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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② 한국철도 (기술, 차량) Re:수도권전철 장항선 복선 공사현장인데요....이해가~잘^^
Techno_Holic 추천 0 조회 525 05.04.06 13:09 댓글 6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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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5.04.06 13:34

    첫댓글 근데 제가 보기에는 기존의 나무침목등을 교체하는걸 봐서 새로 장대레일을 깔기 위해 기존레일을 걷어낸것으로도 보이네요..

  • 05.04.06 14:34

    단선구간은 복선구간에 비해 급곡선이 많습니다. 장항선을 운행하는 열차를 찍은 사진을 보면 급곡선의 압박을 느낄 수 있는 사진이 많습니다. 이런 단선의 급곡선을 없애고 복선으로 확장하다 보니 기존의 단선을 걷어내고 새로 선로를 까는 것입니다.

  • 05.04.06 14:57

    아우~^^ 감사합니다..^^ 친절하고 정확한 답변을 들으니..이제 이해가 되는군요....... 그럼..장항선도 선로를 새로 깔았으니...기차 운행 속도도 올라가겠네요?~ 120km까지 나오려나^^?

  • 05.04.06 22:55

    그렇게 되면 장항선 정차역 조정이 불가피할지도...몇개역은 폐쇄가..

  • 05.04.07 23:25

    다른것보다 기존 노반의 불량때문이겠죠.. 구배같은 문제도 있구요. 뭣보다 광역전철/일반열차가 같이다녀야하는데, 노반이 노후해서 속도를 못받쳐준다면... 온양이나 아산신도시지역에의 교통편의제공은 말짱 도루묵일뿐더러 다이어까지 꼬여버리겠죠.(지금 천안행이 지연 밥먹듯하는것처럼..;;)

  • 05.04.08 00:10

    5일날 예산서 무궁화타고 올라오는데 지연 13분 먹고 들어오더군요 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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