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키스탄은 외환 보유고 축소를 촉진하기 위한 '전략'을 가지고 있습니다: FM
https://www.aljazeera.com/economy/2022/4/29/pakistan-has-a-strategy-to-boost-shrinking-forex-reserves-fm
파키스탄은 외환 보유고 축소를 촉진하기 위한 '전략'을 가지고 있습니다: FM
두 달 간의 수입량을 충당할 수 있는 비축량이 간신히 부족한 상황에서 전력 위기가 크게 다가옵니다.
수년 동안 파키스탄의 수입은 수출을 능가하여 외환 보유고에 문제가 추가되었습니다. [파일: Betsy Joles/Bloomberg]
빌랄 후세인
2022년 4월 29일에 게시됨2022년 4월 29일
파키스탄 카라치 – 필수 연료, 식용유 및 콩류의 수입을 억제할 외환 보유고가 빠르게 줄어들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파키스탄은 인접국인 스리랑카 와 같은 심각한 곤경에 처하지 않을 것이며 외환 보유고를 늘리기 위한 "전략"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
미프타 이스마일 파키스탄 재무장관은 알자지라와의 인터뷰에서 "채무불이행 가능성은 없다"고 말했다. "예, 우리는 매장량을 늘리는 전략을 가지고 있으며 여러분은 매장량이 증가하기 시작할 것임을 알게 될 것입니다."
계속 읽으세요4개 항목 목록4개 중 1개 목록파키스탄: 셰바즈 샤리프 총리 새 내각 선서4개 중 2개 목록故 베나지르 부토 총리 아들, 파키스탄 신임 외무장관4개 중 3개 목록스리랑카는 어떻게 경제 위기를 극복할 수 있습니까?4개 중 4개 목록강력한 왕조가 30개월 만에 스리랑카를 파산시킨 방법목록의 끝
임란 칸이 이끄는 정부 를 제거하기 위한 투표를 성공적으로 주도한 PML-N의 회원인 이스마일 은 최근 IMF의 60억 달러 대출 프로그램 재개를 추진하기 위해 국제통화기금(IMF)을 만나기 위해 미국을 방문했습니다. , 경제를 계속 운영하는 핵심 자금원입니다. 3년 프로그램은 2019년에 시작했지만 중단된 것은 이번이 세 번째입니다.
파키스탄의 외환 보유고는 28개월 만에 최저치인 110억 달러 아래로 떨어졌는데, 이는 앞으로 2개월 동안 수입을 충당하기에 겨우 충분합니다. 외환 보유고가 이 수준 아래였던 마지막 시간은 2019년 12월이었습니다.
광고
그러나 경제학자들은 이 나라가 지난 몇 년 동안 그러한 가까운 위기를 여러 번 처리했기 때문에 너무 놀라지 않습니다.
프린스턴 대학의 경제학 교수인 아티프 미안(Atif Mian) 은 이달 초 온라인으로 방송 된 파키스탄 경제에 대한 강연 에서 “이것은 단지 두 번의 사건이 아니라 지난 50년 동안 적어도 13번의 사건이 발생했다”고 말했다 .
파키스탄은 수년간 수입이 수출을 앞질렀기 때문에 만성적인 국제수지 문제가 있다고 그는 말했다.
예를 들어, 7월에 시작된 현재 회계 연도의 첫 9개월 동안 파키스탄은 332억 8000만 달러의 상품 및 서비스 무역 적자를 기록했다고 정부 데이터가 보여줍니다. 288억 5000만 달러 상당의 상품과 서비스를 수출하고 621억 3000만 달러 상당의 상품과 서비스를 수입했다. 같은 기간 경상수지 적자는 131억7000만 달러로 지난해 같은 기간의 2억7500만 달러에서 급증했다.
높은 경상수지 적자와 고갈되는 외환보유고로 인해 이달 초 공개시장에서 190파키스탄 루피의 달러 환율이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습니다. 달러 환율이 높다는 것은 국가가 동일한 양의 수입품에 대해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지속 불가능한 성장 모델'
“인도와 방글라데시는 우리가 반복해서 해야 하는 것처럼 IMF에 갈 필요가 없습니다. 파키스탄은 근본적으로 지속 불가능한 성장 모델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라고 Mian이 말했습니다.
알자지라에 가입하세요
주간 뉴스레터
전 세계의 최신 뉴스. 시기 적절한. 정확한. 공정한.
가입하기
가입하면 개인 정보 보호 정책 에 동의하는 것입니다
그 주된 이유 중 하나는 수출용 상품을 만드는 현지 기업의 부족입니다. 그는 이 나라의 부자들이 부동산에 투자하고 개발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는 부동산에 투자하고 개발하여 개인의 부를 증가시켜 수입차 및 기타 사치품에 대한 수요를 증가시켰습니다.
“뉴욕에 사는 사람들에게 부동산 개발을 팔 수는 없습니다. 그들은 그것에 관심이 없습니다. 다른 것을 생산해야 합니다. 아마도 IT 서비스일 것입니다.”라고 Mian이 말했습니다.
또 다른 문제는 사탕수수 재배 및 가공과 같은 많은 돈을 벌어들이는 분야가 사업을 "놀라울 정도로 비생산적"으로 만든 극소수 정치 엘리트의 손에 있다는 점이라고 Mian은 말했습니다. 그는 “중국과 한국도 엘리트 포로(고수익 기업) 문제가 있지만 수출 주도형 산업에 문제가 있다”고 덧붙였다.
NUST 대학의 경제학자이자 사회과학 학장인 Ashfaq Hassan Khan은 국가가 실제로 경제적 문제에 직면해 있지만 아직 위기라고 하기에는 나쁘지 않다는 데 동의했습니다.
Khan은 "과거 2주 동안의 수입품만 취급할 수 있는 최악의 매장량을 보았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1998년 11월에 우리는 국제 제재를 받았고 우리의 준비금은 4억 달러 아래로 떨어졌습니다. 거기에 있었다면 국가 부도에 대해 걱정할 것이 아무것도 없었습니다.”
이스마일(Ismail) 재무장관은 수입에 크게 의존하는 것이 문제라는 점을 인정합니다.
이스마일은 알 자지라와의 인터뷰에서 "파키스탄은 수출에 적합하지 않은 경제를 갖고 있다"고 말했다. "따라서 모든 성장 주기는 수입 증가로 이어지지만 수출은 많이 증가하지 않아 외환 부족으로 인해 호황-불황 주기가 발생합니다."
Miftah Ismail 파키스탄 재무장관 "채무 불이행 가능성은 없다" [파일: 파이살 마흐무드/로이터]
연료, 식품 및 전기를 포함한 수입품 중 일부는 특히 선거 기간에 보조금을 지급하는 포퓰리즘 프로그램에 의해 촉진되는 반면, 다른 수입품은 소수지만 강력한 국가 엘리트의 욕구를 충족시키고 있습니다. 그 과정에서 그들은 차기 정부를 위해 경제적 지뢰를 만들고 있다고 전문가들은 경고합니다.
경제 책임자이자 연구 이사인 Shahida Wizarat 박사는 "급한 외환 위기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치즈, 초콜릿, 이국적인 과일과 채소, 자동차, 휴대폰, 개와 고양이 사료 등과 같은 사치품을 계속 수입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카라치에 있는 경영학 연구소에서.
그녀는 "기계와 산업 원자재 수입을 위한 재정 여유를 만들기 위해 이러한 사치품 수입을 중단해야 한다"고 말했다.
보조금 롤백
정부는 마침내 이를 개선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다. 이슬라마바드(Islamabad)는 앞으로 연료 및 전력 보조금을 철회하고 일부 부문이 세금을 감면받거나 완전히 면제되는 사업세 사면 제도를 마무리하기로 IMF와 동의했습니다. 지난해 6월부터 중단됐던 EFF(Extended Fund Facility) 프로그램을 세 번째로 중단했다.
이후의 물가 상승은 국가 금고에 도움이 되지만 인플레이션을 높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스마일 재무장관은 셰바즈 샤리프 신임 총리가 일반 대중에게 부담을 주지 말라고 요청했다고 민간 뉴스 채널에 말했습니다. 그 목표를 가지고 정부는 자동차를 소유한 부자들은 보조금을 받지 않고 오토바이는 더 저렴한 가격으로 연료를 공급받는 방식으로 연료 가격을 인상하는 정책을 만들 것이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그러나 전문가들은 이러한 별도의 연료 가격 행사가 기술적으로 비실용적일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말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현재 파키스탄은 이미 7,000메가와트 이상의 에너지 부족에 직면해 있으며 파키스탄 전역에서 6~10시간 동안 정전이 발생했습니다.
셰바즈 샤리프는 화요일 자신의 트위터에 “사람들이 부하 분산으로 인해 겪는 어려움을 잘 알고 있습니다. 이전 “PTI 정부는 연료를 조달하지 않았으며 발전소를 적시에 수리 및 유지 관리하지 않았습니다. 오늘 긴급 조치가 결정되면 5월 1일까지 전력 상황이 크게 정상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마찬가지로 액화천연가스(LNG)와 용광로 기름의 공급이 필요량보다 훨씬 부족하여 전력 부족이 가중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가격이 치솟으면서 정부는 특히 외환 보유고가 줄어들고 있는 상황에서 수입을 늘리기를 꺼립니다.
이 중 일부를 해결하기 위해 이달 초 중앙은행은 메모리 카드를 포함한 177개 품목에 대해 수입업자가 수입하려는 상품의 가치를 은행에 예치해야 하는 100% 현금 마진을 부과했습니다. 모든 수입업체가 충분한 현금 더미를 보유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이러한 품목의 수입을 억제할 것으로 예상되는 현금 마진은 12월까지 유지됩니다.
마찬가지로, 작년에 다른 부문의 수입을 줄이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중앙 은행은 자동차 부문이 자동차 부품과 원자재의 50~90%를 수입하기 때문에 자동차 금융에 제한을 가했습니다. 대출 상환 기간을 7년에서 5년으로 단축했습니다. 최소 계약금을 30%로 두 배로 늘리고 자동차 대출 한도를 300만 루피($16,070)로 제한했습니다. 그러나 이스마일 이크발 증권(Ismail Iqbal Securities)의 리서치 애널리스트 무케트 나임(Muqeet Naeem)에 따르면 둔화된 유일한 것은 자동차 금융이었다.
현재로서는 모든 시선이 다가오는 IMF 방문에 쏠려 있습니다. 그리고 60억 달러 프로그램이 80억 달러로 증가할 수 있다는 소식에 투자자들은 환호했습니다.
한국의 100대 상장사를 포함하는 KSE-100은 재무장관이 IMF 프로그램의 재개 가능성을 발표한 지 하루 만에 520포인트 오른 46,000포인트 이상을 기록했다. 지수는 이후 하락했다.
출처 : 알자지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