에만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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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청기소비자가 법적이나 소비자보호센터에 억울함을 호소해도
법률적으로 보청기분쟁에 대한 처리사례나 법적기준이 없어
결국은 보청기소비자가 피해를 보고 있는 실정이며
현행법상으로 보청기라는 의료기기를 판매하기 위해
관할 보건소에 의료기기판매신고를하고 허가를 득하면
청각이나 보청기에 대한 관련 업무지식이 전무해도
보청기를 상담하고 판매할 수있는 우리나라 현실이나
보청기소비자는 보청기를 취급하면 당연히 보청기에 대한 전문지식과
업무능력이 있는 상담사라고 생각하고 있는 것이 대부분이며
이러한 우리나라 보청기 유통실태속에 보청기상담사의 잘못으로
보청기사용에 있어 불편이나 잘못된 상담사의 보청기재활과정진행으로
오히려 보청기로 인해 청각에 심각한 피해(소음성난청 등)를 입고도
이를 모르고 있는 경우가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는 상담고객을 통하여
알려지고 있으며 보청기상담과정에서 청각과 보청기에 대한 설명과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과정을 통해
본인의 청각상태에 적절한 기능의 보청기를 찾는 과정을 경험하고는
그동안 보청기구입과 보청기재활과정,보청기사용에 대한 문제에 대해 알고는
현재의 보청기유통실태에 대해 개선이 필요하고 제도개선이 될 때까지는
보청기소비자 스스로 보청기상담과정이나 보청기재활과정에서
신뢰할 수 있는 상담사를 찾는 노력이 필요하다는 현실에 공감하고 있습니다.
1.각종 장비와 상담사의 자질을 확인한다.
- 난청에 꼭 필요한 보청기를 구입하실때에는
보청기 선정을 위한 검사 장비와 소리조절을 위한 장비가 필요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관련장비를 제대로 갖추지않고 있는 판매점도 있으니
청력검사장비, 측정장비, 관리장비를 제대로 갖추고 있는지를 확인하십시요.
- 이러한 장비가 갖추어져 있는 보청기판매점이라하더라도 상담사가
각종장비를 이용하여 적절하게 난청에 맞도록 보청기를 선정하고
보청기의 조절을 제대로하는지를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소리조절기능이 많은 보청기 일수록 상담사의 자질과 능력에 따라
보청기를 사용할때의 효율성에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보청기는 기능이 아무리 많더라도 스스로 조절되는 것이 아니라
조절기능을 충분히 숙지하고 보청기 사용자의 상황에 맞도록 조절하는
능력에 따라 많은 차이가 있기 때문입니다.
2.별도의 청력검사실이 설치되어 있는지를 확인한다.
-청력검사는 난청의 유형과 정도를 판단하는 중요한 검사입니다.
-보청기를 선정할 때는 이 검사 결과를 기준으로 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청력검사실의 기준을 준수하는 청력검사실이
필수적으로 설치되어 있어야 검사결과를 신뢰할 수 있습니다.
3.기본적인 청력검사를 실시하는가를 확인한다.
-제대로된 보청기를 선택하기위해서는 난청의 유형과 정도를
정확하게 파악하여야 적절한 보청기를 선정할 수 있습니다.
-그러기위해서는 기도검사(헤드폰 모양),골도검사(머리띠 모양),
어음검사(이음절검사,단음절검사),음장검사,음감테스트 등을 통하여
나온 결과를 가지고 보청기를 선정하고 추천하여야합니다.
4.위의 검사결과를 통하여 청각에 적합한 기능의 보청기를 추천하는가?
-기본적인 검사결과를 가지고 보청기를 선정 및
추천하는지를 확인하십시요.
-비싼것이 좋다, 디지털보청기니까 좋다라고 보청기를
추천한다면 신뢰할 수 없는 보청기상담사라고 생각하십시요.
보청기는 가격으로 선택하는 것이 아닙니다.
가격이 비싸다고 무조건 나에게 맞는 보청기는 아닙니다.
5.보청기를 조절(휘팅)할 수 있는 시설이 되어 있는가?
-디지털보청기나 프로그렘형보청기의 경우 컴퓨터시설과
하이프로(보청기와 컴퓨터를 연결하는 장치)가 설치되어야
조절(휘팅)이 가능합니다.(트리머조절식은 제외)
위와같은 시설이 되어 있지 않은곳에서 디지털보청기나
프로그렘형보청기를 소리조절한다는것은 불가능합니다.
-디지털보청기나 프로그렘형보청기의 경우 보청기가격이
비싼 이유는 보청기를 구입한 후 변화되는 청력과 환경에 대하여
계속적으로 프로그렘을 수정하고 변경할 수 있는 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보청기의 소리증폭 구조는 전축(오디오)과 같습니다.
소리조절기능이 많은 전축(오디오)을 구입하고 제대로
소리조절을 하지 못한다면 기본적인 기능의 전축(오디오)으로
소리를 듣는것보다 오히려 좋지 않는것과 같습니다.
그럼으로 보청기의 제조사나 제품보다는
보청기전문점과 보청기상담사의 선택이 가장 중요합니다.
충분하게 난청에 대하여 자세하게 상담하고 설명하면서
보청기의 소리조절을 할 수 있는지를 검증해 보시기 바랍니다.
6.보청기 착용후 교육등의 계획은?
-난청자를 위하여 보청기를 추천하고 상담하는지를 파악하십시요.
왜냐하면 보청기는 규격화된 물건을 구입하는것이 아니라
평생 소중한 귀가 되어줄 의료기기를 선택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구입하는 순간부터 평생을 함께할 보청기 동반자를
선택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보청기 구입후의 보청기적응 및 관리에 대한 교육은 되어 있는가?
잘못된 보청기의 사용은 하나뿐인 청력에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맑고 편안한 소리를 듣기위해서는 보청기의 사용 및
관리에 대한 정보가 너무나도 중요합니다.
-주기적인 방문 및 교육계획이 수립되어 평생을 함께 할 수있는가?
청력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화함니다.
그럼으로 주기적으로 청력검사를 통하여 변화된 청력에 맞게
보청기의 소리조절이 반듯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보청기청소 및 수리(A/S)기구가 비치되어 있는가?
보청기는 고가의 의료기기입니다.
이러한 고가의 의료기기를 오랜기간동안 사용하기 위해서는
정기적인 보청기 청소와 점검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보청기의 청소와 점검을 위한 장비가 갖추어진
보청기전문점의 선택이 더욱더 중요합니다.
7.유명 보청기제조사 제품을 다양하게 취급하고 있는가?
-독점적으로 공급되는 보청기제조사 제품만 취급하고 있기 보다는
다양한 보청기제조사의 제품을 취급하고 있는 보청기전문점인지 확인하십시요.
보청기제조사마다 제품의 특성이나 기능...그리고 출력, 가격등이 다릅니다.
보청기 사용자의 다양한 음감에 대한 욕구를 충족하기 위해서는
독점적으로 공급하는 보청기제조사 제품만을 취급하는 곳 보다는
다양한 보청기를 취급하는 보청기전문점을 선택하시는 것이 보청기 적응기간동안
다양한 생활환경속에서 자신에게 맞는 보청기의 선택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독점적으로 공급되는 보청기제조사의 제품만을 취급하는 보청기점이라면
소비자에게 자신이 취급하는 보청기가 가장 좋다고 설명할수 밖에 없을 것이며
보청기를 사용하고자하는 소비자의 입장으로는 보청기 구입가격의 비교 및
보청기 소리조절의 능력 및 경험부족으로 인한 문제 발생시 주변의 다른
보청기전문점에서 도움 받는것에 한계가 있을 것입니다.
독점적으로 공급하는 보청기회사의 경우 해당 제조사의 간판을 사용하고 있으며
해당지역내의 다른 보청기전문점에는 보청기를 공급하지 않고 있음으로 인하여
이에 해당되는 보청기점에서 보청기를 구입한 후 불편한점이 개선되지 않아
저희 상담센터를 방문한 보청기 사용 고객분 중에 불행하게도 새로 보청기를
구입해야하는 안타까운 일도 발생하고 있습니다.
컴퓨터로 조절되는 보청기의 경우 해당 제조사의 휘팅 프로그램과 연결도구가
있어야만이 소리조절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그럼으로 보청기를 구입할때는 상담사의 자질과 능력 등을 검증해야합니다.
-특히 보청기점을 운영하면서 보청기를 직접 제조 및 수리하는 경우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사후관리를 받을 경우 피팅
프로그렘이 공유되지않는 경우 재사용이 않될수 있음으로 신중하게 판단하기 바랍니다.
8.보청기구입후 보청기재활과정에서 보청기상담시와 다른 경우 업무처리에 대해 확인.
-보청기구입후 일상생활에서 보청기를 사용하면서 발생하는 불편에 대해
업무능력 미흡으로 제대로 개선되지 않을 경우를 대비하여 보청기반품과
환불조건에 대해 확인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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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와 부산 한미보청기를 운영하고있는
보청기상담사 김재일원장은 보청기불편으로 보청기구입후 사용하지않고
보관중인 보청기재사용위해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란?
(신규구입하지않고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이용 보청기재활과정 진행)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시행하게 되었습니다.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위한 관련검사와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를 진행하며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파악과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기간과 서비스 재활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와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과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와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소비자 가격 기준으로 70~90%인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감안하여 보청기재활서비스료를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계약일로부터 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과 협의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진행합니다.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가 불편하여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라면
보청기재활과정 진행을 위한 관련검사후 가져온 보청기기능이 청각에 적절한
기능의 보청기일 경우 보청기재활서비스 제공으로 신규보청기판매보다 보청기
재사용을 하도록 하는 것에 한미보청기는 자부심과 보람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청기상담에 1시간30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상담예약하고 방문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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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철원 교수는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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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년 한국보건의료연구원 조사에 의하면 보청기구입후 현재 미사용환자의 50%이상,
사용환자의 30%이상이 보청기사용에 만족하지 않는것으로 나타났으며
또한 구입후 사용하지않는 이유에 대하여 보청기효과가 낮거나 보청기착용의 불편함
등으로 답했다고 하는데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후 실패하였거나 불편하여
부산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한 보청기고객의 실패나 불편이유에 대해
분석해보면 대부분 보청기판매자의 업무능력문제로 파악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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