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포차입니다
오늘 현대 코나의 전기차가 입고되었습니다
흠.. 회원님과 함께 테스트를 하면서
순정 오디오 환경이 많이 이상합니다
고역은 거의 들리지 않으며 중 저음의
진폭 양이 상당히 부족한 상황이라 판단
간단한 상담을 하면서 순정 오디오 환경을
그대로 이용하여 단순한 스피커 교체만으로
확연하게 달라진 환경을 만들고 싶은게
코나 회원님의 마음이었습니다!!
-스피커 튜닝-
ANI G1 2WAY 컴포넌트
[트위터 - 미드 우퍼]
인스톨 소요 3시간
코나 차량이 매장으로 들어왔습니다
내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나 순정 오디오 환경
순정 오디오 출력은 25w 수준입니다
스피커는 중국산 원가절감 스피커보다도
더 엔트리 스피커가 탑재되어 있는 상황입니다
결과적으로 소리가 멍청한건 당연한 일입니다!!
어렵게 생각하실 필요 없으세요
순정 출력을 기반으로 설계된 스피커를
선택하시것이 중요하며 제품의 선택또한?
밑에서 설명해드린 유닛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AVI G1 스피커가 준비되었습니다
1.순정 출력 기반으로 운용이 가능
2.좁은 공간을 확장시키는 와이드한 레인지를 구현
3.압축 캐블라 콘으로 작은 출력에서도 높고 클리어한
베이스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현재 카오디오 시장에서 베스트 셀러 제품입니다
현대차 오디오 환경에 매우 적합한 제품이며
가성비까지 비교한다면 대체 할 제품이 없습니다!!
도어트림을 분리합니다
도어 외벽 프레임은 마감이 비닐..ㅠㅠ
실내로 바람 소리 [풍절음] 심한 이유는
분명이 있었고 해결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도어트림 분리시키고 지금 상태에서
스피커를 가동시키면 프레임의 진동은
정말 무시무시하며 비닐로 함께 떱니다~
도어의 외벽 프레임으로 방진 시공을 진행
RS 알루미늄 방진 패드를 이용하여 도어 프레임에서
물리적으로 발생되는 진동 80% 억제시킬 수 있습니다!!
AVI G1 미드 스피커를 장착합니다
캐블라 재질의 스피커는 기본적으로 깊고 풍부한
구동력을 표현하는데 캐블라 재질은 특성상
반대로 소리가 무겁게 느껴지는데??
설계자는 캐블라 표면을 얇게 다듬고 유리섬유를 입혀
소리의 유연성을 만들어 단점을 완벽하게 보안하였습니다
엔지니어 입장에서 10년에 한 번 나올까 하는 유닛입니다
당연컨데 이 가격때의 스피커에서는 현재 카오디오 시장에서
AVI G1 스피커를 대처 할 유닛이 없는것이 현실입니다!!
AVI G1 트위터입니다
트위터 스피커는 해상력(소리의 투명도)를 높이기 위해
실크 표면을 더욱 얇고 가볍게 반투명화를 진행하였고
최상위 네오디늄 마그넷을 적용하여 소리의 질감과
생동감을 논 피드백 형식으로 청취자에게 전달합니다
AVI G1 트위터는 순정 스피커 자리로 매립
도어트림 상단입니다!!
도어 방음 시공과 스피커 튜닝까지
진행되고 도어트림을 조립시켜 줍니다!!
코나의 미드 스피커 그릴망은 보시면 폭이 매우 작습니다
결과적으로 소리의 상을 상단으로 자연스럽게
연결시키기 위해서는 와이드한 특성을 갖추고
있는 미드 스피커가 유리한 상황입니다!!
고음 스피커는 도어트림 상단 위치입니다
절대적으로 피크가 강한 스피커를 사용하시면 안되며
직진성이 강하지만 고역의 질감이 존재해야만 합니다!!
-총평-
오늘 적용된 스피커는 실내 공간이 넓은
환경에서 소리를 가득 채워줄 수 있는
와이드 레인지의 특성을 갖춘 스피커를
교체하여 소리의 확장감을 채워주었습니다
소리의 색감.. 디테일.. 음악을 감상하실 수
있는 최상의 조건을 만들어 주었습니다!!
회원님은 만족도가 높아 다음주에
서브우퍼 튜닝도 예약을 해주셨습니다..^^
OFF MY FA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