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만나(20230907) 성경 : 히브리서12:14 "모든 사람으로 더불어 화평함과 거룩함을 좆으라 이것이 없이는 아무도 주를 보지 못하리라."
♧. 깨어진 관계를 회복해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주신 십계명은 좋은 관계를 형성하기 위하여 주셨습니다. 수직적으로는 하나님과의 관계, 수평적으로는 이웃과의 좋은 관계를 맺기 위하여 해야 할 일과 하지 말아야 할 일들에 대하여 지켜야 할 계명들을 주신 것입니다. 십계명의 정신은 이해하지 못하고 문자적으로 율법만 지키려는 자들은 이땅에 오신 예수님께서 책망을 하셨습니다. 십계명의 근본 내용은 사랑입니다. 마음을 다하고 뜻을 다하고 힘을 다하여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내 몸과 같이 사랑하는 것입니다. 좋은 믿음이란 하나님과 사람들 간에 좋은 관계를 만들어 가는 것입니다.
거룩함은 하나님과의 관계를 위한 것입니다. 죄가 있으면 하나님께로 나갈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세상과 구별된 삶을 살아가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니지만 믿음의 사람들이라면 넘어지고 자빠져도 회개를 통하여 하나님과의 관계를 유지해야 한다는 생각은 누구나 다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오히려 인간 관계가 깨어진 상태로 살아가면서도 회복하려는 생각 조차도 하지 않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모든 사람으로 더불어 화평하라고 하셨습니다. "이것이 없이는 아무도 주를 보지 못하리라." 명심해야 할 말씀입니다.
하나님과의 관계 회복을 위해서는 회개가 필요하지만 인간 관계의 회복을 위해서는 화해가 필요한데 내가 먼저 손을 내밀고 용서하라고 주님은 말씀하고 계십니다. 우리 주님께서 우리의 모든 죄를 용서하시고 품어주신 것처럼 우리도 그렇게 해야 합니다. 용서는 때린 사람이 하는 것이 아니고, 상처를 받은 사람이 하는 것입니다. 믿음이 있고 용기가 있는 사람만이 할 수가 있습니다. 용서란 지는 것이 아니라 선으로 악을 이기는 것입니다.
모든 관계를 회복하여 행복한 삶을 살아가다가 영생복락의 천국에 넉넉히 들어가시길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상화평 목사/서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