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산 위험이 매주 증가합니다. 임신 초기에 알코올을 사용합니다.
데이트:2020 년 8 월 10 일
출처:밴더빌트 대학 의료 센터
요약: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임신 첫 5 ~ 10 주 동안 여성이 매주 알코올을 섭취하면 유산 위험이 8 % 증가합니다.
밴더빌트 대학 의료 센터 (VUMC) 연구진의 연구에 따르면 임신 첫 5 ~ 10 주 동안 여성이 매주 알코올을 섭취하면 유산 위험이 8 % 증가합니다.
American Journal of Obstetrics and Gynecology에 발표 된이 연구 결과는 임신 중 알코올 사용의시기, 양 및 유형과 이러한 요인이 임신 20 주 이전의 유산 위험과 어떤 관련이 있는지 조사합니다.
알코올 사용의 영향은 임신 9 주차까지 증가하며 여성이 매주 한 잔 미만 또는 네 잔 이상을 마시고 있다고보고했는지 여부와 관계없이 위험이 발생합니다. 위험은 또한 음주하는 알코올의 유형과 여성이 폭음을했는지 여부와 무관합니다.
대부분의 여성은 양성 임신 검사 후 알코올 사용을 변경하지만 임신을 인식하기 전에 알코올을 섭취하는 것은 계획된 임신 또는 의도하지 않은 임신 모두에게 일반적입니다. 분석에 포함 된 5,353 명의 여성 중 절반은 임신 초기와 임신 첫 주 동안 알코올 사용을보고했습니다.
알코올 사용을 중단 한 재태 기간의 중앙값은 29 일이었습니다. 사용을 변경 한 여성의 41 %가 임신 테스트 양성 결과 3 일 이내에 사용했지만, 놓친 기간에 음주를 중단 한 여성은 알코올을 사용하지 않은 여성에 비해 유산 위험이 37 % 더 높았습니다.
"태아 알코올 증후군 예방을 포함한 여러 가지 이유로 임신 중이나 임신 중에 알코올을 금하는 것이 오랫동안 권고되어 왔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적당한 수준의 섭취가 안전 할 가능성이있는 것으로 간주되는 경우가 많습니다."라고 Katherine Hartmann, MD, PhD, VUMC의 연구 통합 및 참가자가 연구에 등록 된 Right from the Start 코호트의 수석 조사자.
"이러한 이유로 우리의 연구 결과는 놀랍습니다. 여성과 일부 간병인이 책임이 있다고 생각할 수있는 사용 수준은 해롭고 임신 손실과 관련하여 안전하다고 제안 할 수있는 양은 없습니다."
연구자들에 따르면, 인식 된 임신 6 건 중 1 건은 유산으로 끝나고, 이는 큰 정서적 비용을 초래하고 왜 유산이 발생했는지에 대한 답이없는 질문을 남깁니다.
생물학적으로 알코올이 임신 초기에 해를 끼치는 방법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거의 없지만 호르몬 패턴을 수정하고 이식 품질을 변경하며 산화 스트레스를 증가 시키거나 주요 경로를 손상시켜 유산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알코올 사용은 배아가 가장 빠르게 발달하고 장기 발달 패턴을 나타내는 첫 주에 가장 흔하기 때문에 타이밍이 위험 문제와 어떻게 관련되는지 이해합니다.
위험은 배아 발달의 특정 단계에서 알코올 사용과 관련된 패턴에서 최고치가 아니 었으며, 알코올의 누적 "용량"이 위험 수준에 기여했다는 증거는 없었습니다.
이 연구는 테네시, 노스 캐롤라이나 및 텍사스의 8 개 대도시 지역에서 임신을 계획하고 있거나 임신 초기에있는 여성을 모집했습니다. 참가자들은 첫 3 개월 동안 4 개월 동안 알코올 사용에 대해 인터뷰했습니다.
Alex Sundermann, MD, PhD는 "코호트가 크고 다양한 커뮤니티에서 제공되며 임신 초기에 데이터를 수집하고 이전 연구보다 고급 분석 기법을 적용한다는 사실을 결합하여 중요한 우려를 제기했다고 확신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연구의 첫 번째 저자이자 Vanderbilt Medical Scientist Training Program의 최근 졸업생입니다.
유산 위험 증가를 피하기 위해 연구진은 임신을 놓치기 전에 확실하게 임신을 감지 할 수있는 가정 임신 검사를 사용하고 임신을 계획하거나 임신이 가능한 경우 알코올 사용을 중단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