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 08 24(토) '필리핀 카톡 매일뉴스’
💫 따갈록 한마디 : Sundan mo ako! tahimik! 순단 모 아꼬! 타이믹! (따라와! 조용해!)
■ 아시아 기후 및 충돌 위원회 Climate and Conflict Action Asia (CCAA)에 따르면 2021년 이후 민다나오에서의 폭력사건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것이 내년의 선거에 영향을 줄것으로 보입니다. 증가의 원인으로 어둠의 경제권에서 마약과 불법 무기가 지목됩니다. 또한 토지와 정치적 지위, 지속된 반목, 정치적 입장 차이 등이 폭력과 연결되어있습니다. 2011-2023년사이 최고의 사망원인도 충돌로 나타났습니다. 반면 이런 폭력들이 방사모로 자치지역 특히 Lanao del Sur와 Maguindanao에 집중되었습니다.
■ 화요일 기름값이 많이 인하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휘발류 1.15-1.35페소, 디젤 2-2.2페소, 등유 1.9-2페소 인하가 예상됩니다. 국제적인 수요 감소가 가장 큰 이유입니다.
■ 전 밤반시장 Alice Guo는 아직 인도네시아에 머물고 있는 것으로 판단한다고 이민국이 밝혔습니다. 그의 형제인 Wesley도 인도네시아에 있습니다.
■ 필리핀 해경은 바따안 해상에서 침몰한 Terranova호에서 지금까지 160,000리터의 기름을 수거했습니다. 목표는 140만 리터를 회수하는 것입니다. 시간당 7,200리터를 회수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추가 회수용 펌프를 배치할 계획입니다.
■ NAIA 터미널 3의 에어컨 시스템에 이상이 생기면서 승객들이 큰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목요일 기술팀이 온도 상승을 파악하고 수리에 들어갔습니다. 이상을 방치할 수 없어서 일단 시스템을 다운시켰습니다. 당국은 승객들에게 가벼운 옷으로 공항을 찾아달라고 당부했습니다.
■ 라오스에서 약 800여명이 사이버 범죄와 사기 사건등으로 체포되었습니다. 이중에 73명(뉴스에 따라 숫자가 더 크기도 함)의 필리핀 사람이 포함되어있습니다. 이주노동자부 DMW는 외교부와 함께 이들의 송환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주노동자부는 비자 유무와 계약서 유무를 꼭 확인하고 출국하라고 당부하고 있습니다. 이후 7명은 이미 필리핀으로 귀환했습니다.
■ Sherwin Gatchalian 상원의원은 정부가 Alice Guo 전 밤반 시장이 필리핀을 탈출한 것을 이미 알고 있으면서도 침묵하고 있었다고 의혹을 제기했습니다. 이를 왜 숨기려고 했는지 의문을 제기했습니다. 그리고 출국금지상태에서 어떻게 출국했는지 여전히 미스테리라고 밝혔습니다.
■ National Anti-Poverty Commission (NAPC) 국가 빈곤퇴치위원회는 통계청과 경제개발위원회 NEDA가 제시한 식량빈곤 경계인 67페소에 의견을 지지했습니다. 경계에 대한 재평가의 입장에서가 아니라 빈곤 가정을 돕는 입장에서 동의한다고 했습니다.
💢 만군의 하나님 여호와여 우리를 돌이켜 주시고 주의 얼굴의 광채를 우리에게 비추소서 우리가 구원을 얻으리이다 (시퍈 80:19)
●기사편집및제공:
장재중(J.J. JANG, 한인회총연합회고문, 유니그룹회장)
●기사출처:
ABS CBN, INQUIERY, GMA, MANILA, BULLETIN, 주비한국대사관 카카오서비스 등
●송출:
하나님-사람-세상을 연결하는
GMAN Philippines.-CONNECTING TOGETHER
(공동대표: 김영권.이상민선교사)
☆다음카페
https://cafe.daum.net/mustard0691
☆네이버 카페
https://cafe.naver.com/connectingtogether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channel/UC30uVVE8qOvN_Cx54i94GeQ
☆페이스 북
https://www.facebook.com/lsmyas365
☆한인선교사 선교정보네트워크 그룹방
https://open.kakao.com/o/gqhSonkc